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이 길도, 저 길도 문제 없다, 두 얼굴의 럭셔리 SUV 렉서스 LX 600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1. 12.
반응형

1995년 출시 이후, LX는 불굴의 이중성을 지닌 럭셔리 SUV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아왔다. 편안한 승차감과 다양한 편의 사양으로 럭셔리 장거리 크루저로 자리매김했으며, 검증된 오프로드 사양과 장비로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인정받았다.

2024년형 LX600은 고출력 고토크를 자랑하는 3.4리터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전자 제어식 브레이크 시스템과 전동 파워스티어링을 통해 온로드와 오프로드 상황 모두에서 정교한 차량 제어가 가능하다.


LX의 알루미늄 도어 안에는 최고의 편안함과 사용성을 위해 설계된 실내 공간이 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듀얼 디스플레이 구성의 렉서스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12.3인치 상단 스크린과 7인치 하단 스크린은 다양한 뷰, 인스트루먼트 패널 및 컨트롤 조정으로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렉서스 LX는 팔로미노, 화이트/페퍼콘, 서킷 레드, 블랙 그리고 선플레어 등 다섯 가지 인테리어 컬러 옵션을 제공하며, 외장 컬러는 에미넌트 화이트 펄, 아토믹 실버, 망가니즈 러스터, 노리 그린 펄, 캐비어, 울트라 화이트, 블랙 오닉스 등 7가지를 제공한다.


GA-F 플랫폼



2024년형 렉서스 LX 600은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에 따르면 2022년 도입된 GA-F 플랫폼을 유지해 차체 강성을 높여 부드러운 승차감과 뛰어난 안락함을 실현했다. LX는 선화, 가속 및 감속 조작 시 예측 가능하고 균형 잡힌 움직임을 제공해 오프로드 주행 시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한다.


높은 수준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온로드 핸들링 안정성을 모두 달성하기 위해 전륜에 높게 장착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최적화된 코일 스프링은 뛰어난 차량 안정성과 승차감을 모두 보장한다.

오프로드 주행 성능의 중요한 요소인 서스펜션 스트로크는 바운드 100mm, 리바운드 145mm로 충분히 길제 제작해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모두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3.4리터 트윈터보 V6 엔진과 다이렉트 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



3.4리터 트윈터보 V6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409hp, 최대토크 66.2kg.m을 내며, 최대토크가 약 3,600rpm까지 넓은 범위에서 유지되어 온로드 주행은 물론 저속 영역에서 자주 사용해야 하는 오프로드 주행 시에도 다루기 편하다.


다이렉트 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는 토크 컨버터만이 제공할 수 있는 부드러운 출발은 물론, 거의 모든 작동 범위에서 락업을 활성화해 수동변속기와 같은 직접적인 가속을 가능하게 한다.

각 단의 기어비를 서로 가깝게 맞추는 크로스 기어비 설정과 빠른 기어 변속 시간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확실한 기어 변속이 가능하며, 엔진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는 주행 리듬을 만들어낸다. 

고속주행은 물론 강력한 출발감을 위해 다양한 기어비를 적용했다. 낮은 1단 기어는 저속 출발 시 구동력을 높여 부드러운 출발과 강력한 저속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성능을 위해 설계된 자동변속기 아래에는 오일팬 가드를 장착해 바윗길 정복 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하부 충격으로 인한 오일팬 손상 위험을 줄였다.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통한 온로드 성능



고출력, 고토크를 자랑하는 트윈터보 엔진과 전자 제어식 브레이크,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은 모든 상황에서 감속, 조향, 가속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액티브 하이트 컨트롤(Active Height Control) 시스템과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AVS)은 향상된 접지력, 트랙션, 컨트롤은 물론 힘과 안정감을 제공해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게 한다.


액티브 하이트 컨트롤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



주행 환경에 따라 차량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액티브 하이트 컨트롤 서스펜션은 다양한 높이 위치를 설정할 수 있다. 쇼크 업소버, 가스 및 유압 스프링, 금속 스프링을 사용해 차량 높이를 조절하는 한편, 뒷바퀴에도 스프링 레이트 전환 장치를 사용해 차량 높이 조절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한다.

차량이 주행 중일 때 차량 높이는 'Normal', 'H1', 'H2' 세 가지로 조절할 수 있으며, 사람이 타고 내릴 때를 위한 'Low' 설정이 있다.



시스템은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또는 멀티 터레인 셀렉트의 활성화 및 트랜스퍼 케이스의 선택 상태에 따라 차량 높이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차량 높이 상태는 게이지 패널은 물론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도 표시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하이트 컨트롤 서스펜션은 차량 높이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피치 및 롤링과 같은 차량 자세 변화에도 반응하며, 필요에 따라 스프링 레이트 최적화를 통해 선회, 가속 및 감속 시 차량의 자세를 안정화시킨다. 


서스펜션은 트랜스퍼 케이스가 L4 범위에 있거나 멀티 터레인 셀렉트 사용 시 선택한 모드에 따라 도로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H1' 또는 'H2'로 조정된다. 'H1' 또는 'H2'를 선택하면 시스템이 차량의 속도에 따라 차량 높이를 자동으로 조정해 노면과의 간섭을 피하고 핸들링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시내 주행 중 요철을 넘을 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스프링이 부드러워지고, 커브를 돌 때 평평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스프링이 단단해진다. 또한 차량이 움직일 때는 차량 높이가 자동으로 조정되고, 정차 시에는 사람이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차량 높이가 낮아진다.

리니어 솔레노이드 밸브 시스템을 변경하면 감쇠력 전환 응답성이 뛰어나 노면과 주행 조건에 따라 정교하고 부드러운 제어가 가능하다.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과 전자 제어 브레이크



전동 파워 스티어링은 기존 유압식 대신 모터와 감속 기어를 사용한다. 섬세한 튜닝이 가능하며 오프로드 주행과 같은 저속에서는 가벼운 스티어링 감각을, 고속에서는 완전히 무거운 스티어링 감각을 제공한다.


차량은 스티어링 조작에 충실하고 선형적으로 반응한다. 저속에서는 경쾌한 스티어링 감각으로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주고, 고속에서는 차량 속도에 맞춘 적당한 조향력으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만의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전자제어식 브레이크 시스템은 센서를 통해 브레이크 페달의 밟은 정도를 감지하고 유압식 브레이크로 제동력을 만들어 보다 선형적인 제동 특성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주행 시 멀티 터레인 셀렉트를 선택하면, 이 시스템은 미끄러짐이나 바퀴의 회전에 대응하는 세밀한 제동 제어를 통해 높은 수준의 주행 안정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됐다.


휠, 타이어, 리어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퍼포먼스



특정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22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은 오프로드 주행 성능뿐만 아니라 온로드 주행 성능도 향상시킨다.


F SPORT 핸들링 트림에만 적용되는 토센 LSD는 뒷바퀴의 트랙션 성능을 보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선회 중 가속 시 후륜 좌우 바퀴에 가해지는 하중에 따라 구동력을 최적으로 배분해 높은 수준의 제어 성능을 발휘한다. 직선 도로 주행 시에는 도로 상황 변화에 잘 대응해 안정성에 기여한다.


LX의 헤리티지



렉서스 LX는 1995년 1세대부터 이어온 2,850mm의 휠베이스 황금 비율을 계승해 거친 지형에서도 높은 수준의 성능과 넓은 실내 공간을 모두 제공한다.


접근각, 출발각, 이탈각 등 지상 장애물을 통과하는 능력 역시 최고 수준이며, 최대 안정 경사각은 44도, 등판능력은 45도까지 가능하며, 최대 도강 능력은 깊이 700mm까지 가능해 이전 수준과 동일하다.

 



19.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12.3인치 상단 스크린과 7인치 하단 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고 정보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상단 12.3인치 디스플레이에는 내비게이션, 오디오 컨트롤, 오프로드 주행 시 멀티-터레인 모니터가 표시된다.



하단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는 공조장치가 표시되며, 멀티-터레인 셀렉트를 위한 드라이빙-서포트 스크린으로 사용된다. 상단 스크린에는 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고 하단 스크린에는 실시간 차량 상태가 동시에 표시되므로 운전자는 디스플레이를 전환하지 않고도 오프로드 주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멀티-터레인 셀렉트(MTS, MULTI-TERRAIN SELECT)



렉서스 LX에는 운전자가 'Auto', 'Dirt', 'Sand', 'Mud', 'Deep', 'Snow, 'Rock' 등 6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는 멀티-터레인 셀렉트가 적용되어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한다. 기존 브레이크 유압 장치와 더불어 구동력과 서스펜션이 통합 제어되어 선택한 모드에 따라 최적화되므로 도로 상황에 맞게 주행 성능을 맞출 수 있다. 


또한, 멀티 터레인 셀렉트의 작동 범위는 'L4'에서 'H4'까지 다양하다. 'Auto' 모드는 다양한 센서의 정보를 사용해 주행 중 도로 상태를 예측하고 브레이크 유압, 구동력 및 서스펜션 제어를 최적화한다. 이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모드를 전환하지 않고도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이상적인 주행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크롤 컨트롤(CRAWL CONTROL)



차량이 저속 영역으로 주행 중일 때 작동하는 크롤 컨트롤을 사용하면 운전자는 'LO', 'MIDL', 'MID', 'MIDH', 'HIGH' 등 다섯 가지 저속 주행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전진 또는 후진할 수 있다. 크롤 컨트롤은 엔진 출력과 유압 제동 압력의 결합과 해제를 직관적으로 조율해 타이어의 슬립을 줄이고 섀시 동작을 최적화한다.


다운힐 어시스트 컨트롤(DOWNHILL ASSIST CONTROL)



급경사를 내려갈 때 네 바퀴의 브레이크 유압을 자동으로 제어해 바퀴가 잠기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스위치 조작을 통해 선택한 차량 속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제동과 가속에 신경 쓰지 않고 스티어링 조작에만 집중할 수 있어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준다.


멀티 터레인 모니터(MTM, MULTI-TERRAIN MONITOR)



멀티-터레인 모니터는 4개의 카메라를 사용해 운전자가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방, 측면, 후방 카메라가 촬영한 이미지를 서로 바꿔가며 12.3인치 디스플레이 전체에 표시할 수 있어 운전자의 사각지대를 보여준다.

백 언더 플로 뷰로 전환하면 미리 촬영한 전방 이미지가 투명한 언더 플로 이미지로 운전자에게 보인다. 운전자는 이 이미지 위에 차량과 바퀴 위치를 겹쳐서 언더 플로 상태와 앞바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뷰에서는 차량이 투명하게 표시되고 뒷바퀴 주변이 확대된 이미지가 표시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뒷바퀴 주변의 상태를 확인하고 장애물까지의 거리를 예측할 수 있다.


가격은?



렉서스 LX 600은 기본형인 LX 600을 포함해 다섯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기본 모델이 89,165달러(약 1억 2천만 원)부터 시작하고, 가장 상위 트림인 LX 600 울트라럭셔리는 129,255달러(약 1억 8천만 원)부터 시작한다. 

2024년형 렉서스 LX는 2023년 말 미국 시장에서 공식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