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자신들의 로드 아메리카(Road America) 양산차 트랙 기록을 Type-992 포르쉐 911 GT3 RS를 내세워 스스로 갈아치웠다.
이 신기록은 포르쉐 디럭스 카레라 컵 북미의 베테랑 레이서인 디미트리 디마코스가 새로 포장된 '북미의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세웠다. 당시 기온은 약 23.8도, 트랙 노면 온도는 약 32.2도로 기록을 갈아치우기 완벽한 조건이었다.
미국 위스콘신 주 엘크하트 레이크의 새로 포장된 클래식 아메리칸 레이스 코스에서의 랩 타임은 종전 기록 2분 15.1초로 2019년 4월 데이비드 노도휴가 2019년형 포르쉐 911 GT2 RS로 이 기록을 거의 2초 가까이 단축했다.
700hp의 출력을 내는 이전의 911 GT2 RS에 비해 이번 신기록은 겨우 518hp의 출력을 내는 911 GT3 RS로 이룬 것이라 더욱 놀랍다.
다마코스는 신기록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랩타임이 아니라, 차량이 랩타임을 얼마나 쉽게 달성할 수 있는지와 운전자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다. 이 차는 초보자가 중급 수준의 운전자가 운전해도 매우 빠르고 편하다. 브레이킹은 911 GT3 CUP 차량에서 달리는 것과 거의 동일하다. 정확하게 같은 지점에서 브레이크를 밟았다. 전혀 흔들림은 없었다. 정확하게 감속하고 멈추고 코너링도 완벽했다."라고 말했다.
정교한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와 신형 모터스포츠 기반의 4.0리터 자연흡기 박서 엔진이 탑재된 현 세대 911 GT3 RS는 같은 트랙에서 2019년형 포르쉐 911 GT3보다 4.5초 이상 빠른 기록을 세웠다.
몇 주 전 고객에게 인도된 개인 소유의 포르쉐는 포르쉐 센터에서 트랙 주행에 맞게 세팅을 다시 했으며, 911 GT3 RS를 위해 특별히 개발되고 인증을 받은 도로용 옵션 타이어인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R N0 고성능 로드 타이어를 장착했다. 타이어는 전륜 275/35 ZR 20, 후륜 335/30 ZR 21 사이즈다.
포르쉐가 이번에 새롭게 기록한 공식 랩타임은 온보드 VBOX 장비로 기록했으며 골드 크레스트 모터스포츠의 검증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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