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한번 충전에 621km 달린다, 폭스바겐 ID.7 유럽서 사전예약 시작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8. 26.
반응형

폭스바겐이 전기 세단 ID.7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ID.7의 주행거리는 WLTP 기준 621km이며 Pro 트림 기준 가격은 56,995유로(약 8,100만 원)다.

폭스바겐은 시장 출시를 위해 ID.7에 더욱 편리하고 고급스러운 기술을 다수 탑재했으며, 특히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Discover Pro Max" 내비게이션과 같은 주요 사양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여유로운 공간과 길어진 주행거리



폭스바겐은 순수 전기 세단 ID.7을 통해 MEB 플랫폼의 장점과 다재다능함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덕분에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넉넉한 레그룸을 갖춘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만들었다. 


대형 트렁크에는 최대 532리터의 공간이 있으며, 콤팩트한 드라이브 유닛은 후륜에 설치해 286PS의 출력과 55.6kg.m의 토크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거의 5m에 달하는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ID.7은 10.9md에 불과한 최소 회전반경을 구현했다. WLTP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621km이며, Pro 트림의 옵션은 장거리 여행을 더욱 편하게 만들어준다.


지능형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과 보이스 어시스트



ID.7은 지능형 일렉트로닉 에어 벤트가 장착된 최초의 차량으로, 실내 전체에 공기를 분배해 차량을 더 빠르게 시원하게 또는 따뜻하게 할 수 있다. 옵션으로 추가 가능한 "스마트 글라스"가 장착된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는 터치 또는 음성 제어를 통해 투명도 설정을 할 수 있다.


새로운 IDA 보이스 어시스턴트는 자연어를 이해할 수 있어 차량 조작을 더 쉽게 한다. ID.7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새로운 메뉴 구조 또한 인상적인 부분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많은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새로운 OS 운영 체제에 통합됐다.

 



ID.7 Pro 트림에 포함된 주요 기본 옵션



폭스바겐 ID.7 Pro 트림에는 다양한 최신 기술이 기본 제공된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스커버 프로 맥스" 내비게이션 시스템, 다이아몬드 커팅 블랙 허드슨 스타일 19인치 알로이 휠, 키리스 액세스 및 세이프록(SAFELOCK) 기능이 기본 사양이다. 


또한, 드라이버 어시스트 기능도 가득하다. 트래블 어시스트, 레인 어시스트, 긴급 제동, 측면 차량 경고, 후방 차량 알람 및 하차 경고기능이 기본 제공되며, 후방카메라 시스템과 연계된 에어리어 뷰도 포함된다.


다양한 옵션 패키지



폭스바겐 ID.7은 다양한 옵션 패키지를 준비해 고객들이 편하고 쉽게 차량을 개인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인테리어 패키지에는 메모리 기능과 마사지 프로그램을 갖춘 앞좌석 전동식 에르고 액티브 컴포트 시트, 이지 엔트리, 조절 가능한 허벅지 지지대, 공압식 럼버 서포트, 그리고 30가지 이상의 컬러가 제공되는 백그라운드 라이팅도 포함된다.


인테리어 패키지 "Plus"에는 추가 에어백과 12개의 라우드 스피커와 센터 스피커가 포함된 총 출력 700W, 디지털 16채널 앰프 및 서브우퍼가 포함된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된다. 

또한 프리미엄 에르고 액티브 시트는 지능형 시트 온도 조절 및 요추 및 골반 부위 활성화 기능을 더했다.

이외에도,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2열 프라이버시 윈도우, 센서 제어식 트렁크 개폐 기능인 이지 오픈 & 클로즈와 같은 기능이 포함된 익스테리어 패키지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익스테리어 패키지 "Plus"에는 드라이빙 프로파일 선택을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과 DCC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