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10월 6일, 신형 크라운 스포츠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 예고했다. 6일부터 일본 시장 기준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으며, 11월경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12월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크라운 시리즈에서는, 시대를 초월해 계승되어 온 흔들림 없는 '크라운다움'을 바탕으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치관과 다양성에 대응하는 4개의 새로운 스타일의 모델로 태어났다.
일본에서 세계로 진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개성적인 4개의 크라운이 모여 크라운 브랜드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스포츠는 새로운 스타일의 SUV로서 감성을 울리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즐거운 주행'을 추구했다.
시선을 사로잡는 아름다움, 달리기 위한 새로운 스타일
크라운 시리즈에서 가장 창조적이기 때문에 양보할 수 없었던 것은 압도적인 '아름다움'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크라운의 디자인 철학인 '심플함'을 기반으로 감성적인 기본을 더했다. 스포츠라는 이름을 가진 크라운 SUV에 걸맞은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며 한눈에 보면 설레는,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다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D 필러에서 리어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크게 부푼 펜더는 크라운 스포츠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 펜더가 다이내믹하고 저 중심적인 인상을 주는 동시에 대형 휠과 타이어가 존재감을 크게 드러낸다.
크로스오버에서 진화시킨 헤머헤드 페이스는 렌즈 폭을 얇게 한 주간주행등을 더욱 날렵하고 대담한 표정으로 보이도록 디자인했다.
도한 와이드하게 잡아주는 표정이 더욱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마찬가지로 21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를 장착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만드는 성능을 유지하면서 스포츠 모델에 걸맞은 아름다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스포티한 스타일에 어울리는 인테리어와 컬러
'아일랜드 아키텍처'를 살려 운전석과 동승석의 개성을 살렸다. 운전석 측은 드라이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블랙 컬러로 통일했으며, 동승석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특별한 소재와 배색을 선택했다.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를 수평으로 집약해 시선 이동을 최소화했으며, 쉽게 기능을 조작할 수 있고 운전의 즐거움에 집중할 수 있는 운전자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보디 컬러는 모노톤 컬러 6가지와 바이톤 컬러 5가지를 준비했다. 특히 바이톤 컬러는 스타일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고 독자적인 세계관을 표현한다.
다양한 고객들의 가치관에 부응할 수 있는 인테리어 컬러로는 새롭게 샌드 브라운과 블랙을 추가했다.
매력적인 스타일과 승차감과 하차감을 모두 만족시킨 크라운 스포츠는, 대형 휠을 채택해 높은 히프 포인트로 승하차의 용이성을 높였다. 또한, 로커 높이, 단차나 리어 도어 트림 형상에도 신경을 썼다. 그리고 탑승자들이 편안하게 대화를 즐길 수 있도록 실내음을 반사하는 '조음루프'를 토요타 최초로 적용했다.
'즐거움'은 기본, 스포츠라는 이름에 걸맞은 주행 성능
안심하고 달릴 수 있는 높은 도로 접지력과 진동 억제에 의해 '자동차와 대화하고 있는 느낌'으로 즐거운 주행이 가능하다.
자동차의 의도와 반응을 정확하게 느낄 수 있는 접지력과 감쇠력에 전적으로 신경 써 독자적인 서스펜션 세팅을 진행했다.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DRS)을 차량에 맞춰 최적으로 튜닝해 저속에서는 경쾌한 움직임을, 고속에서는 안정감을 균형 있게 해 원하는 대로 크라운 스포츠를 조종할 수 있게 했다.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마찬가지로 효율 향상과 성능 향상을 추구한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전기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저속에서의 반응성 향상, 중고속 영역에서의 시원한 가속은 물론 연비나 정숙성도 놓치지 않았다.
12월 출시 예정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출력 밀도가 높은 구동 모터를 탑재해 매력적인 가속은 물론 미묘한 액셀워크로 전후 하중이동과 속도 조절이 가능한 구동력을 구현했다.
자동차와 대화하고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새롭게 개발된 대용량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했다. 차량의 실내 공간을 해치지 않고 전기 모드 주행 거리를 확대해 일상생활의 대부분을 전기 모드로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토요타의 최첨단 안전 운전 보조 시스템 탑재
최신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를 기본 사양에 포함했다. 앞차와 코너 주행 시 차량 감속 및 조향 지원을 하는 프로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PDA) 기능을 탑재했으며, 토요타 팀메이트인 어드밴스드 드라이브, 어드밴스드 파크 기능도 추가했다. 사각지대 모니터, 파노라믹 뷰 모니터도 기본 사양에 포함했으며, 사각지대 모니터 센서를 활용한 안심 하차 어시스트 기능 및 후방 차량 접근 알림, 추돌 방지 지원 기능도 탑재했다.
일본 전용 모델의 경우 토요타 스마트 센터와 제휴하는 센터 통신형 커넥티드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하고, 통신이 끊기더라도 내비게이션을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차량 탑재 내비게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고화질 12.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선명한 내비게이션 및 영상을 제공한다.
새로운 시대의 크라운 시리즈 중 가장 멋진 스타일을 자랑하는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는 일본 시장에서 월 700대 판매를 목표로 하며, 2.5리터 e-Four 하이브리드 단일 트림으로 우선 출시된다. 가격은 590만 엔(약 5,400만 원)부터 시작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 가격은 12월 공식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에서 시작된 '더 뉴 5'의 파도, 이제 세계로 퍼진다, 5 시리즈 투어링은 2024년 출시 예정 (1) | 2023.10.19 |
---|---|
강력하지만 편안한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63 4MATIC+ 독일부터 판매 시작 (0) | 2023.10.18 |
벤츠에 IWC 시계가 만나면? 메르세데스-AMG G63 그랜드 에디션 영감 받은 IWC 빅 파일럿 워치 G63 에디션 (1) | 2023.10.17 |
테슬라 모델 3보다 더 멀리 갈까? 폭스바겐 ID.4, ID.5 이제 550km는 기본 (0) | 2023.10.16 |
BMW XM에 적용한 BMW M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드, 사용방법은? (0) | 2023.10.14 |
포르쉐 하이퍼카 'Mission X', 어떻게 만들었을까? 디자인 책임자 마이클 마우어가 말한다 (0) | 2023.10.13 |
먼저 100% 전기차 간다! 프렌치 럭셔리 DS 오토모빌, 2024년 700km 달리는 전기차 내놓는다 (1) | 2023.10.12 |
(RED) 만난 미국 정통 픽업트럭 RAM, 램 1500 리미티드 (RED) 에디션 출시 (0) | 2023.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