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더 뉴 E-클래스 인테리어 - 4편]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에서 쉽게 설치해 쓰는 인-카 앱(In-car app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4. 16.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 뉴 E-클래스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차량에 최적화된 앱을 가득 탑재했다.

대표적으로 '틱톡', '앵그리버드'와 같은 인기 앱도 차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일부는 엔터테인먼트 패키지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는 E-클래스에서 직접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앱(Apps)들은 주로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미러링 됨으로써 차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애플 카 플레이(Apple Car Play) 또는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사용해 센터 디스플레이와 동반석 디스플레이에서 스마트폰의 일부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전부였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은 타사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새로운 호환성 레이어를 개발했다.

예를 들어, 운전자는 차량 자체 셀카 및 비디오카메라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 'Webex'와 화상회의 앱 'Zoom'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 주행 중에는 이미지 전송을 활성화하지 않는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앞으로 많은 앱이 훨씬 더 빠르게 설치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점은 분명한 장점이다. 


새로운 앱 스토어가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Mercedes me Store)에 통합되었으며, 점차 앱 포트폴리오가 확장되고 있다. 이런 방식으로 E-클래스는 언제나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부분에서 개인화를 할 수 있게 된다.

뉴 E-클래스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은, '틱톡', '앵그리 버드'게임, '클라우드 베이스 협업 솔루션 'Webex by Cisco'. 화상회의 시스템 'Zoom', 'Vivaldi' 브라우저 등이 있다.

엔터테인먼트 포털 'ZYNC'도 탑재된다. 센터 및 동반석 디스플레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옵션)에서 비디오 스트리밍, 주문형 콘텐츠, 대화형 경험, 로컬 비디오 프로그램, 스포츠, 뉴스 등을 볼 수 있다. 


이미 유명한 글로벌, 로컬 및 특정 국가 파트너의 30개 이상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파트너와 채널은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다.

차량용 캘린더 역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인 카 오피스(In-car Office)의 일부 기능으로 제공되던 이전 버전에 비해 공공 캘린더와의 호환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또 내렸어? 테슬라, 벌써 올해만 5번 내렸다. 보조금 때문인가?

테슬라의 가격이 지난 4월 7일 다시 한번 내려가면서 2023년 들어 벌써 다섯 번째 가격 인하를 기록했다. 테슬라는 모델별로 차이는 있지만 수천 달러를 인하하며 주가 하락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no1.mobilityground.com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 폴스타 4, 상하이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오는 4월 18일에 상하이 오토쇼(Shanghai Auto Show) 2023에서 폴스타 4(Polestar 4)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폴스타 4는 가장 최근에 폴스타의 제품 포트폴리오

no1.mobilityground.com

 

[더 뉴 E-클래스 인테리어 - 2편] 놀라운 인테리어 디자인

스포티, 고품질, 디지털, 이 세 가지 특징이 뉴 E-클래스 인테리어를 단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럭셔리의 조합은 이전 최고급 모델의 것과 같은 것이다. 스크린에 새롭게 디

mobilityground.com

 

쏘나타 디 엣지, 진작 좀 이렇게 하지…. 늦었지만 괜찮아!

현대자동차는 30일(목) 킨텍스(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 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전

mobilityngear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