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트로피가 증명하는 폭스바겐 ID.3의 상품성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5. 9.
반응형

폭스바겐은 2020년 자동차 브랜드 컨테스트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 디자인 부문에서 총 5개의 트로피를 받았다고 5월 4일 밝혔다. 브랜드의 미래를 보여주는 전기차인 ID.3는 2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Best of Best"로 선정되었고, 신형 골프와 ID.SPACE VIZZION 컨셉트카도 올해의 수상자 중 하나였다. 자동차 브랜드 컨테스느는 오직 자동차 브랜드를 위한 국제디자인대회다. 

폭스바겐 ID.3는 '익스테리어 볼륨 브랜드'와 '인테리어 볼륨 브랜드' 2개 부문에서 "Best of Best" 타이틀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선정 이유에 대해, "ID.3는 곡선이 주를 이루지만 동시에 일관적인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를 이어가는 타이트한 라인이 특징이다. ID.3는 폭스바겐의 전형적이고 강화된 디자인에 대한 현대적인 해석이며, 새로운 변화를 위해 꼭 필요한 용기를 내도록 한 젊은 폭스바겐의 상징" 이라고 했다. 

우리에게 ID.3는 새로운 모빌리티의 시작이다. 동시에 디지털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기도 하다. 심사위원단은 우리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 Klaus Bischoff, Head of Volkswagen Group Design -

2019년 말 출시된 8세대 골프가 올해 컨테스트의 우승자로 떠올랐다. 심사위원단은 골프를 "익스테리어 볼륨 브랜드'와 '인테리어 볼륨 브랜드'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했다.  ID시리즈의 7번째 모델인 ID. SPACE VIZZION는 완벽한 공기역학 성능과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인정받아 '컨셉트' 부문에서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1953년 독일 연방의회가 설립한 독일 디자인 위원회는, 우수한 제품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중시하며 자동차 산업에서 브랜드와 브랜드 디자인이 갖는 근본적인 중요성에 주목해왔으며, 2011년부터 자동차 브랜드 컨테스트(The Automotive Brand Contest)를 개최해왔다. 이 컨테스트는 자동차 브랜드를 위한 중립적이고 국제적인 디자인 대회이며 세계적으로도 중요한 이벤트가 되고 있다. 심사위원들은 미디어, 디자인, 산업체, 고등 교육기관 그리고 건축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로 구성되며 2020년 공식 시상식은 독일 푸랑크푸르트 암마인에서 가을에 열릴 예정이다.

사진:폭스바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