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초, BMW M 워크숍 매니저 한스 란은 차기 M5에 S68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트윈터보 4.4리터 V8 엔진은 페이스리프트 된 BMW X7과 신형 BMW 7시리즈에서 이미 선보인 바 있으며, 양산을 준비 중인 BMW XM은 연말 전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BMW의 슈퍼 세단은 PHEV가 될 것임을 알려주는 'Hybrid test vehicle'이라는 스티커를 도어와 리어 범퍼에 붙인 채 테스트 주행하는 모습이 해외 매체 모터1(motor1)의 카메라에 잡혔다.
코드네임 G90으로 불리는 메르세데스-AMG E63의 경쟁자인 BMW M5는 프로토타입용 임시 리어램프와 헤드램프를 장착하고 있다. 살짝 모습을 드러낸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가 눈에 띄며, 이전에도 선보였던 쿼드 배기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프런트와 리어의 오버 펜더와 거대한 사이즈의 브레이크만 보더라도 일반적인 5시리즈가 아닌 M 버전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테스트 중인 프로토타입의 지상고가 조금 높은 것으로 보이며, 양산형 버전에서는 지상고를 조금 더 낮출 것으로 보인다.
비록 프런트가 완전히 위장막에 덮여있지만, 낮게 위치한 에어 인테이크와 분리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 M5는 M3와 달리 거대해진 키드니그릴을 채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신형 BMW M5 프로토타입은 프런트 펜더 좌측에 충전 포트가 있으며, 리어 우측 펜더에는 연료 주입구가 있다. 디자인은 거의 완성형에 가까운 것으로 보이고, 주행 중 실내를 잠시 보면 아이드라이브 8의 싱글 글라스 하우징에 12.3인치 디지털 드라이버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을 확인할 수 있었다.
드라이브 트레인은 BMW M5는 곧 출시 예정인 BMW XM과 맞먹는 650hp의 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최고 750hp의 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BMW M5 컴페티션, CS 또는 다른 버전은 어떻게 출시할지 아직까지 알려진 바는 없다.
업계 보도에 따르면 차기 BMW M5는 2024년 7월 생산이 예정이며, BMW M5 투어링(G99) 버전은 11월 생산이 시작되고 미국 시장에 판매가 시작될 것이다. 또 BMW 5시리즈 투어링(G61)과 BMW i5 왜건 버전은 미국 판매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기본형 모델인 BMW 5시리즈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이며, 중국의 경우 롱휠베이스 버전(G68)이 별도로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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