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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선으로 아우디 박물관 가자, '5개의 링(Der fünfte Ring)' 특별 전시회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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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잉골슈타트의 아우디 모바일 박물관은 새로운 특별전 "5개의 링(Der fünfte Ring) "전시를 오랫동안 보관해 온 NSU 브랜드의 대표 모델로 채우고 아우디의 "5번째 링(fünften Rings)"의 다사다난한 과거를 다시 한번 기념하고 있다. 새로 출시된 아우디 트래디션 앱 역시 새로운 전시회에 맞춰 2월 2일 출시되었다.

이 앱은 박물관 관람객을 위한 가상 투어 가이드 역할도 하며 디지털 동반자로서 어디서나 박물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 특별 전시는 2022년 2월 2일부터 9월 24일까지 아우디 모바일 박물관을 통해 볼 수 있다. 박물관으로 직접 방문하는 경우 코로나-19 백신을 모두 맞거나 완치된 상태 또는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1932년 아우디, DKW, 호르히, 완더러 4개의 회사가 아우토 유니언(Auto Union)으로 통합되었다. 그리고 1969년 3월 독일 잉골슈타트에 본사를 둔 아우토 유니언은 독일 네카줄름에 본사를 둔 NSU 모토렌베르케와 합병했다.

이로써 같은해 1월 1일 자로 독일 네카줄름에 새롭게 아우디 NSU 아우토 유니언이 출범하게 되었다. NSU는 아우디 역사상 가장 오래된 브랜드였으며 네카줄름의 아우디 공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NSU의 이니셜은 Necar 강과 Sulm 강이 만나는 마을을 상징한다.

NSU는 1873년 독일 리들링겐에서 "직물 제조 기계 제조를 위한 기계 작업장"으로 설립되었다. 아우디 트래디션은 특별 전시를 통해 이를 기념하기 위해 11대의 자동차, 23대의 모터사이클, 자전거 뜨개질 기계 등을 준비했다.

 

아우디 트래디션 앱

 

전시회 시작에 맞춰 아우디 트래디션 앱이 새로 출시되었다. 이 앱은 아우디 모바일 박물관의 디지털 투어 가이드 역할을 하며 관람객들에게도 전시 콘텐츠에 대해 오디오 가이드 또는 일부 모델에 대해서는 360도 파노라마 뷰를 제공한다. 

박물관에서는 방문객들이 할 수 없는 것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예를 들어, 가상으로 차에 들어가 실내를 자세히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아우디 트래디션 앱은 이동 중이거나 집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앱은 이번 전시와 관련된 콘텐츠 외에도 전시를 통한 드론 비행쇼와 관련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인다. 또한 아우디 모바일 박물관에 상시 전시되는 전시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아우디 클래식 자동차를 위한 액세서리, 인쇄물, 예비 부품들을 아우디 트래디션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새로 출시된 아우디 트래디션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2023년, NSU 150주년

 

NSU의 길은 직물 제조 기계에서 자전거, 모터사이클, 자동차로 이어진다. 이 브랜드의 역사는 독일 모빌리티의 진화 그 자체다. 전시회 큐레이터인 스테판 펠버에 따르면, "NSU 브랜드는 지난 150년간 얼마나 많은 모빌리티의 변화를 가져왔는지를 인상적으로 보여준다. 잉골슈타트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 전시회는 NSU 브랜드의 특별한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면서 2023년 네카줄름에서 열리는 주요 전시회로 기념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현재 잉골슈타트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회에는 자동차 11대, 23대의 모터사이클과 자전거 그리고 뜨개질 기계등이 전시되어 있다. 한 가지 하이라이트는 NSU 반켈 스파이더(Wankel Spidder)로, 로터리 피스톤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자동차다.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디자이너 주세페 베르토네가 디자인한 2인승 컨버터블은 1963년 IAA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NSU에서 마지막으로 개발했던 폭스바겐 K 70 역시 전시되어 있다.

3개의 사이드 윈도우와 균형 잡힌 디자인을 자랑했던 4 도어 세단은 당시 NSU의 수석 디자이너였던 클라우스 루테가 고안했던 것으로, 그는 Ro 80의 미래지향적 형태를 그려내기도 했다. 1977년 Ro 80 역시 이번 특별 전시회를 통해 볼 수 있다.

 

또 다른 특별 전시, 당시 가장 빠른 모터사이클

 

전시된 많은 모터사이클 중에서, 이 전시회에는 NSU에서 제작한 가장 큰 배기량 모터사이클이 있다. 1914년 2기통 모델은 8hp의 출력을 냈으며 당시 가장 바르고 강력했으며 가장 비싼 모델이었다. 당시 가격은 1,575마르크였는데 이 금액은 일반 노동자가 2년간 한 푼도 쓰지 않고 모아야 가능할 정도였다. 참고로 당시 노동자 평균 임금은 1년 기준 900마르크였다.

NSU의 기록을 깬 1950년대 가장 빠른 모터사이클 델핀 III (Delphin III)도 특별 전시된다. 1956년 시속 339km/h를 기록하기도 했다. 개별 전시 외에도, 대형 디스플레이 월과 4개의 멀티미디어 스테이션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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