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폴스타가 보여줄 미래 슈퍼카, '폴스타 시너지' 공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0. 10.
반응형

폴스타는 최근 폴스타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작품의 1:1 스케일 모형을 IAA 2023 기간 동안 뮌헨에서 선보였다.

동시에 폴스타는 마텔의 핫 휠(Hot Wheels)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핫 휠이 미국 브랜드 55년 역사의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디자인을 참고해 다음 폴스타 디자인 콘테스트에 영감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폴스타 양산 모델이 핫 휠 및 매치박스 수집품으로 가치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IAA 모빌리티쇼 2023에 공개한 '폴스타 시너지(Polestar Synergy)' 전기 판타지 슈퍼카는 6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된 최근 대회에서 영예의 우승을 차지한 세 가지 디자인을 결합한 것이다. 참가자들은 성능 경험을 중심으로 폴스타를 디자인하고, 이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는 첨단 기술 스토리를 제시하라는 폴스타의 과제에 응답했다.


심사위원단은 10개의 디자인 후보를 선정한 후, 대회 최초로 두 개의 익스테리어 수상작과 한 개의 인테리어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결과 탄생한 폴스타 시너지는 수상자들과 폴스타 디자인팀이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서로 다른 세 가지 꿈을 하나의 일관된 현실로 만들기 위해 협업한 결과물이다.

 


이 판타지 슈퍼카의 최종 디자인은 자연과 감성적인 내구성에 영감을 받았으며, 제어를 핵심으로 하는 1인승 플로팅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슈퍼카는 IAA 2023 기간 동안 뮌헨의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전시된 후 다른 폴스타 전시장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 콘셉트카는 폴스타의 핵심 성능 가치를 완벽하게 실현한다. 전고 1.07m, 전장 4.56m에 불과한 이 슈퍼카는 기존 브랜드에서 볼 수 없었던 비율과 디테일로 멋진 슈퍼카 실루엣을 연출하며 전기 슈퍼카도 내연기관 슈퍼카만큼이나 흥미로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뮌헨에서 데뷔한 이 1:1 스케일 모델은 미국에서 10월 7일부터 캘리포니아 엘세군도에서 열리는 핫 휠 레전드 투어에서 피처 모델로 투어를 시작하고, 이후 미국 전역의 폴스타 전시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