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작은데 강력한 SUV, 메르세데스-AMG GLA 45 S 4MATIC+ 공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0. 28.
반응형

메르세데스-AMG가 콤팩트 퍼포먼스 SUV GLA 45 S 4MATIC+에 디자인 포인트와 기술적 혁신을 더한 모델을 선보였다.

새로운 스타일의 프런트 에이프런과 보닛의 AMG 크레스트가 가장 눈에 띈다. 전체 조명 시스템 역시 LED 기술이 탑재된다. 헤드라이트와 리어 라이트의 새로운 라이트 시그니처가 미묘한 시각적 포인트를 더하며, 옵션으로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를 선택할 수도 있다.


측면에서 보면 휠 아치 익스텐션이 차량의 강력한 캐릭터를 강조한다. 휠 아치 익스텐션은 이전의 블랙에서 보디 컬러로 변했다. 20인치 휠과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도 기본 사양이 되었으며, 리어의 원형 트윈 테일 파이프 트림과 루프 스포일러 립이 GLA 라인업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임을 보여준다.


최신 세대 MBUX를 통한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실내는 최신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기본 장착된다.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은 밝은 디스플레이와 직관적인 조작 로직이 돋보인다. 운전자는 버튼을 사용해 중요한 주행 기능은 물론 모든 주행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AMG 전용 스크린 디자인과 확장된 기능으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전보다 더 강력해졌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되며, 더 높은 USB 충전 전력과 추가 USB-C 포트가 커넥티비티를 향상시켰다.


새로 추가된 옵션



GLA 45 S 4MATIC+에는 세 가지 새로운 경합금 휠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기본 19인치 휠은 하이 글로스 버니시드 표면의 바이컬러 매트 블랙 AMG 10 스포크 디자인 휠이 제공된다.


또한, 5 트윈 스포크 디자인의 새로운 AMG 20인치 휠 2 종도 선택 가능하다. 고객은 표면이 하이 글로스 유광 처리된 바이컬러 매트 블랙 또는 림 플랜지가 하이 글로스 유광 처리된 바이컬러 매트 블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휠 라인업에는 AMG 21인치 멀티 스포크 또는 크로스 스포크 휠도 포함되어 있다.


기본 사양인 스포츠 시트 또는 옵션인 AMG 퍼포먼스 시트의 새로운 실내 장식 커버는 실내에 모던한 느낌을 준다. 처음으로 아르티코(ARTICO) 인조가죽과 마이크로컷(MICROCUT) 마이크로파이버 조합을 바히아 브라운 컬러로 선택할 수 있다.

아르티코 인조가죽에 새로 추가된 컬러는 세이지 그린/블랙 조합이다. 가죽 시트커버에는 처음으로 레드 페퍼/블랙 컬러 조합도 제공된다. 트림 요소에 브라운 컬러의 오픈 포어 라임 우드가 추가되어 옵션의 선택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강력한 AMG 엔진과 정교한 사륜구동 시스템



421hp의 출력을 내는 GLA 45 S 4MATIC+는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0-100km/h 가속은 4.3초 만에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270km/h에서 제한된다.

AMG 2.0리터 터보 엔진은 인상적인 출력과 더불어 즉각적인 반응성이 특징이다. 강력한 엔진의 힘은 AMG 스피트시프트 DCT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바퀴로 전달된다.


기본 주행 프로그램인 'RACE'와 AMG 토크 컨트롤이 적용된 풀타임 사륜구동 AMG 퍼포먼스 4MATIC+는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에 크게 기여한다. 리어 액슬 기어 박스에는 전자 제어식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 두 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각 클러치는 리어 액슬의 구동축에 연결되어 있다.

이 설계는 엔진 동력이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 사이에 가변적으로 분배될 뿐만 아니라 왼쪽과 오른쪽 뒷바퀴 사이에도 선택적으로 동력을 분배해 최적의 주행 성능을 확보하도록 되어 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