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더 강력한 전기차, 포드 머스탱 마하-E GT, GT 퍼포먼스 에디션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5. 5.
반응형

포드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이 'GT'라는 짜릿한 이름과 함께 올 가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자동차 프로그램 이사인 데이브 페리칵은,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포드의 전기자동차의 경계를 더욱 넓히게 될 것이다. 이 2대의 특별한 모델에는 GT라는 이름이 주는 짜릿함과 전기차의 퍼포먼스를 통해 스릴 넘치는 경험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머스탱 마하-E GT는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과 영구동기식 듀얼모터에 업그레이드 된 2차 전기모터를 더해 최고출력 480hp와  최대토크 82.9kg.m을 내며 0-100km/h는 3.8초면 충분하다. 그리고 EPA(미국기준) 400km의 주행가능거리도 확보했다. 

그리고 머스탱 마하-E, 머스탱 마하-E GT,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에 각각 3개의 다른 드라이빙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했는데, 'Unbridled Extend' 기능으로, 트랙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드다. 출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랩타입을 기록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트랙 주행을 위해 성능 지향적인 트랙션 확보와 안정성 컨트롤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내부에서 들리는 사운드 증폭도 포함하고 있다.

머스탱 마하-E GT는 20인치 알루미늄 휠에 하이그로스 블랙 페인트 포켓과 에어로 커버를 추가했고, 245/45R 20 컨티넨탈 사계절 타이어를 장착한다. 마하-E GT역시 레드컬러 브레이크 캘리퍼와 385mm 벤틸레이티드 프론트 로터와 316mm 솔리드 리어 로터를 장착했다.

머스탱 마하-E GT의 인테리어는 멀티컬러 앰비언트 라이팅, GT 레터링과 포니 그래픽이 추가된 메탈 인서트의 프론트 도어 스커프 플레이트, 알루미늄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특징이다. 스포츠 스타일의 프론트 시트는 블랙 오닉스 액티브 X 소재에 미코(MIKO) 인서트, 쿠퍼 메탈릭 스티칭과 쿠퍼 메탈릭 액센트 파이핑이 들어간다. 머스탱 마하-E GT에는 9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가 포함된 B&O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간다.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에는 00km/h를 더?

 

0-100km/h에 3.5초,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머스탱 마하-E GT의 기록보다 더 빠르다. 480hp의 출력과 87.7kg.m의 토크를 뿜어내며 머스탱 마하 1 퍼포먼스 쿠페와 출력은 동일하지만 토크는 29.6kg.m 더 강력해졌다.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배터리팩에서 더 많은 출력을 짜내어 더 큰 토크, 그립력, 핸들링을 가능하게 만드는 대신 EPA(미국) 기준 주행가능거리는 378km로 줄었다.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00km/h"의 속도를 더 얻기 위해서 385mm 프론트 로터와 레드컬러 브렘보 캘리퍼에 더해 에보니 블랙 페인트 포켓이 추가된 20인치 알루미늄 휠에 245/45R20 피렐리 여름용 타이어를 선택했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모터를 튜닝해 토크를 더 높일 수 있었고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이 핸들링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인테리어는 포드 퍼포먼스 프론트 시트가 퍼포먼스 그레이 액티브 X 소재에 더해 미코 천공 인서트를 추가하고 메탈릭 스티치를 넣었다.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카본그레이 그릴에 조명이 추가된 포니 배지와 GT 시리즈 배지가 특징이다. 머스탱 마하-E GT 역시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포니 프로젝션 램프와 블랙 페인트 사이드미러 캡이 기본사양으로 제공된다.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머스 에디션은 사이버 오렌지 메탈릭 트라이-코트 컬러가 독점으로 제공되며 이전 퍼드스 에디션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그래버 블루 메탈릭도 선택 가능해졌다. 다른 컬러들은 다크 매터 그레이 메탈릭, 래피드 레드 메탈릭 틴티드 클리어코트, 스타 화이트 메탈릭 트라이-코트, 섀도우 블랙, 아이코닉 실버 메탈릭, 스페이스 화이트 메탈릭도 포함되어 있다.

 

블루 크루즈(Blue Cruise)로 자율주행

 

포드의 고속도로 자율주행기능인 블루 크루즈는 머스탱 마하-E GT와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에 옵션으로 선택하는 포드 코-파일럿360 액티브 2.0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블루 크루즈는 북미지역의 핸즈프리 블루 존(Hands-Free Blue Zones)이라고 불리는 고속도로의 16만km 이상의 지정된 구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 기능이다. 향후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은 어디서든 편리하게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 최신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2021년 가을 출시 예정인 머스탱 마하-E GT는 59,900달러(약6,700만원)부터 시작하며, 머스탱 마하-E GT 퍼포먼스 에디션은 64,900달러(약7,300만원)부터 시작한다. 두 모델 모두 세금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지금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하다(미국기준). 

 

 

 



 

 

랜드로버 디펜더, 2021 'World Car design of the year' 수상했다

랜드로버 디펜더가 매년 열리는 월드 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2021년 올해의 월드 카 디자인상...

blog.naver.com

 

람보르기니 우라칸 EVO와 아마존 알렉사의 찰떡궁합

이탈리아 슈퍼카 람보르기니는 2021년 초부터 내비게이션, 편의사양, 안전,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모두 갖춘...

blog.naver.com

 

지나온 90년이 증명하는 포르쉐의 엔지니어링

페르디난드 포르쉐가 1931년 슈트트가르트 엔지니어링 사무실을 설립한 이후 포르쉐의 이름은 엔지니어링 ...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