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BMW가 처음 시도하는 포인트를 모아 무료 충전하는 BMW의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10. 23.
반응형

BMW 그룹은 전기 모빌리티에 대한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고객을 위한 세계 최초의 보너스 프로그램인 "BMW Points"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전기모드 주행 비율을 늘이기 위한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운전자는 전기모드 주행 거리에 따라 1 포인트의 크레딧을 받게 된다. BMW는 eDrive 구역으로 지정된 곳에서 전기모드로 주행하는 운전자에게는 추가 크레딧을 제공한다.

모아둔 포인트는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경우 BMW 충전소에서 충전을 위한 크레딧으로 변환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운전자들은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할 수 있으며 자동차 유지비 절감도 가능해진다.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는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에서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국가에서도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이용이 가능해질 것이다. 

더 많은 포인트, 더 적은 배기가스, 1km마다 계산한다

BMW 포인트는 순수 전기모드를 사용해 도심지 주행시 소비 연료, 이산화탄소 배출량, 소음 배출량을 줄여 도시환경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 혁신적인 보너스 프로그램은 드라이버들이 항상 배터리를 충전하게 해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기모드 주행거리를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My BMW'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된 고객 계정을 통해 주행 데이터를 분석해 BMW 포인트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운전자는 전기모드 주행 거리에 따라 쉽게 포인트를 쌓고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은 일정 포인트 이상 모으면 가능하며 1,250 BMW 포인트는 10유로의 크레딧으로 환산 가능하다. 3,000 BMW 포인트를 모으면 25유로, 5,800 BMW 포인트는 50유로의 크레딧으로 사용 가능하다. BMW 포인트는 BMW 충전기가 있는 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BMW 포인트가 만들어내는 부가가치

유럽자동차 시장 최초로 시도한 BMW 포인트 프로그램은 시작한 지 불과 몇 주만에 익명화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이 모으는 포인트를 통해 생태학적, 감성적인 다양한 부가가치가 발생되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BMW 포인트는 무료 충전이 가능한 크레딧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비용 없이 장거리 주행이나 이동 등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고객과 환경은 이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모두 같은 혜택을 받게 된다. BMW 포인트의 추가 개발과 관련해 포인트 수집을 위한 새로운 방법, 포인트 사용을 위한 다양한 옵션등을 찾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인센티브를 만들어내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My BMW'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쉬운 관리

BMW 포인트, BMW eDrive Zone 서비스는 최신형 디스플레이와, BMW 라이브 콕핏 플러스 또는 프로페셔널과 같은 BMW 오퍼레이션 시스템 7등의 운영체제가 탑재된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다.BMW 3시리즈, BMW 5시리즈, BMW 7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BMW X5 xeDrive 45e등이 포함되며 향후 출시되는 모델들도 포함될 예정이다.

BMW 포인트를 쌓기 위해서는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계정이 필수다. 고객은 'My BMW'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포인트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으며, 배터리 충전시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BMW 그룹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이 탑재돈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BMW eDrive 기술은 물론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BMW 그룹이 생각하는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실제에 적용할 것이다. 

이에 대해 BMW 고객, 브랜드, 세일즈 담당 임원인 피에테르 노타는, "BMW가 추구하는 운전의 즐거움과 지속가능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모두가 협력하고 있다. 디지털화(Digitisation)는 고객 선호도에 더 집중하며 고객의 선호도를 중심으로 새로운 것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며 미래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출처:BM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