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한국에서 시작된 '더 뉴 5'의 파도, 이제 세계로 퍼진다, 5 시리즈 투어링은 2024년 출시 예정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0. 19.
반응형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서 공식 출시된 뉴 BMW 5 시리즈와 BMW i5의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가 시작된다. 독일의 경우 20월 21일부터 신형 5 시리즈의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독일을 시작으로 유럽에서도 판매가 시작되며 10월 28일 미국에서 BMW 5 시리즈 뉴 에디션이 출시되며, 다른 글로벌 시장은 한 달 후인 11월 25일 공식 출시된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비즈니스 세단의 8세대 모델의 순수 전기차 버전 BMW i5도 동시에 출시된다. 판매가 시작되기 전부터 사전 예약이 몰리며 높은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고객은 두 가지 버전의 BMW i5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뉴 BMW i5 eDrive40은 340hp의 출력과 WLTP 기준 최대 582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BMW i5 M60 xDrive는 601hp의 출력을 낸다.


뉴 BMW 5 시리즈는 두 가지 순수 전기차 버전 출시 외에도, 차량 내 게임,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 특히 고급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자랑한다.

자율주행 및 주차 시스템 기능의 하이라이트는 하이웨이 어시스턴트로, 독일의 운전자들은 교통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언제든지 다시 시스템으로부터 차량 제어권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30km/h의 속도에서도 장시간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고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반자율 주행의 집중적인 경험은 자동 차선 변경 기능에서 빛난다. 이 기능은 세계 유일한 것으로, 차선을 변경하는 방향의 사이드미러를 한 번만 쳐다봐도 시스템이 자동으로 차선 변경을 실행한다.


한편, 8세대 BMW 5 시리즈의 투어링 버전은 2024년 초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BMW 5 시리즈 투어링 역시 세단과 동일한 성능을 갖게 될 예정이다.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은 고효율 내연기관을 탑재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과 최초로 순수 전기 구동 방식을 탑재한 최초의 프리미엄 모델이 될 것이다. 

그리고 스포티한 우아함, 모던한 기능성, 배출가스 없는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은 유럽, 일본, 대만 시장을 위해 특별히 개발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