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아우디 RS4, RS5를 위한 특별한 패키지, 컴피티션 패키지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0. 14.
반응형

아우디 RS4, RS5는 이미 강력한 성능을 가진 모델이지만, 2023년형에는 추가적으로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강력하게 하는 옵션이 추가된다. 

컴피티션과 컴피티션 플러스 패키지로 출시되는 이 업그레이드는 최저 지상고를 최대 10mm 내릴 수 있는 조절식 코일 오버 서스펜션, 프런트 및 리어 스웨이 바, 블랙 컬러 테일 파이프가 장착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포함된다. 또 파이어월 주변의 소음 절연제를 제거해 엔진 사운드를 실내로 더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했으며, 공차중량을 약 8kg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엔지니어들은 변속기의 성능도 업그레이드했으며, 13.1:1의 스티어링 비율도 도입해 스티어링 시스템의 정확도도 높였다. 4륜 구동 시스템 제어 소프트웨어도 후륜에 더 많은 동력을 전달하도록 재설정했다.

프런트 액슬에 새로운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로터와 조정된 ABS 소프트웨어로 제동력이 향상되었다. 아우디에 따르면 시속 100km/h에서 제동 시 정지에 필요한 거리는 180cm 이상 짧아졌다. 또 다른 것은 피렐리 P Zero 코르사 타이어와 새로운 디자인의 5 스포크 알로이 휠이 기본 사양에 포함된 것이다.


아우디 RS4는 아반트 왜건으로만 판매되며, 0-100km/h 가속은 0.2초 줄어든 3.9초까지 줄었다. RS5 쿠페와 RS5 스포트백은 0.1초 줄어든 3.8초까지 줄였다. 두 모델 모두 최고 속도는 290km/h에서 제한된다.

파워트레인은 특별한 변경은 없다. 엔진은 트윈 터보 2.9리터 V6 엔진이 장착되고, 최고출력은 444hp, 최대토크는 61.1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와 4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 제공된다.


이 컴피티션 패키지는 스타일링도 놓치지 않았다. 새로운 디자인의 휠 외에도 일부에 카본 파이버를 사용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또 브레이크 캘리퍼, 스티칭에도 대조되는 블루와 레드를 적절히 사용했다. 고객은 옵션으로 패키지 전용 세브링 블랙 크리스털 효과 페인트를 선택할 수도 있다.

RS4 아반트는 미국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지만, RS5의 경우 미국 기준 패키지 가격은 16,100달러(약 2,300만 원)에 추가 가능하다.

 

 


 

고성능을 넘어선 초고성능 M 전용 SAV, BMW 'NEW XM'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BMW가 브랜드 최초의 M 전용 초고성능 SAV인 ‘뉴 XM’을 최초로 공개했다.BMW 뉴 ...

m.post.naver.com

 

어린이를 잊지 말자! 볼보 EX90, 세계 최초 실내 레이더 시스템 탑재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볼보자동차가 오는 11월 9일 글로벌 데뷔를 앞둔 차세대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

m.post.naver.com

 

주행거리 613km 인증받은 패러데이 퓨처 FF91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전기차 스타트업 페러데이 퓨처의 전기차 FF91은 출시 전 엄청난 관심을 받고...

m.post.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