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더 뉴 E-클래스 인테리어 - 3편] 사운드를 시각화하는 놀라운 방법?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4. 14.
반응형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 시스템의 라이트 스트립에서 사운드가 시각적으로 해석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이 시스템은 모든 엔터테인먼트 사운드의 모든 소스와 함께 작동한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최초로 이 시스템은 콕핏에서 연속적인 선의 형태로 보인다.

오랫동안 차 안에서만 음악을 들을 수 있었다. 최신 세대의 S-클래스와 부메스터(Burmester®) 4D 서라운드 시스템을 시작으로 몇 년 전부터 사운드가 '느낄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했다.
시트 등받이에 있는 구조물 내장형 사운드 트랜스듀서(익사이터)가 사운드를 진동으로 변환한다. 

이제 뉴 E-클래스에서는 인스트루먼트 패널 상단과 도어 패널의 액티브 라이트 스트립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운드 소스의 모든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해석해 제3의 감각으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운드트랙과 영화 및 앱의 사운드에도 이 기능이 적용된다. 빠른 비트의 시퀀스는 빠르게 조명을 바꿀 수 있으며, 흐르는 리듬은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조명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이 기능은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Active Ambient Lighting)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주파수(저음/중음/고음) 및 방향(오른쪽/왼쪽)의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사운드 신호를 분석한다.

시각적 표현은 비트 동기식, 즉 시간 지연이 없다. 주변 조명에 대해 선택한 기본 컬러에 따라 저음, 중음 및 고음이 조정된 색조와 밝기로 시각화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센터 디스플레이의 "사운드 시각화(Sound Visualisation)"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기만 하면 된다. 전화가 걸려오면 사운드 재생 및 시각적 표시가 자동으로 중지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의 시스템 프롬프트는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 내에서 시각화 기능보다 우선순위가 높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오버레이 된다. 

E-클래스에서는 콕핏의 라이트 스트립이 처음으로 연속적인 선의 형태를 취하며 더 이상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에 의해 방해받지 않는다.


사운드 시각화 외에도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의 기능적 범위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더해 보완 및 확장되었다.

새로 더해진 기능은, 파킹 어시스턴트 정보가 시각화되는 것, 에너자이징 컴포트(ENERGIZING COMFORT)의 차멀미 방지 기능에서는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도 작동한다. 

또, 차량이 교차하는 교차로에서 출발할 때 안전을 보장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의 드라이브 어웨이 기능은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를 사용해 시각적으로 경고를 표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입체적인 사운드 경험


뉴 E-클래스는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총 17개의 라우드 스피커와 4개의 구조물 내장형 사운드 트랜스듀서를 통해 하이엔드 음악 애호가들은 뉴 E-클래스에서 새로운 사운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클래스의 인테리어는 MBUX 슈퍼스크린 덕분에 더 쉽게 사운드를 시각화할 수 있다.


구조물 내장형 사운드 트랜스듀서가 1열 시트에 내장되어 있다. 프리미엄 청취 경험에 기여하는 또 다른 요소는 애플 뮤직(Apple Music)의 공간 음향(Spatial Audio)과 돌비 애트모스가 기본적으로 통합된 것이다. 이 몰입형 오디오 경험은 사운드에 공간감, 선명함 그리고 깊이를 더해준다. 

 

 

 


 

폴스타 2, 독일 시장에서 테슬라 제치고 점유율 1위 차지했다

폴스타 2는 세계에서 가장 수요가 많고 까다로운 시장 중 하나인 독일에서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Y, 폭스바겐 ID.4와 같은 경쟁자들을 제치고 2022년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기차 브랜드

no1.mobilityground.com

 

볼보 최초의 전기차 전용 전시장 '볼보 스튜디오 도쿄' 오픈

볼보는 도쿄 아오야마에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전기차 전용 전시장인 '볼보 스튜디오 도쿄(Volvo Studio Tokyo)'를 4월 8일 오픈했다. 볼보 스튜디오 도쿄는 스톡홀름, 뉴욕, 밀라노, 바르샤바, 상하이

no1.mobilityground.com

 

신형 카이엔,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탑재한다

포르쉐 AG (Dr. Ing. h.c. F. Porsche AG)가 오는 4월 18일 중국 상하이 모터쇼에서 획기적인 디스플레이 및 제어 콘셉트의 신형 카이엔 을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다.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mobilityngear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