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메르세데스-벤츠, 이제 실시간 업데이트로 시스템 업그레이드 한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 31.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는 실시간 업데이트(OTA-Over The Air)를 통해 차량 내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2013년 미국에서 메르세데스-벤츠에 처음 시작한 것이 

지금의 MBUX 인포테인먼트의 시작이었고, 현재까지 약 1,200만건의 실시간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전세계의 많은 MBUX 고객들은 추가 서비스와 별도 옵션들을 예약하고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에 방문할 수 있다. 실시간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기능이 고객의 차량에 설치되고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된다.  

차량에 설치되어 있는 내베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는 2016년 E-클래스부터 시작되었다. 이전에는 DVD 또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진행해야 했던 업그레이드를 이제는 고객이 메르세데스 미 포털에서 직접 할 수 있게 되었고, 3개월마다 자동으로 실시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실시간 업데이트는 어떻게 진행될까?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즉시 센터 디스플레이에 메세지가 표시되고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된다. 이를 위해 소유주는 활성화에 동의해야 하고 활성화가 완료되면 항상 소프트웨어를 최신상태로 유지한다. 안전한 업데이트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는 모바일 라이도 기술과 차량에 설치된 통신 모듈을 사용한다.

업데이트와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위한 옵션 추가는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의 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를 사용하거나 디지털 라디오 등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기간이 만료된 서비스도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를 통해 쉽고 바르게 갱신할 수 있다. 

일부 기능들은 업데이트 없이 사용 가능하다. MBUX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며 차량에 저장된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는 물론 클라우드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음성 명령은 "헤이-메르세데스(Hey Mercedes"라고 부르면 된다. 클라우드를 통해 새로운 음성 명령을 지속적으로 학습해 다양한 질문에도 최신 정보를 포함한 답변을 한다. 그리고 최신 교통정보와 기상정보도 업데이트 된다.

2018년부터 MBUX를 사용하는 A-클래스 고객에게는 MBUX의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 이용은 물론 스트리밍 서비스인 TIDAL과 아마존 뮤직을 제공하고 있으며, MBUX의 특정 언어인 "YOU"를 사용해 업데이트를 하고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다. 그리고 최근의 연식은 대부분의 기능이 이미 설치되어 있으며, 이전 연식의 모델은 추후 실시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업데이트 전략의 다음 단계는 신형 S-클래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S-클래스의 전자 아키텍쳐는 차량 및 센터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전체 MBUX 시스템에 50개 이상의 컨트롤 유닛을 탑재하고 있어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무선을 통해 대부분의 기능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했다.

 

 


 

 

차세대 소형 밴, 푸조 e-PARTNER 출시

푸조는 유럽에서 모든 모델에 전기 파워트레인을 추가한 최초의 제조사 중 하나가 되었고 지금 소형 밴 세...

blog.naver.com

 

부가티 볼리드, 국제자동차페스티벌에서 "2021 가장 아름다운 올해의 하이퍼카"로 선정되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부가티는 지난 가을 가장 익스트림한 슈퍼카 부가티 볼리드(Bolide)를 발표했다. 볼리...

blog.naver.com

 

폭스바겐은 홀로코스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방법

1월 27일 홀로코스트 추모일을 맞이해 폭스바겐은 볼크스부르크 공장에서 묵념과 화환 봉헌식을 갖고 국가...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