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udi Spaces"로 모든 것이 가능한 가상 공간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 27.
반응형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모든 사람들은 재택근무(홈 오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아우디는 "Audi Spaces"를 통해 학습과 업무를 위한 3D 가상 공간을 개발하고 선보였다. 아우디의 직원들은 이 디지털 툴을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컴퓨터로 활용할 수 있다. 학습, 티레이닝, 코칭, 컨설팅 그리고 디지털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등이 가능하다.

스카이프, MS 팀 또는 다른 디지털 툴에 관계 없이 이 가상 서비스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그 어느때 보다 필요하고 중요해졌다. 그러나, 이런 현상은 어쩔 수 없이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불가피한 희생도 따른다. 미팅은 비인간적으로 보여질 수 있으며, 참가자들의 집중력 역시 시간이 지나면서 떨어지기 때문이다. 

아우디 아카데미는 아우디 스페이스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아우디 스페이스의 상호작용형 3D 세계는 실제 작업환경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미디어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다양한 가능성을 만들어낸다.

 

디지털화의 기회를 화룡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참여자들은 자신의 아바타(실시간 그리고 가상공간의)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배우고 업무를 진행한다. 아우디 스페이스의 아바타들은 단순한 "인형"이 아니다. 아바타들은 현실세계처럼 몸짓을 하고 상호작용을 하며 서로 대화할 수 있다.

아우디 이사회의 휴먼리소스 담당인 사빈 마센은, "아우디 스페이스를 통해 우리는 디지털화가 주는 기회를 잘 활용하며 직원들에게 고도로 다이내믹해지며 점점 더 복잡해지는 작업 세계에서 그들을 지원할 수 있는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도구들은 부서, 국가간의 팀 협업을 더 개선하게 된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아우디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한다. 

아우디 스페이스는 주제와 무관하게 다양한 그룹에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하게 적용해 맞출 수 있다. 참가자들은 공간에서 동료들을 만나고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을 때 비디오 미팅보다 더 편안함을 느끼며 피로도가 적다. 이 방식을 사용하는 아우디 스페이스는 전세계 모든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국제적인 맥락에서의 협력이 가능하며, 커뮤니티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다.

아우디 스페이스는 아우디 아카데미의 미팅뿐만 아니라 개념적이고 방법론적인 계획된 트레이닝 코스를 아우디 직원들의 트레이닝을 위한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된다. 툴의 기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학습, 트레이닝 시나리오, 워크샵, 코칭 세션 및 컨설팅도 현실과 거의 가까운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다른 방법으로 많은 노력만으로 보여질 수 있거나 직장에서 안전에 대한 잠재적 위협으로만 연습 가능한 복잡한 절차와 업무 상황은 비용과 자원을 절약하면서 원하는 만큼 아우디 스페이스에서 트레이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우디 스페이스에서 아우디 직원들이 원할 때 전기차 해체를 셀프 티칭 시나리오를 사용해 배울 수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직원들은 사고의 위험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들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게 된다.

 

아우디 스페이스를 활용하는 아우디 직원들

아우디 아카데미는 아우디 IT와 협력하기 위해 아우디 스페이스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종합적인 지원과 조언들, 다양한 모듈을 제공한다. 이는 아우디 스페이스의 기능들 뿐만 아니라 툴을 활용하는 개념적으로 진보된 대책들을 개발하기 위한 컨설턴트와 트레이너들을 준비하는 것이다.

아우디 스페이스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패트릭 저비시는, "기존 IT와 미디어 환경에 통합된 아우디 스페이스는 전 세계 모든 직원과 외부 파트너들이 사용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새로운 타겟 그룹을 포용하기 위해 확장도 가능하다. 프로젝트 팀인 우리는 이 툴이 출시 이후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매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가 추가되는 것이 기쁘다. 현재 4천명 이상의 아우디 직원들이 매달 200여건의 이벤트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진행하는 협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있다. 우리는 이를 통해 툴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 영상으로 보는 무한한 능력

이 이야기는 바위산 속에 갇힌 한마리의 망아지가 염소떼를 만나면서 시작한다. 염소들은 망아지를 구출하...

blog.naver.com

 

메르세데스-EQ의 막내, EQA의 특징은?

2021년 1월 20일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브랜드인 EQ의 엔트리 전기 SUV인 EQA가 디지털 런칭으...

blog.naver.com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카스앤커피'에서 만난 마세라티 MC20

지난 12월 4일, 마세라티 코리아가 마세라티의 새로운 슈퍼카 MC20을 한국시장에 공개했다. 12월 5일부터...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