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르쉐는 지난 7월 30일 992세대 911 기반 신형 레이싱카 포르쉐 911 GT3 R을 유럽 시장에 선보였으며, 이 레이싱카는 2023년 시즌부터 실전 투입될 예정이다.
신형 911 GT3 R은 911 GT3 CUP에 이은 두 번째 모터스포츠 전용 모델이다. 신형 6기통 박서엔진은 배기량을 기존의 3,997cc에서 4,194cc로 5% 더 늘렸다. 고회전 엔진을 전방으로 5.5도 기울여 리어에 배치해 언더 보디에 디퓨저를 장착할 여유 공간을 확보했다. 패들 시프트에는 전자 시프트 드럼 액추에이터를 내장해 빠르고 정확한 변속이 가능하다.
프런트와 리어, 도어, 사이드 패널 등 거의 대부분의 부품을 카본으로 대체했다. 특히 리어 윙과 루프, 휠 아치는 아라미드 섬유를 사용했다. KW가 제작한 쇼크업소버는 튜닝을 거듭해 5단계까지 섬세한 조정이 가능해졌다. 덕분에 시간이 필요한 서스펜션 재조정 작업을 하지 않고 즉시 정확하게 원하는 서스펜션 설정이 가능하다.
휠베이스는 2,459mm에서 2,507mm로 더 길어졌다. 그 결과 리어 타이어에 대한 부하가 줄고 장거리 레이스에서 타이어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리어 윙은 스완넥 마운트를 채택해 에어로다이내믹스도 크게 향상시켰다. 시트 위치는 차체 중심 부분으로 이동했으며, 개선된 롤 케이지와 조합해 FIA의 측면 충돌 보호 기준을 만족시켰다.
반응형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경찰도 쉐보레 실버라도를 경찰차로 사용할 수 있을까? (0) | 2022.08.17 |
---|---|
벤틀리 뮬리너의 역작, 완벽한 개인화 가능한 바투르 티저 공개 (0) | 2022.08.17 |
상품경쟁력 강화한 MPV, 2023 스타리아 출시 (0) | 2022.08.16 |
더 예뻐져라, 기아 레이 5년만에 새로운 얼굴로 돌아온다 (0) | 2022.08.16 |
스즈키 스위프트, 디자인은 변하지만 스타일은 그대로! (0) | 2022.08.14 |
일본 요코하마에 문 연 현대 아이오닉 5 플래그십 스토어 (0) | 2022.08.13 |
중국의 미니 전기차, 창안자동차 루민(LUMIN), 950만원이면 산다? (0) | 2022.08.12 |
전기차 리막 네베라의 첫번째 주인, F1 챔피언 니코 로즈버그 (0) | 2022.08.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