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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번째 특별한 비스포크, 벤틀리 뮬리너의 기록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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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 뮬리너는 그들이 2014년부터 늘어나는 비스포크에 대한 요구와 개인 맞춤화한 특별한 디자인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디자인팀을 구성한 이후 1,000번째 비스포크 벤틀리를 맞이했다.


1,000번째 비스포크 프로젝트는 벤틀리의 개인 맞춤 기능을 더해 2개의 특별한 인테리어를 원하는 유럽의 한 고객을 위한 것이다. 첫번째 요구사항은 벤테이가 인테리어에 뮬산의 유산과 관련된 베니어인 올리브 애쉬를 추가하는 것이었고, 두번재 요구사항은 시트 도어트림 상부 영역에 콘트라스트 트윈 스티치를 더해 인테리어를 더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었다.

7년전, 첫번째 프로젝트는 15대만 생산한 플라잉스퍼 세레니티라는 탑승자의 편안함을 극한으로 올리는데 초점을 둔 것이었다. 시트와 헤드레스트를 포함한 많은 부분을 다시 디자인하고 실내 전체에 독특한 다이아몬트 퀼팅을 넣어 진정한 맞춤형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 독특한 텍스처 가죽은 다이아몬드 디자인의 시작이 되었고 현재 컨티넨탈 GT 뮬리너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뮬리너 디자인팀은 이 프로젝트의 기념비적인 날을 맞이해 지난 7년간 가장 성공적이었던 몇몇 사례를 꼽았다. 그들의 작업은 벤틀리 모델 전체로 확장되었고,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은 컨티넨탈에서 부터 6.75리터 V8 엔진을 장착한 뮬산, 운전석과 동반자석의 실내 인테리어 트림이 다른 벤테이가까지 다양하다.

2014년 이후 진행한 비스포크 프로젝트 1,000개는 벤틀리 뮬리너 바카라와 같은 코치빌드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지역별, 국가별, 리미티드 에디션, 레이싱카 디자인까지 다양하다.


벤틀리 디자인 부서의 일부인 스페셜리스트 팀은, 완벽한 디자인과 주문을 완성하기 전에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사실적으로 랜더링할 수 있도록 디자이너와 디지털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7년간 뮬리너에서 디자인 한 모든 제품을 책임지고 있는 이 팀은 핵심 벤틀리 디자인 DNA를 뮬리너에 긴밀하게 적용하고 동시에 고객에게 옵션의 가능성을 더욱 넓혀왔다. 지금의 뮬리너 고객에게 제한은 상상력과 법규 2가지 이외는 그 어떤 것도 없다.

뮬리너 디자인은 벤틀리 뮬리너 포트폴리오 전략의 핵심이며, 디자인 팀은 벤틀리의 비스포크와 개인 맞춤 부서 세 부분을 모두 담당하고 있다. 이 팀은 벤틀리 뮬리너 바카라의 12명 고객과 함께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줌(Zoom)을 통해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12명의 블로워 컨티넨탈 시리즈 고객의 디자인을 의뢰 받아 뮬리너 버전의 컨티넨탈 GT 쿠페와 컨버터블을 만들어 내고 뮬리너 퍼스널 커미셔닝 가이드를 통해 모든 벤틀리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게 했다.

클래식에서 코치빌드, 커렉션에 이르기까지 뮬리너 부서의 모든 분야에 참여한 팀은 뮬리너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뮬리너의 소량 제작 원칙 덕분에 디자인팀은 추가적인 자유를 얻게 되고, 나머지 벤틀리 디자인 팀과 긴밀하게 협력해 양산형 벤틀리는 할 수 없는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만들어 낸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다양한 뮬리너 스톤 베니어다. 이는 두께 1mm 미만의 스톤 시트를 성형하고 마감하는데 필요한 극도로 복잡하고 어려운 제조공정을 거쳐 극소수의 양만 만들어 낼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지금까지 이룬 놀라운 업적들

 

커스터머 커미션에는 특별한 베니어가 포함되어 있다. 그 중 일부는 비스포크 인레이로 제작되었고, 개별적으로 디자인된 컬러 분할이나 눈에 잘 띄는 가죽 컬러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스텀을 위해 만들어내고 완전한 비스포크 스티칭과 자수를 넣는 등의 다양한 퍼스털 커미션이 개인 맞춤형 웰컴 램프와 트레드 플레이트 등에 적용된다. 다양한 개인 트위드 디자인, 우드 대신 스톤 베니어를 사용하고 벤틀리의 과거에서부터 시작된 작은 공예품을 사용하는 등 소재는 무궁무진하다.

일부 커미션들은 자동차 시리즈로 만들어지기도 한다. 종종 한 자릿수의 고객에게 행운이 돌아가기도 한다. 유명한 브라이틀링 제트 에어리얼 디스플레이 팀을 축하하는 7대의 자동차가 블랙, 실버, 옐로우 컬러의  제트기 컬러와 매칭되기도 했다.

각 지역을 상징하는 특별한 에디션은 특정 딜러사 또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019년 제작된 컨티넨탈 GT 파이크스 피크 에디션의 경우 2019년 파이크스 피크 인터네셔널 힐클라임 레이스에서 벤틀리 양산차 부문의 기록을 축하하기 위해 제작하기도 했다.

뮬리너 디자인 팀의 재능은 자동차 자체 이외에도, 기능 콘텐츠에서 미니어처와 디자인 테마 조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빛난다. 이 팀은 냉장고, 맞춤형 고급 도자기 커틀러리, 크리스탈 글래스, 수납공간등을 갖춘 벤테이가 전용 피크닉 햄퍼도 만들 수 있다. 넓은 야외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장애물 자체를 제거하고 시트로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블로워 시리즈 고객들과 벤틀리 뮬리너 바카라 고객들은 커미션을 받기 전에 개별 맞춤 사양에 맞게 제작된 맞춤형 "스피드폼(speedforms)"을 전달 받는데, 이것은 각각의 개별 사양을 재현하기 위해 뮬리너가 제작한 것이다.

벤틀리 뮬리너는 현재 3가지 포트폴리오 모두에 걸쳐 자동차를 제작하고 있으며, 고객이 비스포크 벤틀리를 제작할 수 있는 수 많은 방법이 들어 있는 퍼스널 커미셔닝 가이드를 더욱 확대해 나가며 뮬리너 디자인 팀은 앞으로 오랫동안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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