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이 스니커즈 신으면 더 빨라져? 포르쉐 911 60주년 기념 레트로 & 헤리티지 스니커즈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9. 8.
반응형

포르쉐 911은 60년간 흥미진진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전형으로 자리 잡았다. 젊은 페르디난드 알렉산더 포르쉐(Ferdinand Alexander Porsche)와 그의 팀이 디자인한 이 스포츠카는 처음에는 901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고, 곧바로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아이코닉 스포츠카는 지난 60년간 계속해서 진화해 왔다. 1963년부터 지금의 8세대에 걸친 진화를 통해 포르쉐는 스포츠카 제조사에게 제자리걸음은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포르쉐는 60주년을 기념해 스포츠카의 특별한 에디션 뉴 911 S/T를 출시한다. 이에 발맞춰 포르쉐 라이프스타일 그룹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협업을 통해 두 가지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공식 출시와 예약 판매는 9월 5일 IAA 모빌리티 2023의 포르쉐 팝업스토어에서 시작했다.


모든 면에서 강인한 느낌의 비율



포르쉐의 특별한 기념일을 맞이해 디자인된 스니커즈는 아이코닉 스포츠카의 인상적인 역사를 반영한다. 레트로 스니커즈는 포르쉐 911의 과거를, 헤리티지 스니커즈는 포르쉐 911의 현재를 상징한다.


두 모델 모두 한정판이며 모든 제품에는 시리얼 넘버가 새겨져 있어 각 모델마다 고유의 개성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스타일리시한 레트로 스니커즈는 1972년형 포르쉐 911 S 2.5의 클래식하고 좁고 평평한 실루엣을 오마주 했다.

이 모델은 아직 공식적으로 "S/T"라는 이름이 붙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S와 T의 구성 요소를 갖춘 최초의 911 중 하나였다. 스니커즈의 라이트 블루 컬러는 역사적인 911의 컬러에서 가져왔으며, 뒤꿈치에 새겨진 '56' 번호 역시 마찬가지다.

언더레이와 부드러운 가죽 소재 텅과 함께 완벽하게 마감된 스웨이드 오버레이와 레드 스티치가 레트로 이미지를 완성한다. 이 스니커즈는 차량의 탄생 연도를 기준으로 1,972족만 제작된다.


스니커즈 측면에 부착된 가죽 탭 하단에는 한정판을 알리는 숫자가 있으며, 상단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포르쉐 레터링이 새겨져 있다. 텅 전면에는 차량의 라디에이터 그릴에 있는 원형 배지인 포르쉐 911 S/T의 그릴 배지를 우븐 라벨로 제작했다. 그릴 배지에는 흑백으로 포르쉐 911 60주년 로고가 새겨져 있고, 갈색 가죽 태그도 장식되어 있다.


백 투 더 퓨처



헤리티지 스니커즈는 모던하고 스포티한 실루엣이 특징이며, 디자인과 컬러는 신형 포르쉐 911 S/T에서 영감을 받았다. 수동변속기와 고회전 엔진을 장착한 이 스포츠카는 S 모델의 높은 연비와 T 모델의 심플함이라는 두 가지 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모델이다.


부드러운 가죽 슈의 그레이 컬러는 포르쉐의 외장 컬러를 기반으로 선정했으며, 슈 안감은 인테리어에 사용한 코냑 브라운 톤을 사용했다. 포르쉐 911이 탄생한 연도를 나타내는 시작번호 '63'과 뒤꿈치에 있는 포르쉐 레터링은 스포티한 룩을 완벽하게 완성한다.

헤리티지 스니커즈는 911 세대에 대한 헌사로 1,963개 한정으로 제작된다. 시트 패턴이 새겨진 텅 아래쪽의 텍스타일에는 단 하나의 넘버링이 새겨져 있다.

그릴 배지는 부드러운 가죽으로 제작된 텅 앞면에 우븐 라벨로 적용했다. 헤리티지 스니커즈에는 포르쉐 911 60주년 로고가 컬러로 새겨져 있는데, 이 로고는 신발 바깥쪽 가죽으로 제작된 행택에서도 찾을 수 있다.

두 스니커즈 모델 중 왼쪽 신발에는 레드 컬러 레이스, 오른쪽 신발에는 블랙 레이스가 함께 제공된다. 두 가지 컬러의 레이스가 각각 하나씩 박스에 포함되어 있고, 신발 끈 끝에는 각각의 리미티드 에디션 넘버가 숨겨져 있다.

해당 시작 번호인 '53' 또는 '63'은 왼쪽 양말 라이너의 뒤꿈치에 있으며, 오른쪽 양말 라이너에는 흑백 또는 컬러 그릴 배지가 있다. 스니커즈가 담길 가방과 박스에는 해당 신발 컬러와 함께 해당 그릴 배지 및 스타트 넘버가 인쇄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