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클래식카 개러지] 푸조 204 쿠페와 놀라운 드라이버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9. 24.
반응형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개최된 제30회 오토 투어 이벤트에서 푸조는 빈티지 매카닉 쇼를 통해 복원된 45번을 달고 있는 푸조 204 쿠페에 탑승할 프랑수와 알랭과 니콜라스 구에네토를 지원했다. 이 쿠페는 이번 에디션에 포함된 유일한 푸조의 자동차였다. 그리고 특별히 2021 미스 프랑스인 아만딘 쁘띠가 이 특별한 이벤트를 기념하려 참석했다. 

 

30번째 에디션을 위한 특별한 드라이버들

 

프랑수와 알랭은 유명한 자동차 저널리스트로 1990년 동호회 클럽 푸조 204와 304를 만들었으며 수백 편의 기사와 수백편의 TV영상, 다섯권의 책을 쓰며 푸조의 역사와 유산에 대해 가장 많은 기록을 남긴 언론인이다. 지금 그는 푸조의 다양한 모델에 대해 25년간 출판된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그는 RMC 데코버트에서 빈티지 매카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푸조 204와 푸조 304 클럽의 멤버인 니콜라스 구에네토는 유명한 레스토랑 오너이자 빈티지 매카닉 이벤트의 협력자이기도 하다. 그는 노르망디 비치 레이스를 위해 푸조 201을 복원했으며, 투어 오토 2021에 참가할 204와 "카르네 드 줄리(Carnets de Julie)"에서 푸조 304를 복원하기도 했다.

푸조 204 쿠페를 운전하기 위해 팀을만들었으며, 이는 두 자동차 애호가의 두번째 참가로 그들은 이미 2019년에도 참가한바 있다.

 

푸조 204 쿠페

 

푸조 204는 1969년부터 1971까지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자동차였다. 푸조 스타일 부서의 책임자인 폴 보보(Paul Bouvot)에 의해 만들어진 쿠페 버전은 거의 43,000대를 생산했다. 

푸조 204년 자동차 역사에 큰 이정표를 남겼다. 1971년 투르 드 프랑스 자동차 레이스에서 3GT 부문에 참가했다. 그 당시 현대적인 다이내믹 핸들링과 혁신적인 기록들 덕분에 명예롭게 49위의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푸조 204 쿠페는 지난 5월 27일 방영된 매카닉 프로그램 에피소드의 주제였다. 1978년부터 2021년까지 운행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던 이 특별한 자동차는 완전한 상태로 주행했으며, 1970년 마지막 생산된 빈티지 쿠페이기도 했다.

 

 

 


수입 베스트셀링 하이브리드 세단
렉서스 ES300h 사전계약하러 가기


 

주행가능거리는 발표 안했지만 포르쉐 뉴 타이칸 연식변경 단행

포르쉐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과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가 9월 연식변경을 단행하며 많은 모습을 바꿀 것을...

blog.naver.com

 

전기차 천국 스웨덴과 포르쉐 타이칸

2020년 노르웨이에 신규 등록된 자동차의 절반 이상이 전기를 사용하는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현대적인 ...

blog.naver.com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 11편] 퍼스트 클래스, 럭셔리의 진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S 클래스 롱버전보다 18cm 휠베이스가 더 길다. 공간의 여유...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