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독일에서 계속 추가 되는 라인업, 폭스바겐 골프 바리안트 사전계약 시작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9. 23.
반응형

폭스바겐이  얼마전 공개한 골프 바리안트의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이 컴팩트 사이즈 에스테이트는 이전 세대 보다 더 디지털을 품었고 더 다이내믹해 졌으며 더 다재다능한 능력을 갖췄다. 실내 공간이 더 넓어져 가족 여행은 물론 대형 기구가 필요한 스포츠나 레크리에이션 장비들도 충분히 수납할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옵션을 기본 제공하며 많은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탑재해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처음 제공되는 엔진 옵션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추가된 디젤 엔진도 포함된다. 사전계약(유럽기준)은 3가지 엔진 타입 중 선택이 가능하며 골프 바리안트 2.0 TDI 115PS 모델 기준 가격은 28,566유로(약3,900만원)부터 시작한다.

뉴 골프 바리안트의 혁신은 디자인에도 반영되어 이전 세대 보다 더 다이내믹한 라인을 가지고 있다. 길이도 66mm 늘어나 더욱 우아한 라인을 만들어 낸다. 5명이 충분히탑승 가능하며 2열 레그룸도 더 넓어졌다. 트렁크는 기본 611리터지만 2열 시트 폴딩시 최대 1,642리터까지 트렁크 용량이 늘어난다.

엔진은 처음으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eTSI)를 추가했으며, 일상적인 주행은 TSI 엔진을 사용하지만 탄력주행시에는 터보엔진이 작동을 멈추게 되어 연비 개선효과와 경제성을 높인다. 그리고 7단 DSG와 맞물려 있는 덕분에 탄력주행에 대한 타이밍과 엔진 작동의 타이밍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최초의 마일드 하이브리드로서 1.0  eTSI는 110PS의 출력을 내며 다른 엔진 트림은 추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골프 바리안트에는 혁신적인 TDI 엔진도 적용되는데 출시 초기에는 115PS, 150PS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두 엔진 모두 트윈 도우징으로 알려진 두개의 SCR 촉매를 사용해 듀얼 애드블루를 통해 질소산화물을 현저히 감소시키게 된다.

골프 바리안트는 기본 사양 외에도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R 라인으로 다양한 트림을 제공하게 된다. 기본 사양외에도 차선유지 시스템, 레인 어시스트, 비상제동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XDS 전자식 디퍼렌셜 락, Car2X 교통 위험 경고 시스템, 스마트키, 오토라이트 컨트롤 등이 포함된다.

인테리어도 기본으로 디지털 콕핏 프로, 8.25인치 터치스크린과 온라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위 커넥트, 위 커넥트 플러스 온라인 서비스, 다기능 스티어링 휠, 오토에어컨, 블루투스 등이 제공된다.

골프 바리안트는 독일을 포함한 유럽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 출시 시기 및 가격은 미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