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992가 출시된지 약 2년 반이 지난 지금, 911 라인업에 스포티함을 가득 품은 GTS를 새롭게 추가한다. 12년 전, 포르쉐는 911의 첫번째 GTS 버전을 선보였다. 그리고 올해 그 어느때보다 강력하고 시각적으로 독특하며 드라이빙 다이내믹스가 최고조에 다다른 차세대 스포츠카 모델을 출시한다.
6기통 박서엔진은 353kW(480PS)의 출력을 내며 현재 911 카레라 S는 물론 이전세대의 911GTS보다 22kW(3-PS)더 강력해진 것이다. 911GTS는 911 카레라 GTS 후륜구동 쿠페, 카브리올레, 911 카레라 4 GTS 4륜구동 쿠페, 카브리올레, 911 타르가 4 GTS 4륜구동 5개 버전으로 공개되었다.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기능이 탑재된 GTS 맞춤형 서스펜션과 911 터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7단 수동변속기 또는 8단 PDK 변속기를 맞물려 최고의 퍼포먼스를 만들어낸다. 2021년 11월부터 GTS에 처음 적용되는 최대 25kg까지 경량화가 가능한 경량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하면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는 더욱 강력해질 것이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블랙 컬러 액센트와 다크 헤드라이트가 더욱 강렬한 인상을 만들어 낸다. 블랙 컬러를 주로 사용한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다. Race-Tex 마이크로파이버 소재로 제작해 다이내믹하면서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최신 세대의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인 PCM(Porsche Communication Management)를 적용해 기능 사용과 커넥티비티 기능도 강화했다.
비스포크 서스펜션과 스포츠 배기 시스템
뉴 911 GTS는 3리터 수평대향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은 480PS를 내며, 최대토크는 이전세대 보다 2kg.m이 증가한 58.1kg.m의 토크를 만들어낸다. 911 카레라 4 GTS는 0-100km/h은 3.3초면 충분하고, 8단 PDK를 장착한 모델은 이전 세대보다 1/3 더 빨라졌다. 모든 911 GTS 모델은 8단PDK 변속기 이외에도 원할 경우 7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도 있다.
911 터보의 것을 커스터마징 해 GTS에 맞게 개조한 서스펜션은 정확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댐퍼는 기본사양인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덕분에 번개같은 속도로 움직임에 대응한다. 쿠페, 카브리올레 모두 PASM은 10mm 낮게 설정된 스포츠 섀시에 탑재된다. 리어 헬퍼 스프링의 개념은 터보에서 가져왔으며, 모든 주행조건에서 메인 스프링이 모든 노면의 상황을 받아들이며 최적화한다. PASM이 장착된 911 타르가 4S의 섀시는 911 타르가 4 GTS에도 사용한다.
엔지니어들은 911 터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하는 GTS의 개선된 성능에 맞춰 브레이크 성능을 다시 조저앴다. 프론트의 20인치, 리어의 21인치 블랙 록 알로이 휠은 역시 911 터보에서 가져왔다. 그리고 기본사양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GTS 특유의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실크와 하이글로스로 더한 블랙 액센트
911 GTS는 블랙 컬러를 비롯한 어두운 컬러를 사용했다. 911 타르가 4 GTS는 타르가를 상징하는 후프와 타르가 레터링도 블랙으로 처리했다. 블랙 실크 글로스 페인트는 스포일러 립, 센터 록 알로이 휠, 엔진커버 그리고 도어와 리어의 GTS 레터링에 적용했다. 익스테리어 패키지 옵션 GTS의 곳곳을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모든 911 GTS 모델에는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가 제공되는데 프론트, 리어, 사이드실을 위한 특별한 트림이 적용된다. 헤드라이트 림과 주간주행등 주변을 어둡게 처리하고 LED 헤드라이트와 PDLS Plus(Porsche Dynamic Light System Plus)를 기본 탑재했다. 그리고 GTS를 위한 특별한 리어라이트도 준비했다.
무게는 줄이고, 다운포스는 키우고
2021년 11월 GTS에 처음 선보이는 경량 디자인 패키지는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극대화한다. 경량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한 풀 버킷시트, 사이드와 리어 윈도우에 적용한 경량 글래스, 경량 배터리를 더해 최대 25kg의 무게를 덜어낼 수 있다. 리어 시트도 사라진다. 이외의 성능 개선을 위한 기능으로는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에어로다이내믹스를 개선하기 위한 마감 처리도 포함된다.
블랙 레이스 텍스 그리고 스포츠 시트 플러스
GTS 모델의 스포티한 디테일은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시각적인 부분에서도 빛난다. 옵션인 7단 수동변속기 레버는 10mm 더 짧게 만들어 손목을 짧게 한번 까딱 하는 것만으로도 빠른 기어변속이 가능하다.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모드 스위치가 포함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포르쉐 트랙 프레시전 애플리케이션과 타이어 온도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전자식 4방향 조정이 가능한 스포츠 시트 플러스에는 사이드 서포트를 더해 편안함과 편리함을 더했다. 실내에도 주행에 방해가 될만한 흡음 소재들을 덜어내 감성적인 주행 사운드를 극대화했다.
다양한 곳에 레이스-택스를 적용해 우아한 다이내믹 앰비언스를 만들어냈다. 시트 센터 부분, 스티어링 휠 림, 도어 핸들, 암레스트, 스토리지 리드, 기어 레버 모두 극세사 소재를 사용했다. GTS 인테리어 패키지는 카민 레드 또는 크레용 컬러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헤드레스트, 엔진회전계, 스포츠 크로노, 안전벨트에는 GTS 레터링이 추가된다. 대시보드, 도어트림에 추가되는 인서트는 GTS 인테리어 패키지에 매트 카본을 더했다.
신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추가
차세대 PCM(Porsche Communication Managament)은 부가기능을 더하고 대폭 간소화된 작동 방식이 특징이다. 미디어 메뉴 터치 영역을 확대하고 홈 스크린 타일을 재정렬하는 옵션을 추가했다. 개선된 음성인식 지원은 자연스럽게 음성을 인식할 수 있게 되었고, "Hey Porsche"로 쉽게 활성화 할 수 있다.
그리고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시스템도 개선되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신형 포르쉐 911 GTS에서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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