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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코어 브롱코도 만든다! 브롱코 스톡카 공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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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3일, 포드 퍼포먼스는 올해부터 ULTRA4 스톡 클래스에 투입할 브롱코 4600 레이싱카를 공개했다. '빌트 와일드(Built Wild™) 4X4'의 새로운 아웃도어 브랜드의 브롱코 4600 레이싱카는 2021 브롱코 2도어와 4도어 고객들이 ULTRA4 시리즈에서 오프로드 레이싱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를 보여준다.

포드 SUV 마케팅 매니저 데이브 리버스는, "오프로드를 혁신하고 브롱코의 오프로드 고속주행 능력과 경쟁하는 것은 브롱코 브랜드의 핵심 유산이다. 신형 브롱코 4600 레이서는 모터스포츠 유산과 전시장에 있는 2021 브롱코를 어떻게 튜닝해 ULTRA4 스톡카 글래스 시리즈에서 경쟁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고 브롱코 4600을 설명했다. 

 

빌트 와일드 오프로드 레이싱의 다음 스텝

1세대 브롱코가 1969년 바자 1000을 단숨에 거머쥔것처럼, 신형 브롱코 4600은 컴페티션 튜닝 하이퍼포먼스 오프로드 스태빌리티 서스펜션(HOSS) 시스템을 2021 브롱코 2도어에 스톡 파워트레인에 올려 브롱코의 우승 전통을 이어가려 한다. 2월 말 브롱코 4600의 테스트가 시작되는데, 올해부터 ULTRA4에서 레이싱카를 운영할 계획이고 공장에서 생산한 브롱코 4400 시리즈 레이싱카도 캘리포니아 존슨밸리의 킹오브 해머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사스쿼치(Sasquatch) 패키지가 적용된 2021 브롱코 2도어를 기반으로 생산된 브롱코 4600은 레이스 테스트 제품인 2.7L 에코부스트 트윈파워 V6 엔진과 셀렉트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와 2세대 T-6 섀시를 채택했다. 이 파워트레인은 포드 라이센스 액세서리들과 포드 퍼포먼스 부품들의 애프터마켓 테스트베드의 역할도 한다. 

브롱코 4600의 컴페티션 튜닝 하이퍼포먼스 오프로드 스태빌리티 서스펜션은 2019년과 2020년 바자 1000 레이스의 브롱코 R 레이스 프로토타입을 통해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4개 코너 모두에 폭스 뉴매틱 범프 스톱과 리모트 리저브 폭스 코일오버 쇼크와 결합했다. 그리고 윌우드 엔지니어링 브레이크와 35인치 BF굿리치 머드터레인 T/A KM3 타이어와 메소드 레이스 휠 202 포지드 비드록 휠을 장착했다.

헤비듀티 프론트 포털 허브들은 쿨러가 있는 헤비듀티 Howe 유압 스티어링 랙을 사용하여 트라이톤 엔지니어링 컨트롤 암에 장착된다. 다나(DANA) 어드밴텍(AdvanTEK) e-록킹 디퍼렌셜과 RCV 커스텀 하프샤프트는 프론트 휠 토크를 전달한다. 후륜의 트라이톤 엔지니어링 리어 링크는 ARB-35 스플라인 에어 라커(Air Locker)와 스피더트랙스 스파이더 9(Spidertrax Spider 9) 액슬 샤프트와 허브를 통해 다이나트랙 프로록 XD60(Dynatrac ProRock XD60)액슬을 지원한다.

포드 퍼포먼스는 프론트와 리어에 모듈러 스틸 범퍼와 Warn ZEON 윈치를 설치했고, RIGID LED 오프로드 라이트를 추가해 야간 시인성을 확보했다. 그리고 가이저 브러더스의 커스텀 롤 케이지와 레카로의 FIA 최초의 오프로드 인증 레이스 쉘을 더했다.

브롱코 4600 시리즈 팀들의 오프로드 레이싱 베테랑들의 라인업을 보면, Fun-Haver 팀메이트 보건 기틴 주니어(Vaughn Gittin Jr.)와 해머스 챔피언의 2번 우승 경험이 있는 로렌 힐리(Loren Healy)가 있다. 그 외에도 브롱코 4600은 해머스 챔피언 3회 우승자인 제이슨 시어러(Jason Sherer)와 ULTRA4의 노련한 레이서인 베일리 콜(Bailey Cole), ULTRA4와 스코어 바자 1000 우승자가 함께한다.

세번째 브롱코 4600 레이스 팀에는 ULTRA4의 챔피언이었던 브래드 로벨(Brad Lovell), 오프로드 디자인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프로페셔널 엔지니어이자 다수의 오프로드 레이싱을 우승했던 그의 동생 로저 로벨(Roger Lovell)이 참가한다.

 

'War Paint'의 영감을 받아 브롱코 브랜드의 레이싱 유산에 오마주하다

브롱코 4600 레이싱카에는 2021년 브롴코 컬러인 레이스 레드, 옥스포드 화이트, 벨로시티 블루를 활용한 새로운 컬러를 적용했다. 프론트 디자인은 1969년 바자 1000에서 우승했던 매트 블랙 후드, 차체 윗부분의 플러스 화이트, 차체 아래부분의 레드 컬러의 브롱코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리어로 갈 수록 현대적인 브롱코 디자인의 모습을 하고 있다.

브롱코 디자이너인 스캇 구안은, "포드의 새로운 'war paint' 계획은 브롱코 레이스 스토리를 말하는 것이다. 첫번재 장은 1969년 브롱코의 우승에서 시작하며 프론트에서 시작한 브롱코의 라인이 점점 대각선을 만들고  더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로 브랜드의 미래를 암시한다."라고 밝혔다. 후드에는 화이트 브롱코 로고가 자리하고 있으며,  브롱코 R 레이스 프로토타입 및 브롱코 스포츠 레벨레 랠리 SUV와 마찬가지로 브롱코 4600 그릴에 새겨진 "R" 역시 확실한 레드 컬러다.

 

ULTRA4의 공식 트럭과 SUV 그리고 SCORE 오프로드 레이싱

브롱코와 포드가 ULTRA4와 협업을 한 것은 오프로드 마니아 영역에서 더 큰 존재감을 만들어내기 위한 것이다. 최근 포드는 바하 500, 바하 1000 그리고 산 펠리페 250 챔피언십을 개최하는 SCORE 인터네셔널 오프로드 레이싱의 공식 트럭과 SUV가 되었다. 그리고 포드는 'Best in the Desert'의 공식 차량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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