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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엔 없지만] 토요타 GR 야리스, 레이싱 DNA를 심었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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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가주(TOYOTA GAZOO) 레이싱은 일본에서 지난 9월 가상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GR 야리스(GR Yaris)를 선보였다. 이 이벤트에서는 GR 팩토리에 대한 정보와 함께 GR 야리스의 개발과 개발 스토리에 있는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레이서이기도 한 토요타 아키오 사장이 직접 GR 야리스를 운전하며 가상 체험 이벤트도 진행했다.

신형 GR 야리스는 누구나 전세계 어느 도로에서든 안심하고 원하는 대로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로 다시 태어났다. WRC(월드랠리챔피언십)에서 경쟁력 있는 자동차를 방법을 비롯해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랠리팀(WRT)으로부터 배운 노하우와 개발 초기단계부터 토요타 전문 드라이버가 아닌 드라이버들의 평가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모두 접목시켰다.

'토요타 스포츠카의 복원'을 원하는 마스터 드라이버인 모리조의 열망에 따라 새로운 GR 야리스는 스포츠카를 일반 자동차로 바꾸는 역발상을 하는 최초의 토요타 자동차가 되었다.  

GR 야리스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에어로다이내믹스, 경량화, 고강성에 집중한 패키징, 고성능 1.6리터 직렬3기통 인터쿨러 터보 엔진에 새로 개발된 스포츠 4WD 시스템을 장착한 "GR-FOUR", 기본모델인 "RZ", 1.5리터 전륜구동(FF)으로 펀 투 드라이빙을 위한 "RS" 그리고 레이싱을 위한 "RC"의 세가지 트림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스포츠 모델을 생산하기위한 모든 준비가 끝난 모토마치 공장에 전용 생산라인에 타쿠미(자동차 생산 장인) 팀원들이 모든 노력을 기울여 생산을 담당한다. GR 야리스는 월 1,100대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트림별 가격

 

"G-FOUR" 스포츠 4WD 시스템

"G-FOUR" 스포츠 4WD 시스템은 탁월한 주행성능과 어떤 도로상황에서도 완벽한 주행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4륜구동 시스템이다.

노멀모드

노멀 모드는 구동력을 전륜 60%, 후륜 40%로 배분한다. 가속시 토크 배분을 전륜에 더 많이 주게 되며 일상적인 주행시 경쾌한 주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스포츠 모드

스포츠 모드는 전륜 30%, 후륜 70%로 구동력을 배분하며, FR같은 핸들링을 즐길 수 있다.

트랙 모드

트랙 모드는 구동력을 전후륜 50%로 균일하게 배분해 네개의 휠 모두 최대의 트랙션을 만들어낸다. 서킷에서 타임어택 등을 시도할 때 사용한다.

 

RZ 트림 주요 사양

RZ 트림은 고출력 모델로, 탁월한 주행안정성, 뛰어난 가속력과 엔진 회전 질감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한 단계 더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RZ "하이 퍼포먼스"도 선택 가능하다. RZ 트림에는 특별한 옵션이 제공된다. 

새롭게 개발된 소형, 경량, 고성능 G16E-TGS 1.6 직렬3기통 인터쿨러 터보 엔진, 냉각 스프레이 기능이 있는 공랭식 인터쿨러가 RZ "하이퍼포먼스" 트림에 기본 사양이다. RZ "하이퍼포먼스" 트림에는 새로 개발된 "GR-FOUR" 4WD 시스템이 장착되는데, 이 시스템에는 멀티플레이트 클러치 토센 LSD가 전륜에  있고 후륜에는 리어 디퍼렌셜이 있는 가변형 전후륜 드라이빙 포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RZ "하이퍼포먼스" 트림의 변속기는 iMT(Intelligent Manual Transmission)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이며, BBS 단조 아루미늄 휠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레디얼 타이어가 기본 장착되었다.

 

RS 트림 주요 사양

RS 트림은 일상적으로 펀 투 드라이빙을 즐기기 위한 가장 편안한 GR 야리스 모델이다. TNGA 기반의 M15A-FKS 1.5리터 직렬3기통 다이내믹 포스 엔진에 다이렉트 시프트 CVT를 조합해 저속에서 고속까지 강력하고 뛰어난 응답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10단 변속이 가능한 패들시프터를 추가했다.

WLTP 기준 18.2km/l의 뛰어난 연비를 내는 동시에 스포츠 주행과 일상적인 주행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운전자가 원하는 드라이빙이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RC 트림 주요 사양

RC 트림은 모터스포츠 또는 다른 용도로 레이싱을 위해 제공되는 기본형 모델로 커스터마이징에 이상적인 트림이다. RZ 트림을 기반으로 편의장비 대부분이 제거되었다. G16E-GTS 1.6리터 직렬3기통 인터쿨러 터보 엔진과 "GR-FOUR" 스포츠 4WD 시스템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랠리용 소형 타이어 장착까지 고려한 설계 덕분에 16인치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있다.

 

GR 전용 액세서리 파츠

GR 야리스 출시와 함께 매력을 극대화하고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GR PARTS"도 출시되었다. 다양한 부품 라인업은 GR 야리스와 함께 레이스에 참가하는 사람들과 일상적인 주행을 즐기는 운전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GR 파츠(RS를 제외한 모든 등급)는 레이싱 사양에 따라 외부 전문 드라이버들과 함께 특별하게 제작되었다. 레이싱에서 우승을 위해 사용했던 기술들이 아낌 없이 녹아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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