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2/0633

포르쉐 모터스포츠의 미래, 'GT4e퍼포먼스' 월드 프리미어 슈투트가르트.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지난 26일(영국 현지시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새로운 ‘포르쉐 GT4 e퍼포먼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잉글랜드 남부 웨스트 서식스에 위치한 굿우드 1.9km 힐 클라임 트랙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GT4 e퍼포먼스’ 월드 투어의 시작을 알린다. 향후 2년 간 포르쉐 AG는 모터스포츠 커스토머 팀, 파트너사 및 모터스포츠 분야 관계자들에게, ‘GT4 e퍼포먼스’의 최첨단 차량 콘셉트와 레이싱 포맷의 가능성 입증을 목표로 독일을 포함한 전 세계 지역으로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포르쉐 AG는 지난 ‘2021 IAA 모빌리티’에서 ‘미션 R’ 콘셉트 카를 공개하며 미래 커스토머 모터스포츠를 위한 순수 전.. 2022. 6. 30.
세단이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는? SUV가 대세인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그래서 간혹 세단이라는 존재를 잊어버리기도 한다. 그러나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존재가 세단이다. 세단은 흔히 지붕(루프)이 달려있으며, 4명 - 5명이 편하게 앉을 수 있어야 하고 엔진룸, 탑승자 공간, 트렁크로 구분된 자동차를 말한다. ‘세단(Sedan)’ 이라는 말은 언제 처음 사용했을까? 미국의 경우, 1911년 미국 오하이오 데이톤의 스피드웰 모터라는 회사가 그들의 모델 F 자동차를 설명하면서 세단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이 시작이다. 초기의 세단은 2도어 또는 4도어가 있었으나 지금은 통상 4도어를 세단이라고 표현한다. 세단의 기원은 1636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라틴어의 ‘Sedere(앉다)’에서 파생되었으며 귀족들이 앉는 의자를 의미하기도 했다. 세.. 2022. 6. 29.
프랑스의 럭셔리, DS4 사전계약 실시 파리의 기품과 럭셔리 노하우를 담은 DS 오토모빌(이하 DS)이 새로운 장르의 프리미엄 C 세그먼트 해치백 ‘DS 4’의 공식 출시에 앞서 28일(화)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DS 4는 DS 7 크로스백, DS 3 크로스백, DS 9에 이어 DS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4번째로 출시한 모델로,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프리미엄 C 세그먼트 시장에 투입된 전략적인 모델이다. 세그먼트를 완전히 새롭게 정의하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DS 4는 지난해 2월 글로벌 시장에 처음 공개된 후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받았다. 이에 DS는 한국 시장에서 DS 3 크로스백과 DS 7 크로스백에 이어 DS 4를 라인업에 추가, 국내 프리미엄 C 세그먼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다는 전략이다. 쿠페형 S.. 2022. 6. 29.
폭스바겐 최초의 전기 리무진, ID. AERO 콘셉트 디자인 공개 폭스바겐은 미래를 내다보며 새로운 콘셉트카 ID. AERO의 새로운 디자인 스케치를 공개했다. ID. AERO는 중국 시장을 위한 최초의 전기 리무진이다. 한눈에 보아도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이는 이 콘셉트카는 뛰어난 에어로다이내믹스, 우아한 디자인, 여유로운 공간이 특징이다. 생산 준비를 위한 스케치의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공개는 유럽시간 6월 27일에 진행된다. ID. AERO의 미래 양산형 버전은 폭스바겐이 ID. 패밀리의 중상위 클래스 세그먼트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확장을 하기 위한 것이며, 폭스바겐의 ACCELERATE 전략의 일환으로 적극적인 전동화 전략의 하나다. ID. 패밀리의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우아한 디자인의 리무진은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에서 생산된다. 스타일은 ID.의 디자인 언어.. 2022. 6. 28.
알핀 A110 투어 드 코르세 75 에디션, 1억원으로 즐기는 짜릿함 1975년 뚜르 드 코르세(Tour de Corse)에 출전한 전설적인 알핀 A110에서 영감을 받은 이 새로운 리미티드 에디션은 아이코닉 디자인과 완전하게 스포티한 콕핏을 자랑한다. 랠리를 위해 제작된 알핀 A110 뚜르 드 코르세 75는 놀라운 섀시와 300hp의 출력을 내는 엔진 덕분에 민첩하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드라이버를 10,000개가 넘는 코너가 가득한 뚜르 드 코르세의 감각을 그대로 전한다. 옐로 컬러의 보디는 딥 블랙의 보닛과 루프와 완벽하게 대조를 보인다. 아이코닉 투톤 블랙과 옐로는 '뚜르 드 코르세 75'의 독특한 흑백 그래픽으로 보완한다. 프런트 좌측 펜더의 'The Tour de Corse 75' 시그니처는 도어의 상징적인 모티브와 보닛의 화이트 보더, 리어의 '7' 스.. 2022. 6. 2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강력한 전기차의 세계로 안내한다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23일 가장 강력한 파나메라 모델인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The new Panamera Turbo S E-Hybrid)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해 선보인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어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자사의 E-퍼포먼스 전략을 체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최고출력 700 마력(PS), 최대토크 88.8kg?m의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582마력(PS)의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136 마력(PS)의 전기 모터를 결합한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라인 중 가장 강력한 최상위 모델이다.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에 통합된 전기 모터는 구동 아키텍처의 핵심으로, 최대 토크 40.8.. 2022. 6. 26.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전기차, 더 뉴 EQS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토마스 클라인)가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The new EQS)’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더 뉴 EQS 350(The new EQS 350)’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EQS 350의 외관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절제된 라인과 이음새를 줄인 심리스(seamless) 디자인 등 더 뉴 EQS의 디자인 언어가 그대로 반영되었다. 여기에, 일렉트릭 아트(Electric Art) 외장 패키지가 적용돼 전기차 특유의 모던한 느낌이 배가됐으며,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20인치 5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조합으로 스포티함을 더했다. 실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에서 선보인 운전석의 12.3인치 계기반과 중앙의 세로.. 2022. 6. 25.
절대 멈추지 않는다, 다이하쓰 코펜 20주년 기념 에디션 지난 6월 19일 다이하쓰는 코펜 컨버터블 출시 2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을 발표했다. 딱 1,000대만 한정 생산하며 일본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6월 20일부터 시작하며, 공식 출시는 9월로 예정되어 있다. 2002년 출시된 1세대 코펜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 스포츠카 콘셉트였으며, 독특한 디자인, 전동 개폐 방식의 ‘액티브 톱(Active Top)’을 채택했고, ‘소유의 즐거움, 조작하는 즐거움’의 가치로 많은 팬들을 사로잡았다. 2014년 데뷔한 2세대 코펜은 새로운 차체인 ‘D-프레임(D-Frame)’과 외장과 내부를 분리할 수 있는 ‘드레스 포메이션(Dress Formation)’과 같은 고유의 메커니즘을 채택했으며, ‘로브’, ‘엘레강스’, ‘세로’와 같은 다.. 2022. 6. 24.
지구를 지킨다, 볼보 2022 헤이 플로깅 행사에 김무열, 윤승아 부부가 함께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배우 김무열, 윤승아 부부와 함께하는 ‘2022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에 앞서 한정판 플로깅 키트를 공개하고 사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2일부터 10일까지 진행 될 ‘2022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에 앞서 판매하는 한정판 키트는 러닝 전문 브랜드 ‘브룩스’의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티셔츠와 버려진 낙하산 소재를 재활용한 플로깅 가방 및 플로깅 장갑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반려동물이나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1인 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스페셜 패키지를 추가 제공한다. 스페셜 패키지 구성은 ▲1인 가구를 위한 볼보 캠핑 체어 ▲반려동물을 위한 폐비닐 재활용 풉백 파우치 및 친환경 풉백 ▲다인 .. 2022. 6. 24.
예리함의 차원이 다르다, 벤틀리 뉴 컨티넨탈 GT, GTC S 벤틀리는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시각적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신형 'S' 배지를컨티넨탈GT 패밀리에 추가해 고객의 선택권을 더욱 넓혔다. 새로운 디자인, 인테리어 및 다이내믹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개선을 통해 새로운 'S' 모델은 벤틀리의 그랜드 투어링에 더해져 운전의 즐거움을 집중적으로 향상시켰다. 최근 웰빙에 중심을 둔 아주레(Azure) 레인지 출시에 더해 '스티어링 휠 너머의 웰빙'에 조화를 이루었다. 벤틀리의 2도어 모델 고객들은 최고의 성능을 내는 6.0리터 W12 컨티넨탈 GT 스피드의 엔진은 물론 효율성 높은 4.0리터 V8 컨티넨탈 GT의 엔진까지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컨티넨탈 GT와 컨티넨탈 GTC S가 출시됨에 따라 성능 중심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패키지 덕분에 4.0리터 V8 .. 2022. 6. 23.
GMC, 6월22일 픽업트럭 시에라 공개, 본격 마케팅 시동 제너럴 모터스(이하 GM)가 국내 상륙을 앞둔 120년 헤리티지로 완성된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ㆍ SUV 전문 브랜드 ‘GMC’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15일 오픈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건다. 지난해 11월, 국내 도입을 알린 GMC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자 픽업의 수요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 120년 이상의 유구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GM 산하의 픽업ㆍSUV 전문 브랜드다. 특히 대중적인 픽업과 차별화되는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풍부한 편의 사양을 보유해 프리미엄 픽업 및 S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902년 출범한 GMC는 뛰어난 내구성과 완성도 높은 기술력으로 다양한 상용차를 생산해 왔으며 세기를 뛰어넘는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프리.. 2022. 6. 22.
뉴 푸조 308 사전계약, 새로운 브랜드의 새로운 해치백 푸조가 9년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3세대 ‘뉴 푸조 308(이하 뉴 308)’의 국내 사전계약을 20일(월)부터 시작한다. 뉴 308은 푸조의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첫 신차로,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메시지를 담았다. ‘308’은 푸조의 대표 해치백 모델로 지난 2007년 개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탄생했다. 이후 푸조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가장 먼저 도입, 브랜드 정체성을 대표하는 전략 차종으로 자리매김했다. ‘뉴 308’ 또한 푸조의 최신 엠블럼을 최초로 탑재하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푸조의 전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 있다. ‘뉴 308’은 2013년 2세대 이후 9년만에 출시된 풀체인지 모델이다. 해치백 시장을 평정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 2022. 6. 21.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비교 평가서 1위 석권한 기아 스포티지 PHEV 경쟁자는? 기아의 스포티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최근 실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비교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 자동차의 본고장 독일에서 신뢰성 높은 자동차 매거진인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와 아우토빌트의 평가 결과는 독일뿐만 아니라 유럽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 기아는 ‘2022 유럽 올해의 차’에 빛나는 EV6에 이어 스포티지 PHEV까지 호평 세례를 이어가며 높은 친환경차 기술 경쟁력을 다시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유럽의 PHEV 시장은 전체 판매에서 8.9%(2022년 1분기 기준)를 차지할 정도로 유럽 친환경차 .. 2022. 6. 20.
쌍용을 살려라! 신형 SUV 토레스 사전계약한다. 쌍용자동차(www.smotor.com)가 ‘Adventurous(모험을 위한 ∙ 모험을 즐기는)’란 브랜드 슬로건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 토레스의 외관 이미지와 주요 사양을 공개하고 13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전국 전시장에서 신차 ‘토레스(TORRES)’의 사전 계약을 돌입하며 외관 이미지와 주요 사양 등을 최초 공개했다.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690~2,740만원 ▲T7 2,990~3,040만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정될 예정으로, 정확한 판매가격은 7월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토레스는 기존 SUV들과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를 담아 세상에 없던 정통 SUV 스타일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Retro) 감성을 추가하.. 2022. 6. 19.
무제한 퍼포먼스,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 메르세데스-AMG가 개발한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는 커스터머 스포츠카로 트랙 데이 및 클럽 스포츠 이벤트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스포츠카다.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되었으며,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 부서는 아주 특별한 방법으로 아펠터바흐(Affalterbach)에 본사를 둔 AMG의 5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오직 55대만 생산하는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는 AMG 창업자인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히트(Hans Werner Aufrecht)와 에어하트 멜허(Erhard Melcher)와 그들의 철학을 이어주는 정신적인 다리다. 그들의 철학은 기존과 다른 것을 만드는 것으로 메르세데스-AMG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기술을 독특한 방식으로 반영하면서 타협하지 않는 고유의 성능을.. 2022. 6. 18.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