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BMW의 새로운 실험실, 순환 경제를 위한 미래를 준비하는 곳이 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9. 27.
반응형

BMW 그룹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과 경험을 위한 플랫폼인 "RE:BMW Circular Lab"을 새롭게 출시했다.

 "RE:BMW Circular Lab"은 BMW 그룹이 순환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여정의 시작이기도 하다. "RE:BMW Circular Lab"은 순환 사고와 새롭고 지속가능한 행동 방침에 대한 인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BMW 그룹은 RE: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RE:BMW Circular Lab"은 순환성에 대한 인식을 높여 하나의 직선처럼 흘러가는 것이 아닌 다시 되돌아오는 것을 통해 전체 프로세스를 다시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줄일 수 있는 것은 줄이고, 최대한 재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재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대화, 협력 그리고 새로운 관점을 강화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및 경험 플랫폼

 

새롭게 만들어지는 커뮤니케이션 및 경험 플랫폼 "RE:BMW Circular Lab"은 모든 사용자를 위한 복합적인 환경을 구현한다. BMW의 목적은 지속가능한 조직으로서 BMW 그룹의 개발을 투명하고 상호작용적이며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다양한 기능과 즐거움, 유익한 스토리텔링은 전체적인 제품 개발, 자원에 대한 책임 있는 사용과 순환경제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BMW 그룹의 진보를 향한 진정한 통찰력을 이끌어 낼 것이다. 

이 과정에서 BMW 그룹은 다음과 같은 4가지 원칙을 기본으로 정했다. 다시 생각(RE:THINK)하고, 줄이고(RE:DUCE), 다시 사용(RE:USE)하고, 다시 활용(RE:CYCLE)하는 것이다. BMW 그룹은 "RE:BMW Circular Lab"을 통해 이런 원칙을 기반으로 BMW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게 된다. 그러나 이 플랫폼은 또한 협업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RE:BMW Circular Lab"은 모든 사람들이 같은 길을 걸으며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는 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사용자는 아날로그 및 디지털 워크샵에 참석할 수 있고 소셜미디어를 사용해 BMW 그룹이 다양한 방법으로 순환 경제로 변해가는 것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동시에, 순환 경제와 순환 디자인과 같은 주제에 대한 통찰력은 개인적인 행동을 위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MW 그룹의 순환에 대한 4가지 원칙

 

BMW 그룹이 지켜나갈 4개의 원칙은 다음과 같다.

RE:THINK - 모든 과정에 순환에 대한 생각을 한다.

핵심 원칙은 RE:DUCE, RE:USING 그리고 RE:CYCLING이다. 과정 전체와 그다음에 있는 새로운 소재, 새로운 기술, 새로운 과정 그리고 무엇보다 새로운 아이디어들이다. 우리는 BMW 그룹 내부와 그 이외의 모든 활동을 다시 생각해야 한다.

RE:DUCE -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한 더 적게 사용하고 더 많은 성과를 낸다.

이는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위한 엄청난 창의적 영역을 확대해 주는 것이다. 신소재, 다양한 구성 요소 및 유연한 조합을 통해 미래를 위한 새로운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상상할 수 있게 된다. 기술은 드라이빙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모든 것을 제거하는 것이 바로 예술이 된다.

RE:USE - 가능한 한 오랫동안 사용한다.

우리는 현대화, 디지털 기능들 그리고 수 많은 다른 옵션들을 통해 제품의 가치,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사용성을 확장하고 늘려왔다. 새로운 모빌리티 콘셉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제공하게 된다. 그것은 업무상 미팅, 친구와의 모임, 그리고 거실로서의 공간이 될 수 있다. 당연히 A에서 B로 이동하며 운전하는 것도 포함된다. 중요한 것은 일상적인 사용에서도 고객에게 매일 영감을 줄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RE:CYCLE - 가능한 한 오랫동안 자원을 순환시킨다.

가능한 한 많은 종류의 단일 물질을 사용한다. 재활용 플라스틱, 재활용 알루미늄 및 재활용 강철과 같이 이미 유통되고 있는 재료들도 사용한다. 탈부착식 연결 부분은 분해가 더 쉽게 하는 것이 필수다. 물질을 더 쉽게 분리할 수 있게 되면 재활용은 더욱 쉬워진다. 중요한 것은 제품과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환경 발자국이 될 것이다.

 

순환 영웅(Circular Heroes)과 함게 순환성을 찾는 것을 즐기다

 

BMW 그룹은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과 그 너머의 순환성에 초점을 맞춘 순환 디자인(Circular design)으로 디자인 전략을 처음부터 다시 설계하고 있다. BMW 그룹 디자인 수석 부사장인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Adrian Van Hooydnk)는 순환 디자인의 매력을 설명하면서 "순환 디자인은 적은 자원을 투입하지만 더 많은 것을 창조해 내는 것이다. 이것은 더 적은 자원을 통해 더 많은 감성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순환 디자인의 원칙은 밀라노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파트리샤 우르퀴올라(Particia Urquiola)가 창조한 4명의 지속가능한 캐릭터인 순환 영웅(CIRCULAR HEROES)에 의해 재미있는 방식으로 살아난다. 이 캐릭터들은 디자인, 형태, 소재 및 컬러의 가능성을 끊임없이 탐구한다.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파트리샤 우르키올라는, "BMW와 일할 때마다 모빌리티와 모빌리티의 가능성에 대해 새로운 것들을 배우게 되지만, 이 프로젝트는 너무나 특별하다. 나는 유토피아 모델을 실험하고,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받았으며 심지어 디자인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것을 모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라고 순환 영웅에 대한 자신의 프로젝트에 대해 말한다.  

BMW 그룹은 "RE:BMW Circular Lab"을 새로운 관점을 함께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순환을 위한 길과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초대장이라고 이해하고 있다. 뮌헨에서 개최된 IAA Mobility를 계기로 "RE:BMW Circular Lab"은 뮌헨의 BMW 그룹 오픈 스페이스에서 선보이게 될 것이다. 방문객들은 인터렉티브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며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수입 베스트셀링 하이브리드 세단
렉서스 ES300h 시승예약하러 가기



 

[클래식카 개러지] 특별한 손님과 함께한 푸조 204 쿠페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개최된 제30회 오토 투어 이벤트에서 푸조는 빈티지 매카닉 쇼를 통해 복...

blog.naver.com

 

볼보, 2040년 완전한 순환 비즈니스 달성을 위해 2025년까지 신차 소재 25% 지속 가능한 소재로 대체

볼보자동차가 글로벌 트렌드 예측 선도기업, 더 퓨처 라보레토리(The Future Laboratory)와 함께 지속 ...

blog.naver.com

 

포르쉐 레이싱 랩이 만드는 기술은 그대로 고객에게 간다

포르쉐 미션 R(Mission R)은 모든 모터스포츠용 레이싱 카의 전기차를 위한 첫 번째 단계에 있는 모델이...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