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포르쉐 타이칸의 특별한 영토 확장 방법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 28.
반응형

포르쉐의 첫번재 전기 스포츠 세단인 타이칸이 4번째 새로운 트림을 내놓으며 영역을 확장한다. 새로운 트림은 타이칸 터보 S, 타이칸 터보, 타이칸 4S 3종류다. 후륜구동 베이스이며 2가지 배터리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되는 엔트리 레벨 타이칸에는 퍼포먼스 배터리가 기본 탑재되며 최고출력은 300kW(408PS)를 내며 오버부스트 모드가 제공된다. 이 모드는 옵션인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장착하면 최고출력은 350kW(476PS)까지 증가한다. 기본 배터리 출력은 240kw(326PS) 또는 280kW(380PS)다. 

타이칸 패밀리의 막내인 엔트리 트림은 연식 변경 전에 출시와 동시에 다른 트림의 기능을 기본 장착하게 된다. 예를 들면 플러그&차지(Plug & Charge) 기능은 카드나 애플리케이션 없이도 편리하게 충전과 결제가 가능하며,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는 즉시 타이칸은 호환 충전소와 암호화 된 보안 통신을 하게 된다. 이후 충전이 자동으로 시작되며 결제도 자동으로 진행된다.

다른 트림과 마찬가지로 옵션으로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충전 용량이 최대 22kW인 온보드 충전기가 있다. 타이칸 운전자는 주문형 기능(FoD-Functions on Demand)을 통해 다양한 추가 편의 기능 또는 지원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그 기능들은 일정 기간동안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다. 타이칸을 출고한 후 스포츠카의 원래의 것은 물론 추가 옵션 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정품 인증은 워크샵을 방문할 필요가 없이 가능하며 현재 포르쉐 인텔리젠트 레인지 매니저(PIRM-Porsche Intelligent Range Manager),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액티브 레인 키핑 어시스트, 포르쉐 이노드라이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가지 종류의 배터리 선택

79.2kWh의 용량을 가진 싱글-데크 퍼포먼스 배터리가 기본 사양이다. 2-데크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는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용량은 93.4kWh까지 늘어나며 WLTP 기준 주행가능거리는 각각 431km와 484km다.

신형 타이칸에는 2가지 종류의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두 배터리 모두 5.4초 이내에 0-100km/h 가속이 가능하고, 최고속도 역시 230km/h로 같다. 최대 충전 용량은 퍼포먼스 배터리가 225kW,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270kW다. 두 배터리 모두 22.5분 이내에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5분 충전으로 약 100km를 주행할 수 있도록 충전이 가능하다. 

 

혁신적인 모터 그리고 다이내믹 퍼포먼스

놀라운 가속력, 스포츠카 특유의 파워, 지속적으로 끌어낼 수 있는 성능은 타이칸 엔트리 트림이 자랑하는 특징이다. 리어 액슬에 위치한 동기 모터는 130mm이며 타이칸 4S에 장착된 것과 같은 크기다. 리어액슬의 펄스 제어 인버터는 최대 600암페어까지 작동한다. 

리어액슬의 영구 작동 동기 모터 이외에도, 드라이브 아키텍처에는 2단 변속기가 포함된다. 다른 트림과 마찬가지로 지능형 충전 관리 와 에어로다이내믹스도 동일하다. 0.22의 낮은 Cd 값을 가진 에어로다이내믹스는 낮은 에너지 소비와 더 긴 주행거리를 만들어 낸다. 최대 회생 에너지는 265kW다.

 

포르쉐 DNA를 품은 순수한 디자인

순수한 디자인을 가진 타이칸은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시그널이다. 동시에 분명한 포르쉐 디자인의 DNA를 품고 있다. 프론트에서 보면 전기 스포츠카답게 윙이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낮고 넓은 느낌으로 디자인 되어 있다. 실루엣은 스포티한 루프라인이 리어를 향해 경사를 그리며 사이드까지 조각과 같은 느낌으로 이어진다.

아름다운 캐진, 두드러진 C-필러 등이 포르쉐 특유의 리어 디자인을 표현하고 있으며, 리어 테일램프 라이트 바에 새겨진 포르쉐 로고 글래스 레터링과 같은 혁신적인 요소를 추가했다. 

 

타이칸의 디테일

타이칸의 모든 트림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에어로다이내믹스에 최적화 된 19인치 타이칸 에어로 휠과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가 있다. 프론트 에이프런, 사이드 실, 블랙 리어 디퓨저는 타이칸 4S와 동일하며 LED 헤드라이트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따라할 수 없는 인테리어 디자인

타이칸의 콕핏은 확실한 구조와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로 2019년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독립적인 커브드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의 형태 는 대시보드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전자에게 가장 완벽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10.9인치의 센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동반자석을 위한 옵션 디스플레이도 있다.

 

타이칸의 인테리어

기본 사양으로, 타이칸은 부분적으로 가죽을 사용한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8방향 조절 가능한 전동 컴포트 시트를 채탁했다. 프론트에 84리터, 리어에 407리터로 총 2개의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 있다. 포르쉐 타이칸은 옵션으로 포르쉐 최초로 전체 인테리어에 가죽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인테리어는 혁신적인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으며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었다.

 

중앙 네트워크화 된 섀시 시스템

포르쉐는 섀시에 중앙 네트워크 제어 시스템을 사용한다. 통합된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은 모든 섀시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동기화한다. 타이칸의 기본사양인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과 옵션의 3 챔버 기술을 채택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모두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전자식 댐퍼 컨트롤 시스템이 보조한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스마트 리프트 기능 탑재되어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차고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도로의 턱이나 주차장 등의 특정 반복 지점에서 자동으로 차고를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스마트 리프트 기능은 고속주행시 차고를 능동적으로 조절해 효율성과 편안한 주행감을 최적화 한다.

타이칸은 전륜에는 6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럭 고정 캘리퍼 브레이크, 리어에는 4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럭 고정 캘리퍼 브레이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벤틸레이티드 브레이크 디스크는 전륜 360mm, 후륜 358mm이며, 브레이크 캘리퍼 마감은 블랙 컬러가 기본이다. 옵션으로 전륜 디스크 직경 410mm, 후륜 디스크 직경 365mm인 PSCB(Porsche Surface Coated Brake) 고성능 브레이크를 선택할 수 있다.

 

타이칸의 성공적인 데뷔 첫 해

포르쉐는 2020년 전 세계 고객들에게 2만대 이상의 타이칸을 전달하며 전기차 시대를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노르웨이의 경우 포르쉐 전체 판매량의 70%가 타이칸이며, 11월 초 노르웨이에서 포르쉐 판매량이 2배로 증가하며 1,000번째 타이칸이 노르웨이의 고객의 품에 안겼다.

이 전기 스포츠카는 이미 독일, 미국, 영국,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약 50개의 국제적인 상을 받았다. 또한 후륜구동인 타이칸은 42,120km의 길이를 멈추지 않고 드리프트로 회전하며 전기자동차로 가장 긴 드리프트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레고 포르쉐 911 RSR 사막 질주 사진, 어떻게 가능했나?

레고와 카메라 렌즈로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사진작가 토멕 마콜스키가 포르쉐와 만났다. 토멕 마콜스키...

blog.naver.com

 

우주인비행사가 느낀 첫번째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아폴로 16 우주선의 달 자동차(Lunar Module) 파일럿이었던 찰스 '찰리' 듀크는 달에 발자국을...

blog.naver.com

 

포드 브롱코 스포츠, 영상으로 보는 무한한 능력

이 이야기는 바위산 속에 갇힌 한마리의 망아지가 염소떼를 만나면서 시작한다. 염소들은 망아지를 구출하...

blog.naver.com

 

LIST

댓글