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스 트랙과 테스트 시설에서 BMW의 새로운 2도어 쿠페 사전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고 있다. 뮌헨에 위치한 BMW 그룹의 R&D 센터 주변의 도로에서 모습이 자주 목격되고 있으며, 비스포크 컨셉트와 섀시의 셋업을 통해, 새로운 신차는 스포츠 퍼포먼스 쿠페의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리미엄 중형차 세그먼트에서 스포티 드라이빙에 대한 개념이 새롭게 정의되고 있는데, 얼마 후 뉴 BMW 4시리즈 쿠페가 출시되면 그것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새롭게 데뷔할 2도어 쿠페는 철저한 테스트 드라이브와 생산에 대비하기 위한 최종 테스트 단계에 있다. 스웨덴 아제르플로그의 BMW그룹 윈터 테스트 센터, 프랑스 미라마스의 BMW 그룹 테스트 센터, 독일 뉘르부르크링의 트랙과 다양한 트랙에서 수 없이 많은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다시 본사가 있는 뮌휀의 리서치앤이노베이션센터(FIZ)에서 도로 주행 테스트를 통해 섀시에 대한 마지막 손질을 할 예정이다.
전체적인 컨셉트와 디자인처럼 4시리즈 쿠페의 섀시는 그 어느 때보다 독자적이다. 2도어 섀시의 비율, , 공기역학, 무게배분등의 동적 성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신형 BMW 3시리즈 세단과 비교하면, 더욱 이 특징은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세단 대비 항력계수는 0.015 낮다. 신형 BMW 4시리즈는 3시리즈 4도어 세단보다 57mm 전고가 낮게 설계되어 무게중심 역시 낮아져 최저지상고가 3시리즈 보다 21mm 낮다.
그리고 전륜의 캠버각 조정과 23mm 넓어진 후륜 트랙이 핸들링을 더욱 날카롭게 만든다. 스포츠 세단 자체가 이미 다이내믹하지만 신형 BMW 4시리즈 쿠페는 민첩성과 횡가속도를 다시 한번 한계를 극한까지 향상시켰다.
신형 BMW 4시리즈 쿠페 개발팀은 섀시 기술을 활용해 서스펜션을 개발했으며, 그 결과로 이 세그먼트에서 가장 우수한 스포츠 성능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2도어 쿠페를 만들어냈다. 동시에 더블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과 5링크 후륜 서스펜션은 일상적인 주행뿐만 아니라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함과 다이내믹함을 잃지 않게 설계했다. 신형 BMW 3시리즈 세단에서 첫 선을 보인 리프트 댐퍼는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셋팅을 변경했고, 맞춤형 타워 프론트엔드 스트럿과 벌크헤드 전단패널은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을 더욱 정밀하고 신속하게 하도록 최적화 하고 후륜에 브레이싱을 추가해 직진안정성과 횡가속도를 향상시켰다.
신형 BMW 4시리즈에서 선보일 모델 라인업은 동급 최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에 대한 변함 없는 의지가 있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한다. 이 시리즈의 최고는 BMW M440i xDrive쿠페 기반의 BMW M이 될 것이다. 최대출력 375hp의 직렬6기통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결합해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결합한 결과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강하게 밟을 때 전기부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추가로 11hp의 출력이 더해져 더욱 빠른 주행이 가능해졌다.
BMW M440i xDrive 쿠페는 엔진의 직관적인 동력 전달 능력, 독창적인 컨셉트, 최적화된 섀시를 바탕으로 탁월한 성능을 갖고 있다. 특히 BMW M GmbH의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활용해 최고의 핸들링, 운동 능력 그리고 안정성을 종합 패키지로 추가했다.
신형 BMW M440i xDrive 쿠페는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지능형 4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M 스포츠 디퍼렌셜은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구동력 배분이 이루어지게 한다. 전기 모터를 활용해 코너링시 안쪽의 휠과 바깥쪽의 휠 사이의 속도를 컨트롤해 트랙션 및 핸들링 안정성을 확보해 운전자가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코너를 탈출할 수 있게 한다. 신형 BMW M440i xDrive 쿠페에는 개인 맞춤형 섀시 엘라스토키모네틱, 강력한 M 스포츠 브레이크,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이 추가된다.
BMW 본사에서 최종테스트가 진행되고 엔지니어들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차량 세팅을 진행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엔지니어들은 레이싱 서킷에서 수집된 신형 4시리즈 쿠페의 성능을 일반 도로에서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작업을 진행할 것이다. 신형 BMW M440i xDrive 쿠페는 스포티한 디자인,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 강력한 브레이크와 4륜 구동 시스템의 세팅, 댐퍼에서 오는 정확한 피드백 등의 다양한 섀시의 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전자가 구불구불한 시골길에서든, 복잡한 도심지에서든 일상의 주행을 통해 스릴과 즐거움을 느끼게 할 것이다.
사진,영상: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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