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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이 다르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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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인 람보르기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AR을 사용한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를 출시했다.
온라인 출시 영상을 잠시 감상해 보기 바란다.(스피커는 최대한 크게 해야 V10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V10 모델은 후륜구동과 특별히 튜닝된 퍼포먼스 트랙션 컨트롤(P-TCS)를 비롯한 경량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운전자에게 차원이 다른 오픈에어링을 선사한다. 소프트톱 개폐, 일상적인 주행과 고성능의 즐거움은 V10 엔진 사운드로부터 시작되며, 쿠페와 동일한 610hp / 57.1kg.m의 성능을 뽑아낸다. 0-100km 가속은 3.5초이며, 최고속도는 324km/h를 자랑한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의 디자인의 백미는 초경량 소프트톱의 수납과 기능을 최적화 한 것이다. 스파이더는 소프트톱의 개폐와 상관 없이 어떤 모습으로도 쿠페와 성능의 차이 없이 고성능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설계되었다. 공기역학계수를 비롯해 다운포스를 쿠페와 동일하도록 디자인했으며, 추가로 소프트톱의 개폐를 고려해 후륜구동 모델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 했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운전의 재미를 더하고, 일상과 그 밖의 삶을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 운전자는 람보르기니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완벽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전자제어 장비 개입을 최소화 해 후륜구동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만끽할 오픈에어링 모델이다
- Stefano Domenicali, Chairman and CEO of Automobili Lamborghini -

오픈 에어링을 즐기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운전자의 본능을 위해 만들어졌다. 여전히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고 있지만 운전자의 테크닉과 후륜구동 파워트레인에 집중한다. 특별히 튜닝된 P-TCS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어떤 상황에서도 운전자의 아드레날린을 분비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스파이더가 급격한 코너링 사왕에서도 지속적인 트랙션을 유지하고 토크를 전달할 수 있다. 특히 루프를 열어 둔 상태에서는 운전자의 스로틀 컨트롤에 반응하는 V10 엔진의 사운드가 운전자를 더욱 자극한다.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스티어링 휠에 있는 ANIMA 버튼을 사용해 P-TCS가 자동으로 제어하는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STRADA 모드는 후륜의 슬립을 최소화해 모든 조건에서 안전과 안정성을 확보하며 마찰력이 낮은 상황에서 토크를 적극적으로 제어한다. SPORT 모드는 운전자가 컨트롤하는 영역이 증가하며, 오버스티어 각도가 커지고 토크가 제한되어 가속 중 리어 휠이 미끄러지는 드리프트 턴이 가능하다. CORSA 모드는 트랙에서 최고의 트랙션과 응답성을 기본으로 다이내믹한 움직임과 최고 속도를 즐길 수 있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의 차체는 알루미늄과 열가소성수지를 바탕으로 알루미늄과 카본파이버의 경량 하이브리드 섀시를 품었다. 중량은 1,509kg이며, 출력당 무게 비율은 2.47kg/hp다. 전후 무게 배분은 40:60이며,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을 장착해 최적의 주행 밸런스를 제공한다. 벤틸레이티드 타공 강철 브레이크는 19인치 휠과 피렐리 타이어가 기본 제공되며 옵션으로 20인치 휠과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선택이 가능하다. 

인생을 즐기기 위한 디자인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기존의 우라칸 에보 4WD 스파이더와 달리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V10람보르기니다. 프론트 에서는 대형 프레임의 에어인테이크에 스플리터와 핀을 추가하고, 리어에서는 하이그로시 블랙 리어 범퍼에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만의 고유 디자인의 디퓨저가 추가되었다. 

소프트톱은 시속 50km/h의 속도에서 17초만에 개폐가 가능하다.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보디라인과 컬러가 완벽하게 매칭되며 소프트톱을 오픈했을 때에도 쉽고 즐겁게 대화할 수 있도록 실내 공간을 디자인 했다. 리어윈도우는 윈드실드 역할을 해 V10 엔진 사운드를 더욱 강력하게 즐길 수 있게 하고, 탈착식으로 제공되는 사이드 윈드실드는 풍절음을 줄여줘 고속주행시에도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센터콘솔에 장착된 8.4인치 터치스크린은 스파이더의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와 인터넷 접속,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운전자를 위한 자동차이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자동차이기도 하다.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무제한으로 선택 가능한 컬러와 트림 옵션을 포함해 모든 취향에 맞춘 개별 맞춤 차량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 인도시기와 가격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2020년 여름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며, 가격은 유럽 기준 175,838유로(세금제외 기준, 약2억 3천만원)부터 시작한다.  5월7일 기준 한국 출시는 미정이다.

 

Technical Data 

CHASSIS AND BODY

섀시 알루미늄 & 카본파이버 하이브리드 섀시
보디 & 소프트톱 알루미늄 & 복합소재 고급 소프트톱
서스펜션`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스프링 & 댐퍼 스틸 스프링 & 유압 댐퍼 / 옵션으로 "MagneRide" 댐퍼 추가 가능
ESC    ANIMA 모드별 ESC/ABS 제어/ ESC off
스티어링 전기기계식 파워스티어링 / LDS 스티어링 옵션 추가 가능
브레이크 유압식 듀얼서킷 브레이크 시스템+진공 브레이크 서보
8 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전륜), 4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후륜)
브레이크 디스크 스틸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 타공 / ∅ 365 x 34 mm (전륜), ∅ 356 x 32 mm(후륜)
타이어 (기본) Pirelli P Zero 245/35 ZR19 (전륜) – 305/35 ZR19 (후륜)
휠 (기본) 8.5J x 19'' (전륜) – 11J x 19'' (후륜)
미러 전동조절식 리어뷰 미러
에어백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 동반석 어댑티브 에어백 / 사이드 "Head-thorax" 에어백

ENGINE

타입 V10, 90°, IDS+MPI 듀얼 인젝션
배기량 5204 cm3 (317.57 cu in)
보어/스트로크 Ø 84,5 mm x 92,8 mm 
밸브 컨트롤 가변식 인테이크 & 이그조스트 캠샤프트
압축비 12.7 : 1
최고출력 610 hp / 8,000 rpm
최대토크 57.1kg.m / 6,500 rpm
배출가스 기준 EURO 6
배출가스 처리 2개의 촉매
냉각 시스템 냉각수와 오일 교차 냉각
엔진 매니지먼트 Bosch MED 17 Master Slave
윤활유 드라이섬프

DRIVETRAIN

구동방식 후륜구동
변속기 7단 LDF 듀얼 클러치 / ANIMA에 의한 변속 특성 변화
클러치 더블 플레이트 클러치 / ∅ 187 mm 

PERFORMANCE

최고속도 324 km/h
0–100 km/h 3.5 초
0–200 km/h 9.6 초
급제동 (100-0 km/h) 32.2 m

DIMENSIONS

휠베이스 2,620 mm
전장 4,520 mm 
전폭 1,933 mm 
전폭 (리어뷰미러 포함) 2,236 mm 
전고 1,180 mm 
트랙(전) 1,668 mm 
트랙(후) 1,620 mm 
회전반경 11.5 m
공차중량 1,509 kg 
무게/출력 2.47 kg/hp 
무게비율 40% (전) – 60% (후)

CAPACITIES

연료탱크 83 리터
트렁크 100 리터

 CONSUMPTION

연비측정방식 WLTP (유럽기준, 한국 기준 미정)
복합연비 7.19 l/km
CO2 배출량 335 g/km

사진,영상:람보르기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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