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노래 듣기 딱 좋은 날씨네!" 뉴 렉스턴 광고로 보는 렉스턴의 강점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11. 25.
반응형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All New Rexton)이 11월 4일 모든 것을 새롭게 바꾸고 다시 돌아왔다. 업계 최초로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 이벤트를 하며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다. 완전히 바뀐 내외관 디자인은 물론 신규 파워트레인과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까지 완전히 새롭게 거듭난 올 뉴 렉스턴은 기존 쌍용자동차가 가지고 있던 투박하고 거친 이미지를 부드럽고 친숙하게 만들며 중대형 SUV 시장에 다시 한번 도전장을 던졌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쌍용자동차의 광고다. 기존의 단순한 정보 전달을 위한 건조한 메세지를 가득채워 보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지 않았던 광고를 영화 '신세계'의 박성웅 배우를 활용한 패러디 형식의 광고로 뉴 렉스턴이 보여주고 싶은 강점을 쉽고, 빠르고 무엇보다 재미있게 보여준 것이 인상적이다.

총 세편으로 제작했으며,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기능 "FULL ADAS", 안전을 위한 견고한 섀시 QUAD FRAME, 일상의 즐거움을 위한 "ENTERTAINMENT"에 뉴 렉스턴의 강점을 녹여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 FULL ADAS

뉴 렉스턴에는 최첨단  능동 안전 보조시스템과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을 담은 딥 컨트롤(Deep Control)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한 운전을 보호한다. 자율주행은 레벨 2.5단계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며, 긴급상황에 알아서 멈추고, 차선과 선행차량을 따라 알아서 주행하는 등의 기능이 기본이다.

작은 위험요소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있도록 뉴 렉스턴에는 총 15가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다.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과 함께 중앙 차선유지 보조(CLKA), 차선이탈 경고(LDW), 차선 유지보조(LKA)외에도 차선변경 경고(LCW),안전거리 경고(SDW), 앞차 출발 경고(FVSW), 부주의운전 경고(DAW), 스마트 하이빔(SHB), 긴급 제동 보조(AEB), 후측방경고(BSW), 후측방  충돌 보조(BAS), 후측방 접근 경고(RCTW),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안전하차경고(SEW)를 통해 운전자와 다른 자동차 또는 보행자의 안전에까지 신경을 썼다.

첫번째 광고인 'Full ADAS' 편에서는 긴급제동 보조(AEB_Autonomous Emergency Braking)을 보여주며, 건방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며, 필요시 브레이크를 자동 제어하여 전방충돌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실감나며 유쾌하게 풀어냈다.

 

압도적 든든함, QUAD FRAME 편

가족을 위한 첫번째 조건, 바로 안전이다. 어떤 순간에도 가족을 지켜줄 것이라는 믿음, 그것이 렉스턴을 타야하는 이유라고 설명한다. 안전에 대한 타협이 없는 렉스턴, 어떻게 가능한 것인가?

렉스턴은 압도적인 든든함을 자랑하는 초고장력 4중구조 프레임 바디(Quad Frame)을 채택하고 있다. 전면의 크래쉬박스 존(Crashbox Zone)은 유사시 전면 충돌 에너지 흡수를 극대화하여 탑승자들에게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 하도록 제작되었다. 프론트 범퍼에는 세계 최초로 1.5기가 파스칼급 초고강도강을 적용해 충격에너지의 분산을 유도했다. 

초고강도 기가스틸이 적용된 초고장력 4중 구조 프레임은 모노코크 바디 타입과 달리 엔진과 현가장치가 프레임에 장착되어 노음소면과 엔진소음을 차단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노면 충격을 차단해 안전성을 확보한다. 

실내의 핵심은 캐빈 존(Cabin Zone)은 공간에 대한 강화설계는 물론 81.7% 고장력 강판 적용으로 유사시 탑승자의 안전을 최대한 우선시한다. 후륜구동 SUV 전용 섀시를 통해 주행 강성을 강화했으며, 차체 평균 인장강도륵 대폭 증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핫스탬핑 공법을 확대했다.

두번째 광고인 'Quad Frame' 편에서는 안전한 4중구조 프레임을 강조하며, 사고 위험성에서의 안전성 강조와 함께 믿을 수있는 뉴 렉스턴을 타는 것이 좋다는 내용을 긴장감 넘치게 풀어냈다.

 

일상의 즐거움, ENTERTAINMENT 편

올 뉴 렉스턴은 인공지능 커넥티드카 기술을 이용한 인포테인먼트 환경과 첨단 기술로 쾌적하고 즐거운 공간과 경험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과 공조장치, 엔터테인먼트를 제어하는 음성인식 제어,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인포콘'을 통한 모바일 원격제어,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홈IoT 기능 등을 추가해 더 즐거운 일상을 즐길 수있도록 했다. 프리미엄 오디오인 인피니티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옵션으로 추가 가능하며, 플로팅 무드 스피커도 추가할 수 있다.

번째 광고인 'Entertainment' 편에서는 음성인식 제어로 원하는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장면을 넣어 뉴 렉스턴의 커넥티비티 카로서의 이미지를 스마트하게 풀어냈다.

쌍용자동차가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올 뉴 렉스턴은 도전자의 입장이다.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지고 새롭게 바뀌었지만 여전히 투박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다양하지 못한 파워트레인은 경쟁모델과 쉽지 않은 싸움이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쌍용자동차 고유의 DNA를 지키며 트렌디한 디자인과 고객과 소통하기 쉬운 마케팅과 홍보가 동반된다면 중대형 SUV 시장에서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게 될 수도 있다고 조심스럽게 예상해 본다.

출처:쌍용자동차

 


 

오프로드 성지 트로나 피나클스에서의 하룻밤, 기아 텔룰라이드와 루프네스트 루프톱 텐트의 컬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많은 사람들이 좁은 공간에 또는 넓은 공간에 모이는 것이 어려워졌다. 그래서 사람...

blog.naver.com

 

뉴 BMW 545e xDrive, 5시리즈 최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MW는 10년간 지속가능성에 대한 계획의 중심으로 전동화 확대를 중심으로 하는 파리 기후협약의 목표를...

blog.naver.com

 

브랜드를 더 친숙하게 만들어 줄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개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경기도 하남시 소재)’에 이은 제네시스 전용...

blog.naver.com

 

[포르쉐 비공개 컨셉트카 시리즈 1편] 포르쉐가 말하는 디자인 DNA

포르쉐는 처음으로 지난 2005년부터 2019년까지 비밀리에 보관해 오던 컨셉트카 디자인을 "Porsche ...

blog.naver.com

 

[한국엔 없지만] 미국의 중형 SUV, 2021 포드 엣지(EDGE)

더 많은 즐거움을 주기 위해 2021년형 포드는 포드 엣지 기본형과 퍼포먼스를 위한 엣지 ST에 최대 12인...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