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더 이상 그레이 컬러는 없다! 피아트가 외친 광고, ADCI 어워드 2023에서 6개 부문 수상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0. 29.
반응형

피아트는 아트 디렉터 클럽이 주관하는 이탈리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의 가장 권이 있는 상인 ADCI 어워드 2023 에디션에서 6개 부문을 수상했다. 피아트는 대행사 레오 버넷과 함께 두 가지 프로젝트로 여러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레오 버넷이 개발하고 트위스터 필름이 제작한 'No Grey' 프로젝트는 '기업 PR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영화' 부문에서 은상을, '소셜/디지털 PR'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지난 6월 공개된 피아트의 영상은 그레이 컬러의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한 피아트의 전략적 결정을 강조한 것이다. 피아트 CEO 겸 스텔란티스 CMO인 올리비에 프랑수아(Olivier Francois)가 이 전략을 설명하고, 영상 속 주인공이 되어 피아트 600e가 'ITALY. THE LAND OF COLOURS. FIAT. THE BRAND OF COLOURS'.라는 슬로건 아래 피아트 브랜드의 특징인 유쾌하고 팝적인 정신을 구현한 신선하고 다채로운 이 프로젝트는 유튜브에서 1천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다큐 영화 '판데렐리아(Pandelleria)'는 또 다른 성공을 거두었다. "사람 보다 판다"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이 30분짜리 영화는 '크리에이티브 효과 미디어' 부문에서 금상을,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은상을, '영화'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이 다큐 영화는 40년 이상 피아트의 아이콘 모델인 판다(Panda)에 대한 헌정일 뿐만 아니라 판다를 제작해 전 세계에서 판다의 성공에 크게 기여한 포미글리아노 다르코(Pomigliano d'Arco) 공장 직원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1985년부터 ADCI 어워드는 이탈리아에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창의성과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어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언어, 스타일 및 미디어 사용의 진화를 문서화해 창의적인 관점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작품만을 선정해 왔다.

오늘날 아트 디렉터 클럽 이탈리아노(Art Directors Club Italiano)는 기업, 기관 및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요소이자 경쟁 우위로서 창의성의 가치를 인정하고 지원하는 데 전념하는 확장된 협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