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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를 새롭게! 보이스 컨트롤 업그레이드로 누리는 새로운 경험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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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골프의 인포테인먼트를 더 빠르고, 더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양산형 모델에 투입하며 다양한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음성 컨트롤이 최대 4배 더 빠르게 반응해 프리미엄급 모델의 것처럼 성능이 개선되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수많은 고객들의 요구사항들을 반영했다.

 

더 빠른 인포테인먼트

 

앞으로 생산될 골프에 탑재될 예정인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는 더욱 다이내믹해질 예정이다. 고객은 시스템을 시작할 때도 음성 컨트롤과 내비게이션을 이전보다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내비게이션 지도 사용이나 목적지 리스트 사용이나 스크롤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새로운 음성 컨트롤, 빠르게 인식하고 정확하게 대답한다

 

골프에서 가장 진보된 기능이 바로 음성 컨트롤이다. "헬로 폭스바겐(Hello Volkswagen)"이라고 부르면  자연스러운 음성 컨트롤이 시작된다. 만약 "추워요", "베를린에 맛집이 어디 있나요?"와 같은 일상적인 대화들도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 지능적인 대화가 가능해졌다.

디지털 마이크를 사용한 덕분에 운전자가 말하는지 옆의 탑승자가 말하는지도 인식할 수 있다. 그래서 음성 컨트롤을 이용하는 사람을 위해 에어컨도 탑승자가 있는 방향으로 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최적화된 시스템은 자유로운 질문과 질문 중간의 음성 컨트롤 사용도 가능해졌다.

향상된 음성 컨트롤은 기본적으로 엔터테인먼트, 내비게이션, 전화,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인식률이 개선되며 최대 95%까지 인식 가능하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이전 보다 적은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앞으로 뉴스, 일기예보와 같은 지능형 온라인 기능을 더할 수 있게 되었다.

 

언제든 준비된 음성 컨트롤

 

음성 컨트롤 응답과 제안은 클라우드와 차량에 오프라인으로 저장된 정보라는 2가지 소스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온라인 매칭은 인식률과 검색 결과의 질을 높이고, 지하주차장에서처럼 전파가 잘 통하지 않는 곳에서도 오프라인에 저장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반응 속도가 이전 대비 4배 이상 빨라졌다. 서버에서 온라인 요청을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분의 5초도 안되며, 피드백은 1초가 안 걸린다. 고객이 원할 경우 디스플레이를 터치해 처리할 수 있도록 메뉴를 보여준다.

 

쉽고 빠른 조작

 

인포테인먼트에서 개선된 또 다른 포인트는 터치스크린이다. 사용자의 손가락이 디스플레이에 가까워지면 비상등 스위치 버튼 주변의 다른 버튼이 비활성화된다. 손가락이 스크린에 닿게 되면 이 버튼들은 볼륨이나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아랫부분의 컨트롤 패널이 의도치 않은 조작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도 디스플레이의 자체 제어 기능은 변경되지 않는다. 가벼운 터치를 통해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이 가능하고 추가적인 적외선 접근 센서 기술을 사용해 스크린에 손을 대지 않고 제스처 제어 기능도 가능하다.

 

MIB3의 개선

 

골프의 인포테인먼트 업그레이드는 MIB3(modular infotainment matrix)를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부문에서 개선이 진행되었다. 소프트웨어 최적화는 일반적인 고객 애플리케이션에 더 집중하고, 원래 시스템은 이를 위해 더 압축되었다. 그 결과 기본적인 시스템 부하를 줄여 프로그램과 기능의 성능을 개선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MIB3는 더 강력한 SoC(System on Chip) 기능을 갖추고 있다. 중앙 처리장치 CPU는 4코어, 그래픽 카드, 오디오용 디지털 신호 처리기로 구성된다. 새로운 칩 유닛은 약 25% 더 많은 용량을 처리할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는 3배 더 높은 성능을 갖추었다. 그 결과 고객은 더 빠른 응답성을 보장받게 된다. 일반적인 경우 내비게이션의 목적지 입력 시 리스트를 5초 이내에 보여준다.

이미 고객에게 판매된 골프 역시 2022년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고객을 위한 지원 차원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고객의 피드백이 핵심

 

가장 만족도 높은 고객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의 추가 개발에 고객의 피드백을 받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폭스바겐의 새로운 전략인 ACCELERATE 전략을 통해 초기 개발 단계부터 디지털 서비스 제공, 전시장 방무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요구를 다양하게 반영해 다양한 프로세스를 조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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