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장애우를 위한 모빌리티도 필요하다. 르노 캉구의 새로운 제안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6. 29.
반응형

르노 테크는 이동성, 편언함 그리고 모듈화 세가지 핵심사항을 중심으로 설계된 뉴 캉구 TPMR(Transport for People with Reduced Mobility)를 공개했다. 뉴 캉구 TPMR은 유럽 시장에서 차량 하부의 슬라이딩 액세스 램프를 통합해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프랑스 노르망디의 르노 공장에서 생산하고 2021년 가을부터 판매를 목표를 한다. 엔진은 100hp, 130hp 두가지를 사용한다. 뉴 캉구 TPMR은 소규모 업자와 개인에게 많은 가능성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 

르노테크 운영 이사인 라파엘 트레구어는, "르노 테크에서 2021년 TPMR 라인업은 매우 중요한 단계에 있다. 뉴 캉구를 통해 우리는 MPV를 기반으로 한 4세대 TPMR을 출시할 것이다. MPV의 60%는 운송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르노는 유럽에서 인증받은 새로운 르노 테크 라인업을 통해 프랑스에서 리더의 
자리를 유지하고 유럽내 판매량을 늘려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뉴 캉구와 마찬가지로 TPMR 버전 역시 유럽 시장에서 독보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을 이루어가고 있다. 차체 아래에 액세스 램프를 통합시켜 휠체어 사용자의 편안함을 더하고, 동승자가 쉽게 도울 수 있으며 차량의 활용성도 더욱 개선되었다. 뉴 캉구 TPMR 모델은 2열시트를 3개로 구성해 동급 세그먼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모듈 방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뉴 캉구 TPMR의 3가지 특징

 

차체 하부에 연결된 수동 램프, 더 나은 이동성

르노테크는 유럽 TPMR 시장 최초로 뉴 르노 캉구의 차체 하부에 슬라이딩 액세스 램프를 설치했다. 진정한 혁신은 휠체어 탑스자가 눈에 보이는 차별요소가 없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실내에 진입할 때 램프의 진동과 관련된 소음을 줄일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휠체어 탑승자는 차내에 휠체어를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휠체어 리프트 제조사 BraunAbility© 고정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게 된다.

휠체어 탑승자의 웰빙을 위한 개선된 편안함

르노 테크는 더욱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울기 각도를 7도에서 4도로 조정하고 램프에 미끄럼 방지 기능을 추가하고 세척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휠체어 탑승자가 멀미를 하지 않도록 밖을 잘 볼 수 있게 하고 다른 탑승자와 가까운 거리에서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했다. 차체 하부의 액세스 램프의 혁신은 램프의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크게 줄이고 조용한 주행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모듈형 구성으로 다양하게 활용

기존의 벤치시트를 대체하기 위해 르노 테크가 개발한 2열의 3개의 시트 덕분에 조수석 공간이 최적화 되어 뉴 캉구 TPMR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모듈성을 자랑한다. 다양하게 시트를 구성할 수 있어 탑승자 수도 유연하게 만들 수 있다. 시트 3개와 휠체어 1대에서 4개의 시트와 1대의 휠체어 또는 5개의 시트로도 구성이 가능하다. 이런 모듈화 덕분에 운송업자는 물론 개인 고객들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르노 테크, 35년간 쌓아온 TPMR 제작 경험

 

르노 테크의 역사는 1987년 출시한 익스프레스 TPMR과 함께 시작되었다. 르노 테크는 35년간 다양한 형태를 선보이며 프랑스 TPMR 시장의 선구자이며 선도 업체인 동시에 유럽 전체에서도 최고의 제작사 중 하나다. 르노 테크는 개인, 전문가, 기업의 요청에 따라 르노 그룹 전체를 대상으로 설계, 생산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르노 테크는 6개 국가의 14개 사업장에 358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12개 사업장은 르노 그룹의 공장과 통합되었다. TPMR 제작은 프랑스에서는 노르망디에 있는 2개의 공장에서 진행된다. 이곳에서 캉구, 트래픽, 마스터에 TPMR 버전을 만들고 있다. 참고로 르노 트래픽 TPMR은 휠체어 1대와 최대 7명을 태울 수 있다. 또 르노 마스터 TPMR은  L2 또는 L3 모델 베이스에 최대 5대의 휠체어와 최대 9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10가지 옵션을 갖고 있다.  

뉴 캉구 TPMR 버전은 2021년 7월부터 프랑스와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컨버전 키트는 9월부터 유럽의 파트너들에게 제공된다. 이 키트에는 수동 또는 자동변속기와 100hp, 130hp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혁신적인 기술을 가득 품은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

신형 컨티넨탈 GT 스피드 쿠페와 컨버터블은 그랜드투어러의 최고의 정점이며 편안함이나 럭셔리에 대한 ...

blog.naver.com

 

[클래식카 개러지]페루치오 람보르기니 탄생 105주년과 그의 정신

이탈리아 슈퍼카 람보르기니는 설립자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Ferruccio Lamborghini)의 탄생 105주년을 ...

blog.naver.com

 

볼보 전기차 C40 리차지에 담긴 디자인 스토리

다양한 측면에서 볼보 C40 리차지는 볼보의 미래라고 할 수 있다. 볼보는 볼보 역사상 최초의 전기차 전용...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