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등장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4. 25.
반응형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지난해 말 공개한 신형 볼보 EX90은 2030년까지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을 선언한 볼보의 확실한 의지를 보여준 모델이다.

여기에 볼보는 EX90 엑설런스를 추가로 공개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상하이 오토쇼에서 공개된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은 볼보 EX90의 프리미엄 경험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린 모델이다.

오너 드라이브보다는 뒷좌석에서 휴식을 취하며 나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볼보 EX90 엑설런스는 완벽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시간에도, 단순히 럭셔리하고 편안한 것을 원하는 시간에도 볼보 EX90 엑설런스는 궁극의 퍼스트 클래스 스타일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외관 디자인은 7인승인 EX90과 큰 차이가 없지만 몇몇 디자인 포인트를 더해 EX90 엑설런스는 차원이 다른 자신감과 품격을 보여준다.

투톤 컬러 옵션이나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 더 높은 섀시 강도, 더 개선된 핸들링과 여기에 최적화된 특수 설계한 22인치 단조 휠이 더해져 기존의 EX90과 다른 우아함을 선사한다.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차원이 다른 편안함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실내로 들어가면 완전히 다른 세계가 열린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기존의 시트 대신 푹신한 베개가 더해진 두 개의 독립 시트다. 

2열에 편하게 앉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개선했다. 시트 사이에는 큰 물병이나 와인을 수납할 수 있는 냉장고를 설치해 언제나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센터 콘솔에는 아름다운 천연 우드 사이에 조작이 가능한 컴포트 컨트롤이 있는 터치 패널을 심플한 디자인으로 통합했다. 여기에서 3단계 시트 열선 조작, 5가지 마사지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스웨덴의 명품 오레포스(Orrefors)의  크리스털을 더했는데, 이는 향기 디스펜서를 제어하는 마이크로 스위치로 최대 세 가지 다른 향기를 즐길 수 있다.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오레포스 크리스탈


이런 감각적인 경험은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더욱 강조되어 볼보 EX90 엑설런스를 타고 있는 동안 편안한 경험을 선사한다.

소재 역시 차별화했다. EX90 엑설런스에는 테일러메이드 울 혼방 또는 노르디코(Nordico) 소재의 실내 장식을 선택할 수 있다. PET 병과 같은 재활용 소재와 스웨덴, 핀란드의 숲에서 채취한 바이오 소재로 만든 노르디코는 진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소재다.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한편 울 혼방 소재는 동불 복지, 환경 및 사회적 이슈에 대한 엄격한 지속가능성 기준에 따라 인증된 원단만을 선별해 사용했다.


최신 기술의 향연


기술적으로 볼보 EX90 엑설런스는 작년 볼보 EX90에서 공개한 것과 동일한 첨단 기술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EX90 엑설런스는 볼보 역사상 가장 안전한 4인승 모델로, 실내외에 적용된 최신 감지 기술과 루미나의 라이더 기술, 획기적인 운전자 이해 시스템을 통해 보이지 않는 안전 보호막을 갖추고 있다.

볼보 엔지니어들이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와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의 스냅드래곤(Snapdragon®) 콕핏 플랫폼, 자비에와 오린(Xavier and Orin) 시스템 온 칩이 탑재된 엔비디아 드라이브(NVIDIA DRIVE®) 차량 내 컴퓨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핵심 시스템이 안전 및 인포테인먼트는 물론 배터리 관리까지 차량 내부의 주요 기능을 담당한다. 그 결과 차 안에서 반응성은 더욱 빨라지고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된다.


볼보 EX90 엑설런스는 단순한 신차가 아닌, 바퀴 달린 최첨단 컴퓨터가 될 것이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처럼 EX90 엑설런스 역시 정기적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14.5인치 센터 스크린은 매우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며, 국가에 따라 5G를 사용해 필요한 앱을 설치할 수 있다. 

또, 볼보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신형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좋아하는 음악과 팟캐스트를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타협하지 않는 최고의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진짜 럭셔리, 마이바흐 급 편안함, 볼보 EX90 엑설런스


이 시스템 역시 4인승 EX90 엑설런스에 맞게 특별히 튜닝되었으며, 헤드레스트에 내장된 스피카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을 더욱 강화해 준다.

두 개의 전기 모터와 4륜 구동 시스템 덕분에 볼보 EX90 엑설런스는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한번 충전으로 CLTC(중국의 테스트 방식) 기준 650km를 주행할 수 있다.

 

 

 


 

드디어 시작!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사전계약, 가격은 2,787만원부터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디 엣지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20일(목)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열린 ‘2023 서울 모빌리티쇼’ 현장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쏘나타 디

no1.mobilityground.com

 

가격 최대 500만원 오른다! 2023년형 ID.4, 6월초 공식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주행가능거리를 늘리고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23년형 ID.4’를 오는 6월초 공식 출시하고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 지난해 9월 출시된 폭스바겐코리

no1.mobilityground.com

 

[더 뉴 E-클래스 인테리어 - 4편]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에서 쉽게 설치해 쓰는 인-카 앱(In-car apps)

메르세데스-벤츠 뉴 E-클래스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차량에 최적화된 앱을 가득 탑재했다. 대표적으로 '틱톡', '앵그리버드'와 같은 인기 앱도 차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일부는 엔터

mobilityground.com

 

폭스바겐의 핵심 모델, 파사트의 영광스러운 50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모델 5대는?

폭스바겐은 올해 테크노 클래시카(Techno Classica)에 다시 돌아왔다. 세계 최대 규모의 클래식카 박람회인 이 이벤트는 폭스바겐 클래식에서 파사트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Immer wieder neu(

mobilityground.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