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한국엔 없지만] 포드 레인저, 트레모어 오프로드 패키지로 더 강력한 오프로더가 된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9. 25.
반응형

9월 14일, 포드는 오프로드에 강하고 더 빠른 포드의 중형 트럭을 원하는 레인저 고객들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레인저의 적재량과 견인능력을 훼손하지 않으며 더 거친 오프로드에서도 문제 없이 주행할 수 있도록 특별 제작한 새로운 트레모어 오프로드 패키지를 공개했다. 2021년 포드 레인저 트레모어는 기존의 FX4 오프로드 패키지를 넘어서 미국에서 판매되는 가장 오프로드에  최적화 된 패키지를 갖춘 레인저가 되었다.  

레인저 트레모어는 서스펜션을 들어 올리고, 프론트 너클을 재설계하고, 32인치 컨티넨탈 그래버 A/TX(Continental Grabber™ A/TX) 올 터레인 타이어를 신형 17인치 마그네틱 페인트 휠에 장착해 기본사양인 레인저 슈퍼크루(SuperCrew) 4X4 모델보다 지상고가 2cm 올라간 25cm의지상고를 확보했다.

폭스 (FOX) 2.0 이중 유압저장소와 하이듀럴릭 리바운드 스톱이 추가된 모노튜브 댐퍼가 편안한 승차감을 주기 위해 튜닝되어 있으며 거친 지형에도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비포장도로 주행시 차량 제어를 위해 프로그레시브 리바운드 엔드 존 댐핑으로 더욱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며 프론트 및 리어 스프링은 오프로드 주행 안정성이 더욱 향상되도록 튜닝해 휠의 상하 이동 폭을 더욱 증가시켰다. 또한 거친 오프로드 지형에서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편안한 주행감을 위해 안티롤 바의 강성을 최소화했다. 

트레모어는 레인저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화시키며 바위나 경사로 주행시 접근각은 30.9도, 탈출각은 25.5도, 이탈각은 24.2로 기본 사양인 슈퍼크루 4X4 보다 각각 2.2도, 0.1도, 2.7도 향상되었다. 

레인저 기본사양 대비 전륜 서스펜션은 17cm 상하 이동 폭이 커졌으며, 후륜 서스펜션은 21cm까지 상하 이동 폭이 커졌다. 이로인해 운전자는 목적지까지 가는 길에 그 어떤 지형이 나오더라도 자신있게 돌파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레인저 트레모어에는 프레임 마운트 스틸 배쉬 플레이트와 언더보디 스키드 플레이트, 리어 록킹 디펴렌셜 그리고 4개의 주행 모드가 있는 터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트레일 컨트롤이 기본 장착된다. 자갈길에서의 주행과 트랙션 개선을 위해 재설정되어 운전자는 자갈길에서도 강력한 트랙션을 확보할 수 있다.

레인저 트레모어는 프론트, 리어에 각각 2개의 리커버리 후크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트레모어 전용 제너럴 그래버 올 터레인 타이어 덕분에 차체를 더 크게 보이게 한다. 새로 디자인된 후프 스텝은 레인저 트레모어가 지상고에 영향을 받지 않고 오프로드 스타일과 탑승을 위한 기능을 모두 가능하게 한다.

강화된 오프로드 기능 외에도, 트레모어는 부드럽고 편안한 일반 도로 주행이 가능하며 최대 649리터의 적재량과 최대 3,400kg을 견인할 수 있어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이가능해 자전거, 보트, 캠핑장비 등을 손쉽게 적재하고 운반할 수 있다.

레인저 트레모어에는 25암페어, 15암페어, 10암페어 스위치 그리고 5암페어 스위치 3개의 총 6개 스위치로 구성된 보조파워 뱅크 덕분에 아웃도어 활동시 윈치, 조명, 에어 컴프레셔등의 액세서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레인저 트레모어는 스타일에서 기본형인 레인저와 차별화를 꾀한다.  그릴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마그네틱 페인팅 라인이 전면 인상을 더욱 강하게 보이게 한다. 카고 박스 양쪽에는 트레모어를 상징하는 배지가 제공되고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후드와 그래픽 패키지를 더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테리어에는 미코 스웨이드 인서트와 '트레모어' 스티치가 추가된 시트가 돋보인다.

레인저 트레모어에는 동급 최강의 엔진인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을 탭재해 최고출력 270hp, 최대토크  42.9kg.m의 성능을 낸다. 동급 유일 10단 자동변속기와 4X4 전자식 록킹 리어 디퍼렌셜도 기본 사양으로 준비했다.

포드 레인저 트레모어 오프로드 패키지는 2021년 레인저 트럭의 슈퍼크루 4X4 의 XLT와 래리어트 시리즈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MSRP 기준 4,290달러(약 500만원)부터 시작한다. 포드 레인저 트레모어 오프로드 패키지는 미시건주 웨인 공장에서 2021년 초부터 생산될 예정이다. 한국 출시 및 가격은 미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