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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E-클래스 인테리어 - 5편] 옆자리의 즐거움과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스크린의 비주얼 실드 기능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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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과 점점 더 많은 국가에서 앞 좌석 동승자는 주행 중 디스플레이를 통해 TV, 비디오 스트리밍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게 규정이 바뀌고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한 전제 조건은 운전자의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보호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럽과 점점 더 많은 국가에서 앞 좌석 동승자는 주행 중 디스플레이를 통해 TV, 비디오 스트리밍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게 규정이 바뀌고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한 전제 조건은 운전자의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보호해야 한다는 것이다.

뉴 E-클래스의 카메라 기반 시스템은 이전 솔루션보다 훨씬 더 지능적인 고급 필터링 콘셉트를 사용한다. 덕분에 운전자는 더 이상 스크린의 콘텐츠를 보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검증되었다. 또, 유럽연합, 미국, 중국, 노르웨이, 영국 및 스위스 당국은 이 시스템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오디오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이렇게 오디오를 들을 때 헤드폰을 페어링 할 필요도 없다.
이 시스템은 두 단계로 작동하는데, 먼저 시트 무게 인식 시스템이 사람이 앉아있는지를 확인한다. 이 경우 이동 중에도 동반석에서 MBUX를 통해 디스플레이 터치 표면을 사용할 수 있다.

유럽과 점점 더 많은 국가에서 앞 좌석 동승자는 주행 중 디스플레이를 통해 TV, 비디오 스트리밍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게 규정이 바뀌고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한 전제 조건은 운전자의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보호해야 한다는 것이다.

동반석에 사람이 없을 경우, 스크린은 평범한 디지털 장식과 같은 기능으로 변한다. 이 디스플레이에 운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패턴으로 구성된 별이 빛나는 하늘을 포함한 다양한 모티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동반석 디스플레이의 듀얼 라이트 컨트롤(Dual Light Control) 기술은 영화와 같은 영상 콘텐츠를 운전석에서는 보이지 않게 해준다.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한 이 비주얼 실드(Visiual Shield) 기능은 원할 때 켜고 끌 수 있다. 따라서 콘텐츠에 따라 시스템이 운전자가 볼 수 있게 또는 볼 수 없게 할 수 있다.

유럽과 점점 더 많은 국가에서 앞 좌석 동승자는 주행 중 디스플레이를 통해 TV, 비디오 스트리밍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게 규정이 바뀌고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한 전제 조건은 운전자의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보호해야 한다는 것이다.

트림에 따라 운전석 디스플레이 또는 대시보드에 있는 카메라는 운전자의 눈동자 움직임도 추적하고 기록한다. 지능형 시스템은 운전자의 눈이 동반석 스크린을 보고 있는지 감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는 방식과 동반석을 얼마나 자주, 얼마나 오래 바라보고 있는지 등을 분석한다. 시스템은 필요한 경우 동반석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동승자는 운전자에게 스크린이 보이지 않게 되는 순간에도 영상 콘텐츠를 편하게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만들 가능성은 최소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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