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부가티 57 S, 클래식카 이벤트에서 "Best of Show"에 선정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6. 3.
반응형

트로페오 BMW 그룹 우승자가 발표되었다. 부가티 57 S는 '콩코르소 데레간자 빌라 데스테 2022(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 2022)'를 멋지게 장식했다. 1937년 모나코 출신 앤드류 피스커가 소유했던 이 컨버터블은 전문가 심사위원들로부터 "Best of Show"라는 영예를 안았다.

전 세계에서 가장 전통이 깊고 클래식카를 위한 아주 특별한 헤리티지 뷰티 콘테스트에서 가장 영예로운 상은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공동 제작한 자동차에게 수여되었다. 부가티와 파리 근교의 크르브부아(Courbevoie)에 위치한 전통적인 코치빌더 반보렌(Vanvooren)은 깊은 인상을 주는 아름다움으로 정의되는 엔지니어링의 마스터피스로서 이 놀라운 자동차를 만들어냈다.

코모 호숫가에서 열린 3일간의 클래식카 축제는 수상자들 발표하며 막을 내렸다. 이 축제는 네 바퀴 위에서 우아함과 시대를 초월하는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축제이기도 하다.

부가티 57 S는 80년간 이어진 자동차 역사를 빛낸 다수의 클래식카 사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Class A "우아함의 황금시대 : 자동차 디자인의 아트 데코 시대(The golden Age of Elegance: The Are Deco Era of Motor Car Design)"를 수상했던 반보렌이 컨버터블을 활용해 만든 부가티 57 S 4대중 그 첫 번째 작품이다.

우아한 컨버터블 보디와 완벽한 균형 잡힌 비율은 화려함이나 화려한 장식들을 거부하고 차분하며 예리한 칼날 같은 라인을 강조한다. 이전 10명의 소유자 중 한 명인 GM의 부사장은 부가티를 테스트 목적으로 기존의 8기통 파워하우스를 뷰익(Buick)의 V8 엔진으로 교체하기도 했다.

40여 년간 분리되어 있던 엔진이 시간이 지나 인터넷에 오르고 다시 원래의 곳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찾은 것은 거의 기적과도 같은 일이다. 심사위원들은 각각의 부문별 수상자들을 발표하면서 이번 행사에 모인 특별한 자동차들을 소개했다. 자동차 역사를 가로지르는 총 51대의 위대한 클래식카들이 콩코르소 델레간자 빌라 데스테 2022(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를 빛냈다.

콩코르소 델레간지 빌라 데스테 2022는 인상적인 다양한 클래식카를 볼 수 있는 이벤트다. 자동차가 본질적으로 엔지니어링 제품에서 욕망과 우아함의 대상이 되는 1920년대와 1930년대 자동차 제작의 황금시대에 만들어진 희귀한 자동차에서부터 날렵한 라인을 드러낸 스포츠카까지 다양하다.

아래 리스트에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클래식카 8개 등급의 차량과 "Best of Show"를 포함한 모든 수상자들이 나와있다. 모델, 코치 작업 설계자, 제작연도, 소유자 정보 등이 표

 

TROFEO BMW GROUP

 

BEST OF SHOW BY THE JURY
Bugatti, 57 S, 1937, Andrew Pisker, MON
 

CLASS WINNERS AND MENTIONS OF HONOUR

 

CLASS A:
THE GOLDEN AGE OF ELEGANCE:
THE ART DECO ERA OF MOTOR CAR DESIGN
Class Winner
Bugatti, 57 S, 1937, Andrew Pisker, MON
Mention of Honour
Cord, 812 Phaeton, 1936, The JBS Collection Jack B. Smith Jr., USA
 
CLASS B:
KOMPRESSOR!
THE SUPERCHARGED MERCEDES-BENZ
Class Winner
Mercedes-Benz, 540 K Cabriolet A, 1936, Hans Hulsbergen, SUI
Mention of Honour
Mercedes-Benz, 540 K Spezial-Roadster, 1936, Richard Workman, USA
 
CLASS C:
CELEBRATING 150 SEASONS AT VILLA D’ESTE:
HOW GRAND ENTRANCES WERE ONCE MADE
Class Winner
Chrysler, Boano Coupé Speciale, 1956, Stephen Bruno, USA
Mention of Honour
Siata, 208 S, 1953, Jan de Reu, BEL
 
CLASS D:
THE CAVALLINO AT 75:
EIGHT DECADES OF FERRARI REPRESENTED IN EIGHT ICONS
Class Winner
Ferrari, 365 P Berlinetta Speciale Tre Posti, 1966, RQ Collections, USA
Mention of Honour
Ferrari, 250 GT Zagato, 1956, David Sydorick, USA
 
CLASS E:
BORN FOR THE RACETRACK:
“WIN ON SUNDAY, SELL ON MONDAY”
Class Winner
Porsche, 356 B Carrera Abarth GTL, 1961, Robert A. Ingram, USA
Mention of Honour
Maserati, MC12, 2004, Frank Gelf, GER
 
CLASS F:
50 YEARS OF MEAN MACHINERY:
BMW’S M CARS AND THEIR ANCESTORS
Class Winner
BMW, 3.0 CSL, 1972, Michael Ulbig, GER
Mention of Honour
BMW, 320 Gruppe 5, 1978, Mast-Jägermeister SE, GER
 
CLASS G:
BREAKING THE SPEED BARRIER:
PIONEERS THAT CHASED THE MAGIC 300 KPH
Class Winner
Porsche, 959 Sport, 1989, Andreas Gundermann, GER
Mention of Honour
Citroёn, SM, 1971, Thierry Dehaeck, BEL
 
CONCORSO D’ELEGANZA DESIGN AWARD FOR CONCEPT CARS & PROTOTYPES
By Public Referendum
Bugatti Bolide, 2020, Achim Anscheid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