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실용성을 더했다. 포르쉐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2. 6.
반응형

포르쉐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는 포르쉐의 혁신적인 전기 스포츠카에서 탄생했다. 스포츠 세단, 크로스 투리스모에 이은 세 번째 타이칸이다.

새로운 모델은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일상적인 실용성과 타이칸 스포츠 세단의 다이내믹함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GTS는 2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3월 중 또 하나의 트림이 출시될 예정이다.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의 새로운 옵션으로 선샤인 컨트롤이 장착된 파노라믹 루프가 추가되며 이 루프는 전기를 사용해 눈부심을 막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는 5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는데, 기본형인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는 300kW(408PS)의 출력과 후륜 구동을 기본으로 옵션으로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장착하면 출력은 350kW(476PS)로 올라간다.

다음으로 타이칸 4S 스포츠 투리스모는 390kW(530PS)의 출력과 후륜구동이 기본이며 옵션으로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더하면 출력은 350kW(476PS)로 올라간다. 타이칸 GTS 스포츠 투리스모는 440kW(598PS)의 출력이 4륜 구동이 기본이다.

타이칸 터보 스포츠 투리스모는 500kW(680PS)의 출력과 4륜 구동이 기본이고 타이칸 터보 S 스포츠 투리스모는 560kW(761PS)의 출력과 4륜 구동이 기본이다.

 

더 효율성이 높은 드라이브 전략

 

정지 상태에서 타이칸 터보 S 스포츠 투리스모는 2.8초 만에 100km/h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260km/h다. 주행거리가 가장 긴 모델은 타이칸 4S 스포츠 투리스모로 WLTP 기준 498km를 주행할 수 있다. 4륜 구동 스포츠 투리스모는 타이칸 최신 모델답게 특히 효율적인 드라이브 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열관리 능력과 충전 기능도 대폭 개선되었다.

배터리는 22분 30초 만에 5%에서 80%까지 충전이 된다. 다시 말하면 100km 주행에 필요한 충전은 5분이면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용적인 디테일을 위한 기능적 디자인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는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스포티한 실루엣, 리어  슬로핑 루프 라인, 기능적인 디자인을 모두 공유한다. 하지만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는 오프로드 요소는 모두 걷어냈다. 그래서 후륜구동으로도 충분하다.

뒷좌석의 헤드룸은 타이칸 스포츠 세단 대비 45mm 더 크다. 운전석에는 9mm의 공간을 더했다. 대형 테일게이트는 트렁크에 더 쉽게 짐을 싣고 내릴 수 있게 하는데, 입구 길이는 801mm, 높이는 543mm로 세단의 434mm, 330mm보다 더 여유롭다.

트렁크의 용량은 옵션에 따라 달라진다.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를 추가할 경우 트렁크 용량은 최대 446L(세단 407L)까지 사용할 수 있다.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타이칸 터보 스포츠 투리스모는 기본)을 추가할 경우 트렁크는 405L가 된다. 뒷좌석(60:40분할)을 폴딩 하면 트렁크 용량은 1,212L 또는 1,171L까지 확장할 수 있다. 프런트의 트렁크 공간 84L는 별도다.

 

선샤인 컨트롤 기능을 더한 파노라믹 루프

 

선샤인 컨트롤이 적용된 새로운 파노라믹 루프는 특수 기능을 더해 전자식 눈부심 보호가 가능하다. 대형 유리 표면을 9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개별적으로 제어 가능하다. 특정 부분 또는 루프 전체를 투명하게 또는 불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루프를 불투명하게 하더라도 실내에는 빛이 가득하다.

클리어&매트(Clear and Matt), 세미or볼드(Semi or Bold)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다. 정해진 패턴을 선택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의 루프 이미지 위로 운전자가 손가락을 밀어올리면 개별 세그먼트 스위칭 시퀀스를 활성화하는 다이내믹 롤러 블라인드 세팅도 가능하다.

 

리모트 파크 어시스트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는 편안함, 안전, 인포테인먼트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리모트 파크 어시스트(옵션) 기능을 사용하면 운전자는 차에서 내려 좁은 공간에 쉽게 주차할 수 있다. 차고로 들어가는 것 외에도 평행 및 직각 주차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초음파 센서와 카메라의 도움으로 공간을 감지하고 측정한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애플 카플레이 외에도 지난 연식의 업데이트 이후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에 통합된다.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보이스 파일럿(Voice Pilot) 음성 서비스가 개선되어 운전자의 말을 더 잘 알아듣는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더 빨라졌으며 온라인 검색을 통해 관심 장소(POI)를 찾고 정보를 더 빠르게 보여준다. 충전 플래너 기능도 개선되었으며 급속 충전소를 우선 검색하고 충전기가 부족한 곳은 검색에서 제외한다. 또한 충전소를 성능 및 등급별로 필터링해 운전자에게 안내한다.

 

 



 

특별한 감성으로 고객을 만나는 아우디 A8의 기술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잠재적인 A8 고객들의 니즈가 변화하고 있다. 그들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

m.post.naver.com

 

볼거리 가득 안고 다시 돌아온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xEV(전기차) 엑스포 ‘xEV 트렌드 코리아 ...

m.post.naver.com

 

4월 출시를 앞둔 벤틀리 플라잉스퍼 하이브리드 유럽 첫 공개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벤틀리가 2022년 벨기에 오토월드 박물관에서 플라잉스퍼의 새로운 모델을 유럽...

m.post.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