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더 높은 곳으로,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2. 12.
반응형

 

지난 1월 12일 공개된 프랑스 시트로엥의 플래그십 SUV C5 에어크로스의 사전예약이 유럽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C5 에어크로스는 2021년 4분기 판매의 45%를 차지했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기반으로 더욱 모던하고 공격적인 스타일을 채택하는 동시에 가장 편안하고 다재다능한 SUV라는 포지셔닝을 통해 더욱 높은 곳을 보고 있다.

신형 C5 에어크로스 SUV는 6종류의 가솔린과 디젤 버전을 준비했으며, 가격은 27,450유로(약3,750만원)부터 시작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40,950유로(약 5,600만원)부터 시작한다. 본격적인 판매는 2022년 5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업마켓, 더 높은 시장으로

 

신형 C5 에어크로스는 6가지 버전을 준비하며 다양한 고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기본 트림인 라이브(Live) 버전은 프로그레시브 하이듀럴릭 쿠션 서스펜션, 독립형 리어 시트,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이탈 경고, 파크 어시스트, 운전석 열선 시트 등을 기본 사양에 포함시켰다. 필(Feel) 버전에는 추가로 고급 컴포트 시트,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듀얼 존 오토 에어컨, 18인치 휠, 크롬 배기 파이프를 더했다.

필(Feel) 버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는 10인치 터치스크린, 미러 스크린 기능이 포함된 마이 시트로엥 플레이 하이브리드, SOS 팩과 어시스턴트 기능이 더해진 마이 시트로엥 어시스트 기능이 더해진다. 또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와 사각지대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한 세이프티 플러스 팩도 추가된다. 그리고 Mode 2 전기 케이블, 3.7kW 온보드 충전기, "ZEV 모드" LED가 장착된 하이브리드 오토 디밍 사이드 미러가 추가된다.

필 팩(Feel Pack) 버전에는 신형 18인치 펄서(Pulsar) 투톤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 프런트 파크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 리어 비전 카메라, 스마트키, 전동접이 도어 미러와 같은 편의 장비를 더한다. C-시리즈 스페셜 에디션은 필 팩과 샤인 버전 사이의 버전으로, 마이 시트로엥 드라이브가 탑재된 10인치 터치스크린과 아노다이징 브론즈 컬러 팩을 통해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샤인(Shine) 버전은 매트 블랙 인서트가 더해진 글로시 블랙 루프 바, 다크 크롬 컬러 팩, 어반 블랙 앰비언스(블랙 알칸타라와 블랙 가죽 효과 패브릭 조합) 등 새롭고 세련된 컬러와 소재가 돋보인다. 드라이브 어시스트 팩에는 운전자 주의 알람, 충돌 위험 경고, 지능형 헤드라이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세이프티 플러스 팩과 사각지대 모니터링 기능을 모두 담고 있다.

샤인 팩(Shine Pack) 버전에는 새롭게 뉴 메트로판 블랙 앰비언스를 더해 동급 최고 수준의 품질을 더했다. 블랙 그레인 가죽과 시트 상단의 새로운 그레이 가죽 효과 직물을 더해 우아함을 더했다. 19인치 ART 투톤 다이아몬드 알로이 휠이 악센트를 더했다. 운전의 편안함을 위해 운전석 전동시트와 열선 내장 프런트 시트, 하이웨이 드라이버 어시스트 기능도 추가되었다. 샤인 팩의 옵션으로 하이프 블랙 앰비언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신형 팔로마 천공 가죽, 시트 상단의 블루 나파 가죽, 특수 쉐브론 톱 스티칭이 적용되어 더 다이내믹하고 고급스럽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5가지 버전에서 선택 가능한데, 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필 팩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C-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샤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샤인 팩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다. 가솔린과 디젤의 사양과 동일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유 옵션은 별도로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신형 C5 에어크로스는 5가지의 효율적이고 고성능 엔진 옵션을 제공한다. 가솔린은 퓨어테크 130S&S 수동 6단 변속기 조합과 퓨어테크 130 S&S EAT8 8단 자동변속기 조합 2가지이며, 디젤은 BlueHDi 130 S&S 수동 6단 변속기 조합과 BlueHDi 130 S&S EAT8 8단 자동변속기 조합 2가지를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단일 파워 트레인으로 Hybrid 225 S&S EAT8 8단 자동변속기 조합이다.

 

우아함과 역동성을 만드는 컬러 커스터마이징

 

신형 C5 에어크로스는 6가지 컬러를 제공한다. 기존 폴라 화이트, 펄 화이트, 스틸 그레이, 플래티넘 그레이 펄 네라 블랙 등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5가지 컬러에 우아함이 강조된 메탈릭 펄 마감의 이클립스 블루 쉐이드 컬러를 추가했다.

펄 화이트, 스틸 그레이, 플래티넘 그레이, 이클립스 블루는 블랙 루프를 사용해 투톤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리고 컬러팩을 선택하면 글로시 블랙, 다크 크롬, 에너제틱 블루, 애노다이즈드 브론즈 등 4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휠도 다양해졌는데, 17인치 엘립스 알로이 휠이 기본이며, 신형 18인치 펄서 2톤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 19인치 ART 투톤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과 19인치 ART 블랙 알로이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분위기로 고급스럽게

 

신형 C5 에어크로스는 하나의 모던한 엔트리 레벨 앰비언스아 4가지 새로운 어드밴스드 컴포트 앰비언스를 통해 더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톱 스티칭은 모든 인테리어 앰비언스와 마찬가지로 기본 트림의 블루 컬러를 시작으로 동반석 부분의 다른 톱 스티칭(도어 암레스트와 대시보드 장식 스트랩)과 완벽하게 어울린다. 인테리어 앰비언스는 크게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와일드 블랙 앰비언스는 와일드 그레이 앰비언스를 대체하는 것으로 모던하면서 세련된 어드밴스드 컴포트 미드레인지 옵션이다. 어반 블랙 앰비언스는 이번에 새로 추가되었는데, 알칸타라 블랙과 블랙 가죽 효과 직물을 조화시켜 편안함과 다이내믹함을 동시에 보여준다.

새로 추가된 메트로폴리탄 블랙 앰비언스는 메트로폴리탄 그레이 앰비언스를 대체하는 것으로 블랙 그레인 가죽과 등받이 상단의 회삭 가죽 효과 직물를 결합시켜 프레스티지급 품질을 제공한다. 그리고 최고급 사양인 하이프 블랙 앰비언스는 새로운 팔로마 천공 가죽과 등받이 상단의 다크 블루 나파 가죽을 아름답게 조화시켰다. 이 앰비언스에는 8개의 에어포켓을 사용하는 멀티포인트 마사지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신형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SUV는 2월 1일부터 프랑스에서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으며, 2022년 5월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BMW eDrive Zone, 배기가스 없는 도시의 특별한 공간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BMW 그룹은 코펜하겐, 베로나, 툴루즈를 포함한 유럽의 20여 개 도시에 혁신적...

m.post.naver.com

 

영국이 인정한 전기차 기아 EV6, 왓카 선정 올해의 차!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기아는 20일(현지시각)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2 왓 카 어워즈(2022 Wha...

m.post.naver.com

 

포르쉐 운전자 주목? 포르쉐 앱의 기능이 늘어난다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포르쉐는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디지털 서비스를 개편하고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

m.post.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