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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제한 퍼포먼스,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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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가 개발한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는 커스터머 스포츠카로 트랙 데이 및 클럽 스포츠 이벤트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스포츠카다.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되었으며,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 부서는 아주 특별한 방법으로 아펠터바흐(Affalterbach)에 본사를 둔 AMG의 5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오직 55대만 생산하는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는 AMG 창업자인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히트(Hans Werner Aufrecht)와 에어하트 멜허(Erhard Melcher)그들의 철학을 이어주는 정신적인 다리다. 그들의 철학은 기존과 다른 것을 만드는 것으로 메르세데스-AMG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기술을 독특한 방식으로 반영하면서 타협하지 않는 고유의 성능을 갖춘 자동차가 되었다.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는 새로운 아이코닉 모델이 되면서 GT의 유산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전설적인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메르세데스-AMG GT 블랙 시리즈가 이 에디션을 개발하는 기반이 되었다. GT 트랙 시리즈는 GT3 및 GT4 모델로 레이스 트랙에서 입증된 품질과 결합해 최고 수준의 성능을 목표로 한다.

도로 주행을 위한 인증을 받을 수 없는 GT 트랙 시리즈는 수많은 독점 기술과 시각적 차별화를 통해 더 특별한 에디션이 되고자 한다. 

 

매력적인 성능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는 메르세데스-AMG GT 블랙 시리즈가 사용하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에디션에 어울리도록 성능 개선에 더욱 신경을 썼다. 예를 들면, 커스텀 모터스포츠 인젝터와 특정 엔진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플랫 크랭크샤프트와 연결된 파워 유닛은 734hp의 출력과 86.6kg.m의 토크를 만들어낸다.

조정 가능한 디퍼렌셜이 장착된 시퀜셜 휴랜드(Hewland) HLS 6단 레이싱 기어 박스는 폭발적인 파워를 리어 액슬로 빠르게 전달한다. GT 패밀리의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리어 액슬에 트랜스 액슬이 장착되어 있으며, 카본 파이버 토크 튜브를 통해 엔진에 비틀림과 회전 저항을 개선했다.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의 서스펜션은 완전히 조절 가능한 4방향 빌스테인(Bilstein) 댐퍼를 장착했다. 모터스포츠 세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비로, 이 시스템은 리바운드 및 압축 레벨에서 각각 고속 및 저속 설정이 가능하며 추가로 지상고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안티 롤 바는 개별 설정이 가능하도록 조정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런 고성능 부품들은 기본적인 콘셉트와 결합해 매우 정밀한 핸들링과 확실한 피드백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레이싱 전문가 또는 일반 운전자를 막론하고 모든 운전자가 자동차에 대한 자신감을 빠르게 가질 수 있게 만든다.

 

파워풀 디자인으로 완성한 에어로다이내믹스 최적화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의 디자인과 에어로다이내믹스는 엄격한 퍼포먼스 철학을 갖고 있다. 보닛, 윙, 실, 백 도어 그리고 리어 에이프런은 카본 파이버로 제작했으며 이들 모두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에 크게 기여한다. 소재의 혼합은 또 다른 중요한 효과를 내는데 차량의 공차 중량을 1,400kg으로 경량화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프런트 액슬의 카본 윙 루브르는 더 높은 다운 포스를 만들어 낸다. 블랙 카본으로 제작한 실은 프런트와 액슬에서 수직 블레이드로 바뀌어 차량 주변의 공기 흐름을 최적화한다. 리어 브레이크를 효과적으로 냉각하기 위해 실에는 냉각 에어 덕트도 포함되어 있다. 더블 디퓨저와 휠 아치의 에어 아웃렛이 추가된 리어 에이프런은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가 레이싱 DNA를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프런트에는 AMG  고유의 스포티 라디에이터 그릴을 장착해 라디에이터로 가는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한다. 높은 다운 포스를 만들어내는 프런트 스플리터도 GT 트랙 시리즈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것이다. GT 블랙 시리즈의 리어 윙은 기계적으로 조절 가능한 레이싱 리어 윙으로 완벽하게 수정되었으며, 리어 액슬의 하중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적인 다운 포스를 낼 수 있도록 성능도 개선했다.

모터스포츠에서 가져온 또 하나의 부분은 바로 대형 에어 아웃렛이 있는 보닛이다. 에어 아웃렛은 뜨거운 공기를 엔진 베이에서 끌어내고 전체적인 다운 포스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엔진을 냉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를 위한 또 하나의 특별한 포인트는 GT 레이스 카를 위한 일반적인 휠 림 사이즈로 고광택 가공된 단조 18인치 휠이다. 이 휠의 임에는 일반적인 모든 레이싱용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또 하나의 특별한 시각적 하이라이트는 바로 레드 컬러와 앤트로 사이트 컬러가 어우러진 매뉴팩처(MANUFAKTUR) 하이테크 실버 마그노 세미 광택 스페셜 마감 컬러다. 그리고 이 GT 모델의 특별함을 강조하는 또 하나의 하이라이트는 프런트 에이프런 상단에 AMG 엠블럼이 통합되어 있다는 것이다.

 

토털 세이프티 패키지 그리고 모터스포츠 인테리어

 

GT3, GT4와 마찬가지로 GT 트랙 시리즈에도 다양한 레이싱 전자 장비들이 가득하다. 12단계로 조절 가능한( 1단계 : 최대치의 TC/ABS 활성화, 11단계 : 최소치의 TC/ABS 활성화, 12단계 : 비활성 모드)로 세밀한 조정 가능한 레이싱용 트랙션 컨트롤 및 모터스포츠용 ABS도 포함된다. 

브레이크 역시 모터스포츠의 것을 사용한다. GT 트랙 시리즈는 스틸 브레이크를 채택했다(전륜 : 390mm, 후륜 : 355mm). 브레이크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해 브레이크 빔이 추가되었고, 카본 브레이크 에어 덕트와 안정적인 브레이크 라인들은 냉각과 브레이크 시스템의 퍼포먼스를 최적화한다.

GT 모델들에서 이미 입증된 안전에 대한 콘셉트는 인테리어에도 그대로 녹아있다.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에 고장력 스틸 롤케이지를 볼트로 고정하고 루프에 탈출용 해치를 달았다. 카본 드라이버 세이프티 셀은 키가 큰 운전자도 여유롭게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크다.

그리고 5점식 안전벨트와 맞춤형 인체공학 시트 폰도 기본이다. 그 결과 드라이버 세이프티 셀은 최신의 FIA 규정을 만족시키며, 일반 레이싱 시트보다 더 안전성이 뛰어나다. 강력한 성능의 모터스포츠용 소화기 시스템과 드라이버 세이프티 네트는 GT 트랙 시리즈의 안전성을 더 높여 준다.

인테리어 디자인 과정에서 메르세데스-AMG 엔지니어들은 차량의 목적에 집중했다. GT 트랙 시리즈는  순수한 모터스포츠를 위한 모델이기 때문에 편의 장비들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 1,400kg이라는 경량화를 위해 불필요한 소재, 인테리어, 편의 장비들은 모두 제거했다. 오직 GT 트랙 시리즈를 위해 개발된 스티어링 휠은 큐브 컨트롤스의 심 레이싱(Sim racing) 전문가들과 협력했다. 이 스티어링 휠은 조정 범위가 넓으며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페달도 조정 가능하며 운전자의 체격에 맞게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다. 시각적으로 보이는 부분인 대시보드에 사용한 카본과 매트 처리한 마감들은 BOSCH DDU 11 드라이버 디스플레이 유닛과 통합되어 직관적인 작동과 조작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랩타임을 추적하기 위한 랩 트리거와 같은 모터스포츠에서 사용하는 포괄적인 데이터 로킹 시스템도 통합되어 있다. GT 트랙 시리즈는 새로 개발된 시스템이 포함된 최초의 자동차 중 하나다.

 

Mercedes-AMG 55주년, 55대의 Mercedes-AMG GT 트랙 에디션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는 진정한 한정판 모델이다. 불과 55대만 생산되며, 55대 전부 AMG의 본사인 아펠터바흐에서 수작업으로 생산한다. 55대는 지금으로부터 55년 전인 1967년 AMG를 설립한 두 사람을 기념하는 것이기도 하다.

실내에 새겨진 "1 of 55' 배지는 모든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가 특별한 모델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드라이버 시트와 카 커버에 수놓은 "Track Series" 레터링 역시 GT 트랙 시리즈가 한정판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AMG 고유의 서비스와 지원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의 소유자는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장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을 받는다. 또한 AMG 모터스포츠 커스터머 팀에 제공되는 차량 인도 전 기술 교육, 트랙 데이 중 개인 엔지니어 지원 및 요청 시 클럽 스포츠 활동, 주말 레이스의 운송 서비스와 부품 공급 등을 위한 서비스 핫라인 등이 포함된 독점 서비스도 받게 된다.

기술 지원은 HWA AG의 모터스포츠 전문가가 보증하며, 메르세데스 AMG의 개발 및 생산 파트너들이 담당하게 된다. 액세서리와 예비 부품을 주문하고 모든 기술 문서들을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기반 주문 및 정보 시스템인 "Customer Service Portal"도 오직 고객들을 위해 준비해 두었다.

 

가격은?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의 판매는 모두 AMG 본사에서 담당한다. 2022년 2분기부터 인도가 시작되었으며,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의 가격은 에어컨 포함 369,000유로(약 5억 원)부터 시작한다. 예비 부품 스타터 세트, 시트 및 헬멧 벤틸레이션 시스템, 수분 고급 시스템 및 동승석 세이프티 셀 등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추가 옵션은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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