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루돌프를 찾기 위한 기능? 벤틀리 VVIP가 즐겨 사용하는 ADAS 기술은?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2. 22.
반응형

북극권의 VVIP 고객으로부터 긴급 메시지를 받은 벤틀리는 매우 특별한 실종된 루돌프을 추적하기 위한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장착한 벤테이가를 특별히 준비했다.

이 고객은 벤틀리에게 낯설지 않은 고객이다. 벤틀리는 1년 전 커스터마이징 한 플라잉스퍼 V8인 Reindeer Eight 스타일로 럭셔리한 썰매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았기 때문이다. 올해 이 고객은 빛나는 빨간 코의 빛과 함께 엄청난 규모의 글로벌 투어(단 하루 만에 4,100만 마일)를 계획하고 있는데, 중요한 임무를 맡은 팀원이 사라져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었다.

다행히 이 고객은 일반적인 고객들이 3대 중 2대가 ADAS(Advanced Deer Alert System)라는 첨단 기술을 탑재한  벤테이가를 구매하고 있다는 것을 예측했다. ADAS의 주요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나이트 비전(Night Vision)인데, 크리스마스 시즌에 코 끝이 빛나는 소중한 동물을 찾는 아주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다. 나이트 비전은 3가지 주요 구성요소가 있는데, FIR(Festive Isolating Reindeer, 흔히 알려진 Forward Infra Red) 이미지, 전자 컨트롤 유닛 그리고 드라이버 인스트루먼트 패널이다.

FIR은 차량 밖으로 24도 시야로 고정된 광학 기기를 통해 전방 140m까지 적외선 에너지를 포착하는 열 감지 기능이다. 벤테이가의 그릴 안에 장착되어 있으며 도로의 먼지, 얼음, 눈, 순록의 배설물들을 치울 수 있는 자체 세척 기능을 갖고 있다.

ECU는 FIR과 차량 사이의 컨트롤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ECU는 FIR의 작동을 컨트롤하며 디지털 이미지 처리 기능, 동물 감지 기능 및 보행자 경고 시스템을 갖고 있다. 크기가 1m 이내인 작은 동물은 차량 전방 7m 거리에서부터 탐지 가능하고, 2m 이상의 대형동물은 최대 140m까지 탐지 가능하다. 이 시스템의 열 해상도는 타이어 트레드 패턴을 감지할 수 있으며 특히 가장 밝게 빛나는 빨간 코에서 나는 열까지도 감지할 수 있다. 이렇게 수집된 이미지들은 비디오 디스플레이 시스템으로 보인다.

나이트 비전 시스템의 뷰는 드라이버 인포메이션 패널에 흑백 이미지로 표시되며, 거리에 따라 컬러와 강조 표시가 나타난다. 나이트 비전 시스템은 헤드램프가 켜질 때 수동 또는 자동으로 사용 가능하며, 헤드라이트에 보이지 않는 곳을 비추며 운전자에게 보이지 않는 곳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이 기능은 야간 시야가 좋지 않을 때나 야외에서 동물들의 활동이 증가할 시기에 동물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최고의 안전 장비라고 할 수 있다.

나이트 비전 시스템을 장착한 벤틀리에는 루돌프나 다른 동물들이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감지할 경우 긴급 제동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은 우리가 찾고 있는 밝게 빛나는 코를 가진 루돌프를 찾거나 실제 순록을 발견하고 사고를 방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ADAS를 보완하고 쉽게 찾게 하기 위해 110개의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돕는다. 전방을 비추는 카메라를 사용해 주변 환경과 교통 상황을 감지해 풀 LED 램프가 상황에 맞도록 조사 범위와 각도를 제어한다. 램프 1개당 27개의 LED를 사용하며 각각의 LED가 자유롭게 작동해 최적의 빔 패턴을 만들어 내는데 이렇게 하면 간혹 어두운 시골길에서 북극성으로 오해받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

이 레이스는 반짝반짝 빛나는 루돌프를 찾기 위해 시작한 것으로, 전 세계 고객들이 크리스마스를 위해 즐기기 원하는 것이고 전 세계의 벤틀리가 모두 이 루돌프를 찾기 위한 수색에 동참하고 있는데, 이는 밤비덱스터라 부를 수밖에 없는 사냥과도 같은 것이다. 운이 좋다면 바로 찾을 수 있으며 승자가 될 것이다.

벤틀리 커뮤니케이션 팀은 전 세계 미디어를 통해 고객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보내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를 바란다. 2022년을 맞이하는 마지막 벤틀리의 농담이 즐거웠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벤틀리의 럭셔리 SUV 벤테이가를 타고 루돌프를 찾아 나서는 과정을 영상으로 즐기기 바란다.

 

 



 

S-클래스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륜 구동과 개선된 MBUX는 기본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몇 달 전, 하이브리드 4세대가 신형 S-클래스에 첫 선을 보였는데 이제 S580e 4...

m.post.naver.com

 

RS도 부족해! 포르쉐 뉴 718 카이맨 GT4 RS 클럽스포츠가 필요해!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포르쉐가 LA 오토쇼에서 신형 718 카이맨 GT4 RS Clubsport를 공개했다. 미드십...

m.post.naver.com

 

e-SUV 폭스바겐 ID.5의 가격 그리고 주행 가능 거리는?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e-SUV 쿠페의 사전 예약이 시작...

m.post.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