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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아이콘과 아이콘의 만남, 시트로엥 C3 "ELLE" 리미티드 에디션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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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자동차 시트로엥은 신형 C3 ELLE 리미티드 에디션을 발표하며 ELLE와의 협업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시트로엥은 1945년 11월 21일 발표된 ELLE의 창간호를 참조해 블랙 리본에 흰 글씨로 간단히 인쇄된 서명 "Since 1945 & forever"를 C3에 붙이며 다시 한번 최고의 여성 브랜드 아이콘과 협업해 최고의 판매량을 이어가려 한다.

시트로엥 C3 ELLE 에디션은 모던함과 개성을 통해 활동적인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으며, 스타일, 즐거움 및 자기 확신을 가진 도시의 모빌리티의 좋은 예를 보여준다. 이 에디션은 2018년 전 세계적으로 9,000대 이상을 판매한 첫 번째 에디션 이후 두 번째 에디션이다.

C3 고객들은 시티카로 즐길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옵션(2021년의 경우 60% 이상이 투톤을 선택)에 민감할 뿐만 아니라 기술과 편안함(샤인 트림과 샤인 팩 버전의 44%가 선택)을 위한 옵션에 민감하기 때문에 ELLE 2022 스페셜 에디션의 디자인은 이런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했다.

 

화려한 그래픽과 새로운 컬러팩

 

C3 ELLE 에디션은 투톤 컬러가 기본이며, ELLE 로고 컬러를 기준으로 화이트 또는 블랙 2가지 루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우아함과 세련된 분위기를 내는 블랙과 순수함을 상징하는 화이트 컬러는 샌드, 폴라 화이트, 스틸 그레이, 플래티넘 그레이 또는 펄 네라 블랙 등과 결합할 수 있다.

시트로엥은 메탈릭 한 하이라이트가 돋보이는 딥 글레이셔 블루 컬러로 모든 컬러들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새로운 매트 실버 블루 컬러팩을 추가해 C3의 매력을 더욱 강조한다. 바깥쪽에는 에어 범프 인서트를 덮는 컬러 포인트, 그릴과 루프 스티커 주변에는 헤드라이트 인서트가 있어 C3 ELLE는 최신 컬러 트렌드를 제대로 표현해냈다.

C3 ELLE는 시간의 흐름을 표현해 다양한 도심의 그래픽들을 표현해 낸다. 공통적인 테마는 ELLE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Since 1945 & forever"를 블랙 리본에 화이트 컬러로 새겼으며, 다양한 요소들을 차 안팎에 새겨 넣었다. 패션계에서 승승장구하며 시대를 초월한 조합인 블랙과 화이트의 ELLE 리본은 강력한 폰트와 짝을 이뤄 시대를 그대로 표현해냈다.

독특한 C3의 루프 캡슐 라인이 리본과 슬로건까지 이어진다. 루프 스티커에는 특정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선택한 컬러에 따라 대비되며 매트 효과가 더욱 그 효과를 두드러지게 한다. 화이트 컬러 루프의 매트한 효과는 알록달록한 블루 계열의 캡슐 주변에 나타나 전체적으로 컬러감을 두드러지게 하고, 리본은 매트 처리해 ELLE 로고가 블랙 루프에서도 돋보이게 만든다. 새로운 쿼터 패널은 1945년에 만들어진 ELLE의 시그니처 폰트에 ELLE 모노그램이 새겨진 블랙 리본을 추가해 강조했다.

 

인테리어, 색다른 컬러, 풍부한 옵션들

 

새로 추가된 매트 실버 블루 컬러팩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투톤 어드밴스드 컴포트 시트의 분위기에도 잘 어울린다. 시트로엥의 로고인 쉐브론 패턴을 재해석해 스크린 인쇄한 장식 스트립은 블러시드 새틴 하이라이트로 등받이와 시트 나머지 부분을 확실히 구분되도록 보여준다. 

소재의 변경은 대시보드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C3 ELLE 스페셜 에디션에 처음으로 프리미엄 버전에서 사용하던 알칸타라를 사용했다. 매트 윈드 그레이 컬러와 컬러 팩 효과를 극대화하는 메탈릭 블루로 된 주변과 확연한 대비를 만들어 낸다. 또한 곳곳에 배치된 작은 디테일과 알칸타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블루 컬러 수직 방향 스티치를 더했다.

플로어 매트에는 ELLE 모노그램을 전체적으로 표현했으며 화이트 컬러로 ELLE의 슬로건을 새겨 넣었다. 키 링과 온보드 포켓에도 시트로엥과 ELLE의 로고를 새겨 표현했다. 샤인 버전에는 후방카메라와 4개의 전동 윈도 기능이 더해졌다. 또한 C3 ELLE 버전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벡터 17인치 알로이 휠, 프라이버시 글라스,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주위 크롬, 가죽 스티어링 휠을 기본 사양으로 포함시켰다.

신형 C3 ELLE 스페셜 에디션은 가솔린 모델만 출시되는데, 퓨어테크 110 S&S 수동 6단 버전, 퓨어테크 110 S&S EAT6 6단 자동변속기 2가지 버전으로 구매 가능하다. 7월 1일부터 프랑스에서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되며, 2022년 9월 공식 출시 예정이다.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C3는 지난 3월 말 전 세계적으로 49,000대를 판매하며 2022년 유럽 판매 순위 3위를 달성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프랑스 시장에서는 시트로엥 판매량의 37.5%를 차지하는 핵심 모델이며 시트로엥 전체적으로 2번째로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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