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비전을 위한 가능성을 위해 로고 디자인 추가
- BMW, BMW i, BMW M 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로고 새로 제작
- 새로운 로고의 의미과 사용 범위, 3월 3일 세계 최초 공개
BMW가 20년 넘게 사용해 온 브랜드의 로고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새롭게 변경했다. 변경된 로고는 BMW, BMW i, BMW M등 세개의 브랜드이고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디자인되었다. 이 로고는 미래를 향한 기대와 디지털 시대를 위한 최적의 스타일로 완성되었다.
새로운 로고는 BMW의 중심에 고객이 있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2D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로고는 고객을 향한 개방성과 투명성을 품고 있고, 이 로고는 BMW의 세계를 찾아온 고객을 향해 보내는 초대장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 BMW의 새로운 로고는 BMW가 순수한 자동차를 제작하는 것에서 기술을 발전시키고 고객과의 연결성을 중요시 하겠다는 각오다.
새로운 BMW의 로고는 디지털화 되어가는 세계를 향한 도전과 기회를 잡고 싶은 의지를 형상화 한 것이다. 또한 이 로고는 온, 오프라인 세계 모두를 향한 개방성과 현재 그리고 미래의 BMW가 보여주고 싶은 세상에 대한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다.
쟝 띠에메(Jens Thiemer) BMW 브랜드 및 고객 담당 수석 부사장은 “BMW는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고 있고,새로 공개하는 커뮤니케이션 로고는 소통을 위한 개방성과 투명성을 의미한다" 라고 말하며, "BMW는 이 새로운 로고를 전세계의 수 많은 사람들을 BMW의 세계로 초대하는데 사용될 것이며, 브랜드의 디지털화를 위한 도전과 기회에 적극 사용할 것이고, BMW가 앞으로 보여줄 온, 오프라인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에서 사용될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BMW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로고는 브랜드가 보여줄 모빌리티와 미래에 구현하고자 하는 주행의 즐거움을 상징하는 BMW의 분명한 의지의 표현이 될 것이다"라고 하며 이번에 새로 공개되는 로고의 용도가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커뮤니케이션 용도라는 것을 밝혔다.
2020년 3월 3일부터 새로운 브랜드 로고가 공식 런칭했다. 기존의 로고를 전부 교체하는데는 5월31일까지 2개월의 유예기간을 두었고, 이 기간동안 모든 이벤트를 포함 온,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용도의 로고가 새로운 로고로 변경 완료될 것이다. BMW는 이 로고의 용도는 모든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대상 이벤드 등에 사용되며 기존의 로고와 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자동차, 전시장, 서비스센터 등에서는 기존의 로고를 그대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2020년, BMW는 로고를 추가해 2가지 로고를 병행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로고는 자동차, 전시장, 서비스센터 등에 사용하고, 고객, 미디어, 브랜드 소개 등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영역에서는 새로 디자인한 로고를 사용할 예정이다. BMW의 새로운 로고에 담겨 있는 BMW의 새로운 의지가 전세계 BMW의 팬에게 분명히 전달되기를 바란다.
사진 :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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