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이 'GT'라는 짜릿한 이름과 함께 올 가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자동차 프로그램 이사인 데이브 페리칵은,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포드의 전기자동차의 경계를 더욱 넓히게 될 것이다. 이 2대의 특별한 모델에는 GT라는 이름이 주는 짜릿함과 전기차의 퍼포먼스를 통해 스릴 넘치는 경험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머스탱 마하-E GT는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과 영구동기식 듀얼모터에 업그레이드 된 2차 전기모터를 더해 최고출력 480hp와 최대토크 82.9kg.m을 내며 0-100km/h는 3.8초면 충분하다. 그리고 EPA(미국기준) 400km의 주행가능거리도 확보했다.
그리고 머스탱 마하-E, 머스탱 마하-E GT,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에 각각 3개의 다른 드라이빙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했는데, 'Unbridled Extend' 기능으로, 트랙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드다. 출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랩타입을 기록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트랙 주행을 위해 성능 지향적인 트랙션 확보와 안정성 컨트롤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내부에서 들리는 사운드 증폭도 포함하고 있다.
머스탱 마하-E GT는 20인치 알루미늄 휠에 하이그로스 블랙 페인트 포켓과 에어로 커버를 추가했고, 245/45R 20 컨티넨탈 사계절 타이어를 장착한다. 마하-E GT역시 레드컬러 브레이크 캘리퍼와 385mm 벤틸레이티드 프론트 로터와 316mm 솔리드 리어 로터를 장착했다.
머스탱 마하-E GT의 인테리어는 멀티컬러 앰비언트 라이팅, GT 레터링과 포니 그래픽이 추가된 메탈 인서트의 프론트 도어 스커프 플레이트, 알루미늄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특징이다. 스포츠 스타일의 프론트 시트는 블랙 오닉스 액티브 X 소재에 미코(MIKO) 인서트, 쿠퍼 메탈릭 스티칭과 쿠퍼 메탈릭 액센트 파이핑이 들어간다. 머스탱 마하-E GT에는 9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가 포함된 B&O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간다.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에는 00km/h를 더?
0-100km/h에 3.5초,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머스탱 마하-E GT의 기록보다 더 빠르다. 480hp의 출력과 87.7kg.m의 토크를 뿜어내며 머스탱 마하 1 퍼포먼스 쿠페와 출력은 동일하지만 토크는 29.6kg.m 더 강력해졌다.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배터리팩에서 더 많은 출력을 짜내어 더 큰 토크, 그립력, 핸들링을 가능하게 만드는 대신 EPA(미국) 기준 주행가능거리는 378km로 줄었다.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00km/h"의 속도를 더 얻기 위해서 385mm 프론트 로터와 레드컬러 브렘보 캘리퍼에 더해 에보니 블랙 페인트 포켓이 추가된 20인치 알루미늄 휠에 245/45R20 피렐리 여름용 타이어를 선택했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모터를 튜닝해 토크를 더 높일 수 있었고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이 핸들링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인테리어는 포드 퍼포먼스 프론트 시트가 퍼포먼스 그레이 액티브 X 소재에 더해 미코 천공 인서트를 추가하고 메탈릭 스티치를 넣었다.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카본그레이 그릴에 조명이 추가된 포니 배지와 GT 시리즈 배지가 특징이다. 머스탱 마하-E GT 역시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포니 프로젝션 램프와 블랙 페인트 사이드미러 캡이 기본사양으로 제공된다.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머스 에디션은 사이버 오렌지 메탈릭 트라이-코트 컬러가 독점으로 제공되며 이전 퍼드스 에디션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그래버 블루 메탈릭도 선택 가능해졌다. 다른 컬러들은 다크 매터 그레이 메탈릭, 래피드 레드 메탈릭 틴티드 클리어코트, 스타 화이트 메탈릭 트라이-코트, 섀도우 블랙, 아이코닉 실버 메탈릭, 스페이스 화이트 메탈릭도 포함되어 있다.
블루 크루즈(Blue Cruise)로 자율주행
포드의 고속도로 자율주행기능인 블루 크루즈는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에 옵션으로 선택하는 포드 코-파일럿360 액티브 2.0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블루 크루즈는 북미지역의 핸즈프리 블루 존(Hands-Free Blue Zones)이라고 불리는 고속도로의 16만km 이상의 지정된 구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 기능이다. 향후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은 어디서든 편리하게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 최신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2021년 가을 출시 예정인 머스탱 마하-E GT는 59,900달러(약6,700만원)부터 시작하며,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64,900달러(약7,300만원)부터 시작한다. 두 모델 모두 세금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지금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하다(미국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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