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한국엔 없지만] 산악 자전거를 위한 모파 지프 글래디에이터 탑독 컨셉트카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11. 16.
반응형

미국의 FCA 전문 튜닝업체 모파(MOPAR)팀은 지프 퍼포먼스 부품(JPP)과 맞춤형 액세서리를 이용해 2020년형 지프 글래디에이터를 산악자전거 애호가들을 위한 재미있는 컨셉트카를 선보였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탑독 컨셉트'로 이름 붙인 이 모델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1월 2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SEMA쇼의 온라인 행사인 SEMA360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FCA 북미 지역 모파 서비스, 부품, 고객관리 책임자인 마크 보사낙은, "약 20개의 지프 퍼포먼스 부품을 탑재해 열정적인 산악자전거 마니아를 위한 글래디에이터 탑독 컨셉트를 만들었다. 그리고 전체 지프 라인업에는 완벽한 품질테스트를 거친 50여개의 액세서리를 준비하고 있다."며 제작 과정을 말했다.

FCA 북미지역 지프 브랜드 책임자인 짐 모리슨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요구사항들을 해결하고 대자연의 자유로움을 만끽하기 위해 제작된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모파가 지프 퍼포먼스 부품을 추가함으로서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게 되었다. 모파의 새로운 탑독 컨셉트는 지프 글래디에이터에게 더 스마트한 능력과 기회를 준다."며 출시 소감을 밝혔다.

K-9 블루 페인트의 지프 탑독 컨셉트는 기존의 적재함을 제거하고 맞춤형 PCOR 플랫 스토리지 시스템을 장착해 역대 가장 다양한 화물 적재 능력을 갖게 되었다. 동승자석 측의 수납 시스템은 등산이나 산책에 필요한 도구와 장비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서랍을 설치했고 넓은 수납 선반, 추가 조명 스위치와 전원 공급장치도 준비했다. 운전자석 측의 수납 시스템은 배터리로 작동하는 냉장고, 전동식 핫도그 롤러 그릴을 준비해 언제든지 간단한 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적재함 상단에는 두개의 랙  구조물을 장착해 도구나 장비들을 위한 추가 저장공간으로 마련했다. 양측에 듀얼 콘셉트 태스크 라이트를 두었고, 차량 구난 및 견인을 위한 견인매트 세트도 스토리지 랙에 넣었다. 랙 위에는 이중 자전거 보관 장치를 서치해 트랙 마운틴 바이크를 쉽게 이동시킬 수 있도록 했다.

어디든 갈 수 있는 오프로드 성능을 위해 지프 탑독 컨셉트는 17인치 JPP 비드록 알루미늄 휠과 37인치 BF굿리치 KM3 머드 터레인 타이어에 보강된 FOX 쇼크업소버가 포함된 JPP 2인치 리프트 키트를 장착했다. 그리고 컨셉트 스틸 "하이톱(High-Top)" 펜더 플레어는 4개 코너에 여유를 더했다.

지프 탑독 컨셉트는 이미 검증을 마친 최고출력 285hp, 최대토크 38.7kg.m를 내는 3.6리터 펜타스타(Pentastar) V6 엔진에 토크플리트 8단 자동변속기가 탭재된다. 지프 탑독 컨셉트는 JPP 루비콘 범퍼를 사용해 프론트 엔드를 보호한다. 지프 J6 콘셉트와 30m 길이의 스파이듀라 로프가 들어 있고 4톤까지 견인 가능한 JPP 루비콘 원 윈치가 범퍼에 내장되어 있다.

후드는 지프 윌리스 로고가 특징인 커스텀 블랙 모파 후드 래치가 인상을 더 강력하게 만든다. JPP 스노클은 오프로드에서 정상적으로 엔진에 공기를 보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엔진을 냉각하는데 도움을 준다. A필러 하단에 설치된 JPP 전용 13cm 크기의 오프로드 LED 라이트 한쌍이 어두운 길을 밝힌다.

차체 측면은 프론트 그릴 가드 디자인과 비슷하며 용접된 5cm 강철 튜브로 커스터마이징 한 JPP 록 레일로 보호한다. 블랙 도어 실 가드는 글래디에이터 로고를 새겼으며 스크래치와 흠집으로부터 인테리어 실을 보호한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탑독 컨셉트는 후방에 두번째 JPP 원 윈치가 추가되었고 후방을 향한 윈치 바로 위의 보관용 서랍에는 루프의 자전거 랙에 접근하기 위한 접이식 사다리를 수납했다.

실내는 K-9 블루와 블랙 컬러가 어우러지며 인스트루먼트 패널까지 이어진다. 블랙 카츠킨(Katzkin) 가죽 시트, 암레스트, 기어부츠, 스티어링 휠, 파킹브레이크 노브 등에는 블루 컬러 스티칭이 적용되었다. 블랙 고무 패드가 달린 모파 스테인리스 페달 커버는 두꺼우며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에 충분한 트랙션을 더한다. 페달 바로 아래에는 모파의 사계절용 플로어 매트가 설치되어 인테리어를 마무리한다.

출처:모파

[참고자료]
Mopar
모파(Mopar)는간단한 이니셜의 조합(MOtor and PARts)으로 만들어진 전세계 FCA 차량의 서비스, 부품 그리고 고객관리를 위한 브랜드다. 1937년 부동액 제품명으로 탄생한 모파는 80년 이상 진화해 전세계 FCA의 고객과 마니아들을 위한 완벽한 관리,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모파는 미국의 머슬카 시대인 1960년대 공공도로와 레이싱 모든 부문에서의 속도, 핸들링 향상을 위해 '모파 퍼포먼스 파츠'로 명성을 얻었으며 사업영역을 기술 서비스와 고객 지원까지 확대했다. 현재 모파 브랜드는 전세계 150여개 시장에서 50만개 이상의 부품과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전세계 50개 이상의 부품센터와 25개 이상의 고객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모파는 서비스, 부품, 고객관리 운영을 통합해 전세계 고객과 딜러사들을 지원하고 있다.


 

 

존재감 넘치는 카리스마로 새롭게, BMW X7 다크 쉐도우 에디션

BMW X7에서 즐길 수 있는 럭셔리한 경험은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르다. 럭셔리 최초의 SAV(Sports...

blog.naver.com

 

전기 몬스터카, 포드 마하-E 1400, 무섭고 짜릿하다

최고출력 1,400마력, 오직 전기로만 만들어내는 출력이다. 포드는 휘발유 한방울 사용하지 않고도 1천마력...

blog.naver.com

 

[한국엔 없지만] 타보고 싶은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 풀사이즈 SUV, GMC 유콘

미국 정통 SUV와 픽업트럭 제조사인 GMC는 올해 초 동급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blog.naver.com

 

[한국엔 없지만] 포드 F-150 하이브리드, 극한의 테스트를 견디다

올 뉴 3.5리터 파워부스트 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신형 포드 F-150에 장착되며 픽업트럭에서 사용할 ...

blog.naver.com

 

'아우디 TT RS', 40대만 만드는 특별한 이유는?

아우디는 콰트로 40주년을 기념하며 아우디 TT 모델 최상위 트림의 한정판을 선보인다. '아우디 T...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