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일상을 더 오래 즐기고 싶은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뉴 타이칸 패밀리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9. 12.
반응형

포르쉐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과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가 9월 연식변경을 단행하며 많은 모습을 바꿀 것을 예고했다.

기술의 발전 덕분에 전기 스포츠카의 일상적인 활동 범위가 더욱 넓어질 예정이다. 또한 PCM(Porsche Communication Management) 시스템에 안드로이드 오토가 더해지며 타이칸 최초로 원격 주차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새로운 지원 시스템 덕분에 운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단히 주차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 추가된 페인트 투 샘플(Paint to Sample)과 페인트 투 샘플 플러스(Paint to Sample Plus) 옵션을 활용하면 매우 특이한 컬러를 선택할 수도 있게 되었는데, 타이칸에는 90년대 클래식한 감성의 루비스톤 레드(Rubistone Red) 또는 애시드 그린(Acid Green)을 선택할 수 있다.

지난 4월부터 타이칸 모델 라인의 부사장을 맡은 케빈 기에크는, "최신 세대의 타이칸은 안드로이드 오토를 더하며 완벽한 스마트폰 커넥티비티를 구현했다.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 라인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지난 봄 새로 추가된 크로스 투리스모는 증가하는 주문에서 볼 수 있듯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기술적 진보, 더 늘어난 일상생활의 이동 거리


뉴 타이칸의 연식변경은 별도의 인증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WLTP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없다. 그러나 연식변경 모델의 주행 가능 거리는 실제 생활 범위에서 더 크게 늘어날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기술들이 동원되었다.

노멀 모드(Normal mode)와 레인지 모드(Range mode)에서는 전륜의 전기모터는 4륜 구동 모델의 부분 부하 범위에서는 완전히 분리되며 전력을 차단한다. 그리고 타이칸이 코스팅 모드에 들어가거나 정지할 경우 차축으로 전력을 전달하지 않는다. 이 전기 프리 휠 기능은 드래그 손실을 줄여준다. 모터는 운전자가 급가속을 하거나 구동 모드를 변경할 경우 밀리 초 이내에 다시 작동하게 된다.

열 관리와 충전 기능도 더욱 개선되었다. 터보 충전 플래너(Turbo Charging Planner)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를 이전보다 약간 더 높은 온도로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배터리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전기를 사용하는 부품에서 버려지는 열을 더 많이 사용하게 만들었다.

리모트 파크 어시스트, 원격 주차를 가능하게 하다


새로 추가된 리모트 파크 어시스트 옵션을 사용하면 운전자는 차 밖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주차가 가능해진다. 평행 및 T자 주차는 물론 차고에 주차하는 것까지 모든 주차를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초음파 센서와 카메라 시스템을 활용해 주차 공간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측정한다. 공간이 충분할 경우 포르쉐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차를 시작한 뒤 차에서 내릴 수 있다. 운전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스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눌러 주차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리모트 파크 어시스트 기능은 차량이 전진 및 후진을 하는 동안 스티어링 및 제동을 독자적으로 진행한다. 누르고 있던 버튼을 놓으면 바로 주차 기능이 해제된다.

안드로이드 오토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들어가다


6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Porsche Communication Management)는 출시 이후 타이칸에 탑재되었다.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은 애플 뮤직과 애플 팟캐스트를 완벽하게 구동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의 선구자였다. 이제 안드로이드 오토를 PCM에 통합시켜 아이폰을 통한 애플 카플레이 외에도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타이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화 기능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PCM 6.0 또는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명령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컬트 컬러의 부활과 인디비주얼 컬러를 더하다


1990년대 포르쉐는 다양한 컬러를 선보였다. 이 컬러들은 포르쉐 팬들 사이에서 컬트 컬러가 되었으며 오늘날 964 세대 클래식카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추억에 잠겨있던 컬러가 다시 등장했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의 지속적인 개인 맞춤화 전략의 일환으로 타이칸은 17개의 기본 컬러 외에도 페인트 투 샘플과 페인트 투 샘플 플러스 옵션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첫 번째 옵션은 현재 65개의 컬러를 더하는 것이다. 포르쉐를 상징하는 문라이트 블루 메탈릭(Moonlight Blue Metallic), 애시드 그린(Acid Green), 루비스타 레드(Rubystar Red), 리비에라 블루(Riviera Blue) 그리고 비올라 메탈릭 컬러(Viola Metallic)가 이 옵션에 포함되어 있다. 페인트 투 샘플 플러스 옵션은 고객이 원하는 컬러를 타이칸에 그대로 적용해 완벽하게 구현해 내는 것이다.

200,000개의 충전소를 사용할 수 있는 포르쉐 충전 서비스


포르쉐 차징 서비스(Porsche Charging Service)는 포르쉐가 비용을 부담하며 수많은 네트워크를 가진 충전소를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유럽 전역에 약 6,500개의 50kW + DC 충전소를 포함해 20개 국가에 약 20만 개의 충전소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포르쉐 데스티네이션 차징(Porsche Destination Charging) 서비스도 있다. 이 특별한 서비스는 고객이 유명 관광지에서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르쉐를 무료로 충전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이다. 최고급 호텔, 레스토랑, 공항, 쇼핑몰, 스포츠 클럽, 마리나 등의 장소에서 이미 50여 개 국가에서 2,000개 이상의 AC 충전소를 지원하고 있으며,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포르쉐 차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는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베스트셀링 모델, 타이칸


타이칸은 최근 몇 달간 인상적인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2021년 상반기에만 약 20,000대의 타이칸이 주인을 찾아갔지만 2020년 대비 약간 저조한 판매를 기록했다. 그러나 스포츠카의 아이콘인 911의 판매량과는 비슷한 수준을 달성하며 메인 볼륨으로 성장하고 있다.




수입 베스트셀링 하이브리드 세단 렉서스 ES 300h 사전계약 실시


아랍에서 전세계로 팔려나갈  벤틀리 뮬산 그랜드 리무진, 오직 5대 그러나 같은 것은 없다

영국 럭셔리 브랜드 벤틀리는 영국 다운 가장 특별하고 뛰어난 모델인 뮬리너 뮬산(Mulsanne) 그랜드 리무...

blog.naver.com

2022 마세라티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르반테에 더해진 3가지 트림은?

마세라티가 2022년 모델 리뉴얼을 단행하며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르반테에 3가지 새로운 트림을 선보인다...

blog.naver.com

제네시스 SUV의 DNA를 만들다. 제네시스 전기차 GV60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첫 번째 전용 전기차인 ‘GV60’(지 브이 씩스티)의 내·외장 이미지를...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