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AMG의 미래 그 시작,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PERFORMANCE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5. 26.
반응형

메르세데스-AMG 63 E PERFORMANCE는 F1의 기술이전 덕분에 지금까지 AMG에서 생산해왔던 다른 모델보다 더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리어 액슬에 전기모터와 AMG 고성능 배터리가 장착된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콘셉트는 843hp의 강력한 성능과 인상적인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및 고효율을 결합시켰다.

메르세데스-AMG는 이 특별한 모델로 F1 팀과의 긴밀한 관계를 재확인하고, "F1 edition"에 독점적인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더하기로 했다. "F1 에디션"은 23,800유로(약3,200만원)만 더하면 기존 모델에 바로 추가할 수 있다.

AMG의 5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AMG는 성공적인 과거에 대한 자부심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55 에디션"을 출시하며 현재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었다. 이번 "F1 에디션"을 통해 전동화를 더한 미래가 무엇인지 고객들에게 서서히 보여주기 시작했다.

F1의 기술 이전 적분에 메르세데스-AMG 63 S E PERFORMANCE는 미래의 주행성능을 대변하는 완벽한 홍보대사가 되었다. 모듈러 E PERFORMANCE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곧 다른 메르세데스-AMG의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EVA2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AMG 파생 모델과 미래 AMG를 위한 완벽하게 독자적인 AMG 전동화 모델의 시작이 될 것이다. AMG의 미래는 적어도 지난 55년의 역사만큼 흥미진진해질 것이다.

"F1 에디션"은 컬러에서도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논메탈릭 매뉴팩처(MANUFAKTUR) 알파인 그레이 컬러와 AMG 로고가 있는 포일링, 그레이에서 블랙으로 컬러의 농도 변화 및 레드 컬러 악센트가 배합된 독특한 조합이다. 레드 림 플랜지가 더해진 5 트윈 스포크 디자인의 21인치 AMG 단조 휠은 매트 블랙으로 마감했으며, 이 컬러는 메르세데스-AMG의 FIA F1 메디컬 카의 것을 가져왔다.

풍동 테스트를 거쳐 개발된 AMG 에어로다이내믹스 패키지는 고속주행 시 핸들링 특성을 개선하고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을 만들어냈다. 차체에 더해진 것들은 드래그를 감소시키고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고정식 리어 에어로포일은 타협 없는 성능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다. AMG 에어로다이내믹스 패키지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들이 더해졌다. 
 *고정식 하이글로스 리어 에어로포일
 *리어 에이프런에 통합되어 더 최적화된 디퓨저
*대형화된 프런트 스플리터와 에어 인테이크 및 프런트 휠 아치에 추가 에어 디플렉터 요소를 더해 더 넓은 영역으로 최적화된 프런트 에이프런
*리어윙의 사이드 에어 아웃렛이 있는 디플렉터


AMG 나이트 패키지 익스테리어와 AMG 나이트 패키지 II는 "F1 에디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더욱 개선했다. 프런트 스플리터와 프런트 윙, 사이드미러 하우징, 사이드 에지 트림, 윈도 서라운드의  트림 요소들은 모두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마감되었다. 

또한 리어 에이프런의 트림 스트립, 블랙 크롬 AMG 배기 시스템의 트윈 테일 파이프 트림 및 단열성능이 뛰어난 프라이버시 글라스가 추가되었다. 블랙 크롬의 부트 리드 및 윙에 적용한 다크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모델 배지가 "F1 에디션"임을 알게 한다. 또한 실버 크롬 "AMG" 레터링이 새겨진 새로운 AMG 연료 주입구 캡이 매력적이다.

G-클래스, A-클래스와 CLA에 적용된 "55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인테리어에도 블랙과 레드의 대비가 특징이다. 레드 스티치가 적용된 블랙 나파 가죽 커버의 AMG 퍼포먼스 시트는 레드 컬러의 안전벨트와 레드 스티치로 된 전용 AMG 카본 파이버 트림 요소들이 스포티한 외관을 만들어낸다. 스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은 나파 가죽/디나미카(DINAMICA) 마이크로파이버로 제작되었으며 레드 스티치를 더했고, AMG 도어 실은 레드 컬러 조명이 들어오는 "AMG" 레터링을 추가했다. 실내에는 "F1 에디션"을 알리는 에디션 배치를 부착했으며 AMG 전용 플로어 매트를 추가했다.  

특별한 에디션 모델을 보호하기 위해 각 고객에게는 F1 로고가 새겨진 맞춤형 AMG 실내용 차량 커버도 제공된다. 이 커버는 내열성 합성 섬유를 사용해 제작해 통기성과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어 먼지와 스크래치로부터 "F1 에디션"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