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BMW M3, BMW M4에 특별함을 더한 "BMW M 50 JAHRE EDITION"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6. 2.
반응형

BMW M은 놀랍고 새로운 혁신을 거듭한 모델을 바탕으로 화려한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 커뮤니티와 함께 M 브랜드 50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1972년 5월 24일, BMW 모터스포츠와의 파트너십이 처음 시작되었다. 그로부터 정확하게 50년이 흐른 오늘, BMW M은 기념일을 축하하며 특별한 에디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BMW M3 세단과 BMW M4 쿠페 한정 'BMW M 50 Jahre(년)'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전 세계 M 마니아들의 레이싱에 대한 열정 그리고 전통에 대한 인식을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다. 리미티드 에디션, 고유의 디자인 및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옵션들을 통해 각각의 에디션은 소유자 개인의 스타일을 반영한 세상에 하나뿐인 M 에디션이 될 예정이다.

BMW M 50주년(Jahre) 에디션은 BMW M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전 세계적으로 BMW M3, BMW M4는 프리미엄 미드레인지 세그먼트에서는 고성능과 동의어를 의미한다. 이 에디션은 최고출력 510hp를 내는 M 트윈파워 터보 기술과 고회전 특성을 갖춘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모델에 따라 6단 수동변속기 또는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후륜으로 동력을 전달하거나, M xDrive 기술을 사용해 4개의 휠에 완전히 가변적으로 동력을 분배한다.

리미티드 에디션의 특징은 고유한 디자인과 한정된 생산대수가 결정한다. 이런 방식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희귀성을 만들어 간다. 에디션을 위한 컬러 역시 BMW M의 역사에서 이미 사용했던 것을 다시 사용한다. 이런 것들은 M 단조 휠과 유사한 특정한 컬러 그리고 인테리어의 악센트를 통해 더 강력한 효과를 만든다.

유럽과 일부 지역에서는 BMW M이 기념일을 맞이해 BMW M4 쿠페의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다. 2도어 BMW M 50 Jahre 에디션은, 카본 블랙, 마카오 블루, 브랜드 해치 그레이, 이몰라 레드 그리고 산 마리노 블루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프런트에는 19인치 M 단조 휠을, 리어에는 더블 스포크 디자인의 20인치 휠을 장착해 확실한 인상을 주는데, 이 휠은 최초로 오르빗 그레이 매트 그리고 골드 브론즈 매트 컬러로 출시되었다.


또한 BMW M4 쿠페의 경우 중국 전용으로 아주 적은 숫자가 생산되며, 외부 컬러로 파이어 오렌지와 스트라투스 그레이를 제공한다. 이 컬러들은 중국에서 BMW M의 기념일을 호랑이띠에 맞춘 것이다. 중국 전용 에디션에는 M 단조 휠의 오르빗 그레이 컬러는 파이어 오렌지 외장 컬러와 매칭하고, 골드 브론즈 컬러는 스트라투스 그레이 외장 컬러와 매칭된다. 

BMW M4 쿠페의 모든 에디션 모델의 실내 도어 실 패널에는 "Edition 50 Jahre BMW M" 레터링을 넣었으며, 센터 콘솔에는 "M4 Edition Jahre BMW M" 배지를 새겨 넣었으며, M 스포츠 시트와 옵션인 M 카본 버킷 시트에도 각인을 넣어 스페셜 에디션의 기념일을 알도록 했다.

BMW M3 세단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 에디션은 미국과 캐나다 전용으로 생산된다. 500대가 생산되는 4도어 고성능 스포츠카는 버밀리언 레드, 테크노 바이올렛, 인터라고스 블루, 파이어 오렌지 그리고 라임록 그레이 등 5가지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컬러는 오르빗 그레이 매트 컬러의 M 단조 휠과 일부 BMW M 퍼포먼스 파츠와 결합된다. 디자인 및 기술적 측면에서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이 조합은 스페셜 에디션에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으며, BMW M 퍼포먼스 프런트 스플리터 카본, BMW M 퍼포먼스 리어 스포일러 카본 및 BMW M 퍼포먼스 테일 파이프 트림 카본/티타늄을 추가할 수 있다.

시트 헤드레스트의 M 스트라이프와 도어 실의 "Edition 50 Jahre BMW M" 레터링이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또 고유의 심 패턴은 기본 사양인 M 스포츠 시트와 옵션으로 추가 가능한 M 카본 버킷 시트 모두 적용된다. 센터 콘솔 컵홀더 커버의 금속 패널에는 "M3 Edition 50 Jahre BMW" 레터링과 "1/500" 배지가 특별한 에디션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