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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터프한데 너무 우아하다, 더 뉴 E-클래스 올-터레인 라인업 공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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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단과 에스테이트에 이어 올-터레인이 E-클래스 패밀리의 세 번째 멤버로 추가됐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장착되고 지상고가 기존 에스테이트 보다 최대 46mm 높아져 더 뉴 E-클래스 올-터레인은 시골길과 오프로드 같은 거친 지형에도 이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과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도 기본 제공된다. 오프로드 주행 경험을 위한 다른 실용적인 세부 사항으로는 오프로드 스크린과 360도 카메라의 일부인 "투명 보닛"이 있으며,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아래 전방 도로를 가상으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큰 바위나 깊이 움푹 팬 곳과 같은 장애물을 더 일찍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눈에 띄는 외관은 전형적인 올 터레인 모델답다. 오프로드 디자인 포인트로는 스페셜 범퍼와 하이 글로스 프런트와 리어 옵티컬  언더라이드 가드가 있다. 독특한 다크 그레이 무광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 아치 트림도 더 뉴 E-클래스 올-터레인의 개성을 강조한다.

고객은 디젤, 가솔린, 최초로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 가지 파워트레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 모델인 더 뉴 E-클래스 올-터레인(The New E-Class All-Terrain) E 220d 4MATIC의 가격은 74,077유로(약 1억 1천만 원)부터 시작하며, 2024년 1분기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더 다양해진 기본 사양을 적용한 새로운 제품 전략



더 뉴 E-클래스 올-터레인은 세단 및 에스테이트 모델과 동일한 제품 전략을 사용한다. 이전 세대에 비해 더 뉴 E-클래스는 다양한 기본 사양이 대폭 확대됐다. 독일의 경우 메탈릭 마감과 플러시 마운트 도어 핸들, 키리스 고,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기능이 포함된다.

또, 사각지대 어시스트, 열선 시트, 실내 및 실외용 아방가르드(AVANTGARDE) 장비 라인, 아방가르드 어드밴스드 장비 패키지도 기본 사양에 포함된다. 어댑티브 하이빔 어시스트가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12.3인치 및 14.4인치 디스플레이, 1열 시트 열선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뒷좌석이 폴딩 되며 적재 공간이 확장된다. 스마트폰은 MBUX 시스템과 연동되어 주행 중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MBUX를 통해 운전자는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에 접근할 수 있으며 셀카 및 옵션인 비디오카메라를 사용해 화상 회의에 참여할 수도 있다. 파크트로닉(PARKTRONIC)이 포함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와 후방카메라 덕분에 주차가 더욱 쉬워진다.

다른 모델 시리즈 고객과 마찬가지로 더 뉴 E-클래스 올-터레인 구매자에게도 새로운 제품 전략의 혜택이 주어진다. 고객들의 요청이 많았던 옵션들을 아방가르드 어드밴스드, 아방가르드 어드밴스드 플러스 패키지와 익스클루시브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로 묶어 제공한다.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를 통한 개인화



더 뉴 E-클래스 올-터레인은 OTA를 통해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온-디멘드 장비로 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즉, 일부 기능은 구매 후 구매자의 개인 취향과 원래 신차 구성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온-디멘드 기능은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Mercedes me Store)에서 일회성 또는 구독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지속적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유럽 시장 출시 라인업



더 뉴 E-클래스 올-터레인은 세 가지 버전으로 판매된다. E 220d 4MATIC은 2.0리터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197hp의 출력과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23hp를 더한 220hp의 출력과 65.8kg.m의 토크를 내며 가격은 74,077유로(약 1억 1천만 원)이다.

E 450 4MATIC은 3.0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381hp의 출력과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23hp를 더한 404hp의 출력과 71.9kg.m의 토크를 내며 가격은 89,190유로(약 1억 3천만 원)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인 E 300e 4MATIC은 2.0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197hp의 출력과 전기 모터의 129hp의 출력을 더한 326hp의 출력과 89.7kg.m의 토크를 낸다. 가격은 81,753유로(약 1억 2천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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